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꿈디노 김작가 May 19. 2023

모든 기회가
성공의 방향타는 아니다.

Daily Creative day5.


오늘 문장의 기록


성숙한 창의적 프로는 자신에게 중요한 가치가 무엇인지 알고 명확한 성공을 향해 삶의 방향을 설정한다.

최종적인 성공에 다다르기 위해 구체적으로 어떤 일을 할지 자신만의 원칙을 세워보라.

단순히 몇 가지 원칙을 수립하기만 해도 불필요한 기회들을 걸러내고, 자신이 지향하는 목적에 도달하기 위한 결오를 설정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어떤 기회를 잡을지 판단의 기준이 되는

나만의 원칙을 설정해 보라.









오늘의 질문

당신이 맡은 일의 성공, 당신이 속한 팀의 성공은 당신이 궁극적으로 지향하는 바에 어떤 의미를 지니는가?


현재 내가 맡은 일, 내가 하고 있는 일을 나는 즐거워하고 있다. 내가 사무실에서 맡은 일 즉, 남편과 함께 프로젝트에 대해 이야기 나누고, 해결책을 찾으며 하나씩 해낼 때마다 학창 시절에 느꼈던 쾌감이 느껴지기도 한다.


40대 후반을 지나며, 사무실에서 하는 일 그리고 개인적인 사이드잡을 통해서도 크리에이터로서의 역할을 해 내는 내가 약간 뿌듯하기도 하다.


남편과 함께 하는 모든 프로젝트와 내가 하는 일들은 결국 우리 가족 아니 우리 부부의 시간과 경제적 자유라는 하나의 목표를 향한 도구이다.

힘에 들어 포기하고 싶을 때도 있고, 새로운 발견에 환호성을 지르기도 하고, 

죽고 싶을 만큼 힘이 들지만,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는 것에 또한 감사가 쌓인다.

그래서 작은 일이라도 감사하고 소중하다. 

때가 되었을 때 내가 행했던 모든 일들은 우리 부분의 자유에 밑거름이 될 테니까...

작가의 이전글 기대보다 소통이 효과적이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