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데이터파머 DataFarmer Apr 06. 2021

맛있는 디자인 포토샵 CC2021

2021.04.09

서평 및 발제

2005년~2007년 한창 땀을 뻘뻘 흘리면서 어두 컴컴한 실험실 한 구석에서 Gel 사진을 찍고, 방사능을 뒤짚어 쓰면서 EMSA 실험을 하고 있을때였다. 연구에 필요한 데이터를 만들기 위해 열악한 3D 환경에서 파이펫을 들고 실험을 했었다. 그때는 지금처럼 연구실이 최첨단 시설이 아니였다. 물론 지금도 가만히 들여다보면 그렇지 않은곳이 많을 것이다. 이공계 전공자로서 실험을 하고 나서 데이터를 얻고 자리에 앉아서 하는 포토샵7.0을 열어서 그 데이터를 보는 일이었다. 그리고 명암과 채도를 조절하면서 어떻게하면 결과를 가장 선명하게 볼수 있을까를 찾아내곤 했다. 그렇게 나는 포토샵과 친해지게 되었다. 그렇게 15년이 훌쩍 지나버린 지금 포토샵은 진화해서 CC2021 버전이 되었다. 


실험실을 떠나고 나는 더이상 포토샵을 사용하지 않았고, 주로 사용하는것은 원하는 사진을 캡쳐해서 윈도우 그림판으로 간단한 이미지 편집을 하거나, 자료를 만들기 위해서 PowerPoint 이미지 메뉴에서 그림을 수정하는 일을 했다. 비록 디테일한 작업을 하진 못하지만 그래도 템플릿에 맞추어 이미지를 맞출 수 있어서 효과적으로 시간을 활용할 수 있었다. 가끔 한계에 부딪힐때 포토샵으로 이미지를 작업하던 시절이 생각나곤 했는데, 진화해버린 포토샵과 멈춰버린 나의 실력 사이의 공백이 컸던 상황에서 본 책을 통해 15년의 거리를 좁혀볼 수 있었다.


요약

"이 책은 포토샵 사용자의 수준별로 책을 활용할 수 있다"

1~3단계 활용 방법

"예제 파일과 무료 트라이얼 포토삽 CC2021 사용이 가능하니 실습이 가능하다"


"CC2021버전의 도구바가 정말 예쁘고 직관적으로 바뀌었다"


"예전에 사용한 포토샵7.0이 익숙했다"

변천사 (PS87~CC2021)

"그림판이나 파워포인트에서 할수 없는, 그런데 이미지 활용시 제일 필요한 기능이다"

배경화면 지우기

"자료 만들때 이미지를 많이 사용해야 하는데, 구글링했을 경우 문제가 되기때문에 조심 스러울때가 많다. 이를 해소할 수 있는 사이트 발견"

무료 이미지 사이트


"내가 찍은 인물이나 사물을 돋보이기 위해 필요한 실습"


"배경을 지웠다면 인물/사물을 본격적으로 편집"

목차

포토샵 | 쉽고 빠른 포토샵 레시피

CHAPTER 01. 포토샵 CC 2021 파헤치기

CHAPTER 02. 이것만 알면 포토샵 완전 정복

CHAPTER 03. 합성의 기본, 레이어와 채널

CHAPTER 04. 전문가처럼 보정하는 이미지 보정법과 필터


일러스트레이터 | 쉽고 빠른 일러스트레이터 레시피

CHAPTER 01. 일러스트레이터 CC 2021 파헤치기

CHAPTER 02. 일러스트레이터 맛보기

CHAPTER 03. 이것만 알아도 디자인이 된다

CHAPTER 04. 중급 테크닉으로 실력 업그레이드하기


  "한빛미디어 <나는 리뷰어다> 활동을 위해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엑셀 함수&수식 바이블 (실무에 최적화된 엑셀 사용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