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에서 '매체 통합 리포트'를 제공합니다.
이런 분들에게 특히 도움될 수 있습니다 :)
– 네이버 / 다음 카카오 / 구글에서 온라인 광고를 진행하고 있다.
– 여러 광고 매체의 성과와 사이트 내 전환데이터를 한 번에 확인하고 싶다.
– 매일 아침, 매주, 매월 광고 매체의 노출∙클릭∙전환 데이터와 웹사이트 내 전환∙분석 데이터를 통합하여 하나의 보고서를 '수작업'으로 만들고 있다.
안녕하세요. 비즈스프링 로거입니다.
로거ASP 서비스는 웹분석 뿐만 아니라 유입 및 광고 성과 분석도 가능한데요,
많은 마케터님들과 마케팅 부서에 종사하고 계신 실무자분들이 로거ASP 서비스를 통해 광고 성과를 분석하고 있는데요. 매일 혹은 매주, 매월 진행했던 여러 광고 매체의 노출, 클릭, 광고비와 같은 매체 데이터와 GA, 로거와 같은 분석 데이터 성과를 매일 취합하는 것, 많이 번거로우셨죠?
“이런 광고 성과들을 한 눈에 볼 수 있다면,
마케터들의 불편함을 크게 줄여줄 수 있을텐데 말이죠”
로거는 키워드 광고로 많이 사용하는 광고매체의 성과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매체 통합 리포트”를 제공합니다. 이제 더이상 매체 데이터와 분석 데이터를 결합하는 단순 vlookup, sumif 작업은 그만하기로 해요 :D
키워드 광고 매체로 이용 중인 네이버, 다음(카카오), 구글에서 API 연동으로 데이터를 가져와 한 눈에 확인할 수 있고, 로거 데이터도 함께 연동하여 하나의 리포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매체 통합 리포트에는 2가지 리포트가 있습니다.
'매체 통합 리포트'는 비즈스프링의 웹로그 분석 서비스 '로거 ASP' 에서 제공되며, 회원가입 후 14일간 무료로 웹사이트 분석 및 '매체 통합 리포트' 서비스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매체 통합 리포트'는 트래픽, 레벨 제한 없이 모든 사용자에게 제공됩니다.
해당 리포트에서는 광고 매체별로 매체 데이터와 로거 데이터(전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매체 : 네이버, 다음(카카오), 구글
상품
1) 네이버: 파워링크, 쇼핑검색, 브랜드검색
2) 다음 카카오: PC 검색 포털, PC 검색 포털(와이드링크), PC 컨텐츠, 모바일 컨텐츠, 모바일 검색
3) 구글: 검색광고(Google 검색), 파트너 검색광고(검색 파트너), 디스플레이 광고(디스플레이 네트워크)
① 광고 매체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버튼을 누르면 ④번 영역이 확장됩니다.
② 매체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노출 | 클릭 | 광고비)
③ 로거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유입 | 반송 | 체류시간 | 회원가입수 | 주문수 | 매출액)
④ 해당 매체에서 진행하는 광고의 상품 종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리포트에서는 광고를 집행하는 키워드/소재 별 매체 데이터와 로거 데이터를 하나의 리포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매체 : 네이버, 다음(카카오), 구글
상품
1) 네이버: 파워링크, 쇼핑검색, 브랜드검색
2) 다음 카카오: PC 검색 포털, PC 검색 포털(와이드링크), PC 컨텐츠, 모바일 컨텐츠, 모바일 검색
3) 구글: 검색광고(Google 검색), 파트너 검색광고(검색 파트너)
① 키워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버튼을 누르면 ④번 영역이 확장됩니다.
② 매체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노출 | 클릭 | 광고비)
③ 로거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유입 | 반송 | 체류시간 | 회원가입수 | 주문수 | 매출액)
④ 해당 키워드로 진행하는 광고의 상품 종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매체 통합 데이터는 리포트와 엑셀파일 다운로드를 통해서 활용하실 수 있는데요,
[ 서비스 관리 > 광고/CPC 리포트 다운로드 ] 에서 스케쥴러를 설정하여 매일 아침 전일자 매체 통합 리포트를 엑셀로 자동 생성할 수 있습니다.
1) 설정방법
① 스케쥴러 사용여부를 ‘사용’으로 선택합니다.
② ‘매체 통합’ 리포트를 선택합니다.
③ ‘매일 생성 (전일 00:00:00 ~ 전일 23:59:59)’을 선택합니다.
‘신청하기’를 선택하면, 매일 아침 전일자 매체통합 데이터 리포트 엑셀 파일을 생성하고, 계정에 등록된 이메일주소로 매체 통합 엑셀 파일 생성 완료를 안내드립니다.
2) 활용 예시: 매체 통합 리포트 스케쥴링
[ 광고매체 (일별) ] 시트를 통해서, 운영하는 광고매체별 매체 데이터(노출, 클릭, 광고비)와 분석 데이터 (유입, 반송, 체류시간, 회원가입수, 주문수, 매출액) 을 통합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네이버_광고소재 (일별) ], [ 카카오_광고소재 (일별) ], [ 구글_광고소재 (일별) ] 시트를 통해서, 운영하는 광고매체의 키워드 및 소재별 매체 데이터(노출, 클릭, 광고비)와 분석 데이터 (유입, 반송, 체류시간, 회원가입수, 주문수, 매출액) 을 통합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경우, 키워드 정보가 없기 때문에, ‘키워드/소재’ 항목에는 상품코드를, ‘키워드/소재 상세’ 항목에는 설정하신 상품명으로 조회할 수 있습니다.
이번 콘텐츠에서 안내드린 광고매체(네이버, 다음(카카오), 구글)을 통해 키워드 광고를 진행 중이신 분이 계시다면, 매체 통합 리포트 기능을 활용해 볼 것을 적극 권장합니다. 여러 광고매체의 성과를 확인할 수 있으면서 동시에 로거 데이터도 함께 비교할 수 있으니, 광고 성과 확인에 있어 시간적으로 많이 절약할 수 있지 않을까 기대해 봅니다. 내부에서 사용하는 전용 템플릿이 있는 경우에는 맞춤 제공도 가능하니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02-6919-5514 / ad@bizsprin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