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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비즈스프링 Nov 15. 2022

AI 바우처 우수 공급 기업의 핵심 기술

AI 바우처 우수공급기업 비즈스프링의 핵심 기술

이미 데이터나 인공지능(AI)의 중요성이 알려진 오늘날, 이제 모든 산업 분야에서 많은 기업들이 관련 솔루션 도입을 논의하고 있습니다. 다만 솔루션 도입까지는 비용 등의 제약이 많아 일부 기업들만 도입을 하고 있는 상황인데요, 이러한 격차를 줄이고자 정부는 “AI 바우처 지원 사업”을 운영하며 많은 중소기업들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AI 바우처 지원 사업” 이란, AI 기술이 필요한 수요기업에게 AI 솔루션을 구매/활용할 수 있는 바우처를 지원해 주는 사업으로, 2020년부터 3년 이상 운영되고 있는 지원 사업입니다. 초기 2020년에는 총예산 약 39억 원을 지원하던 AI 바우처 지원 사업이 2022년에는 총 예산 980억 원을 지원하였는데요, 그만큼 많은 기업들이 AI 솔루션 도입에 관심이 많고 또 많은 기업들이 AI 솔루션을 도입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AI 바우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콘텐츠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22년 AI 바우처 지원사업 안내 및 솔루션 구축 사례

비즈스프링, 2021년 AI 바우처 우수 공급 기업 선정

[비즈스프링-예지솔루션] AI 바우처를 통한 마케팅 솔루션 구축 업무협약 체결

2021년 AI 바우처 지원사업 안내

2020년 AI 바우처, 비즈스프링 AI 마케팅 솔루션 소개

2020년 AI 바우처 지원사업 안내



디지털 마케팅 데이터 및 솔루션 전문 기업인 비즈스프링은 지원 사업 초기인 2020년부터 2022년까지 연이어 AI 바우처 공급기업으로 선정되어 참여하고 있으며, 2021년에는 우수 공급 기업으로 선정된 이력이 있습니다.


비즈스프링은 AI 바우처에서 크게 아래와 같은 3가지 핵심 기술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디지털 마케팅 오토메이션 플랫폼 ‘PeopleDB™’

: DMP/CDP 및 마케팅자동화를 위한 행동기반 고객 세그먼트 분석과 추출/연동 솔루션

세그먼트 오버랩 분석과 세그먼트 생성

세그먼트 고객의 추출과 연동

AI/Machine Learning 모델 활용을 통한 고객 페르소나의 클러스터링


AI를 활용한 ROAS 예측 및 광고관리플랫폼 ‘AMP™’

: 광고 집행/관리 업무와 분석/리포팅의 종합 광고/캠페인 관리 솔루션

 광고대행사 영업 및 성과 관리

 광고 어트리뷰션 모델 분석

 광고소재, 광고비에 따른 클러스터링

 광고매체, 소재, 광고비 데이터를 학습하여 AI기반 ROAS 입찰 관리


AI 기반 개인화 추천 콘텐츠 모델링

: 온라인 채널 방문자의 행동 데이터 기반의 관심사 파악 및 맞춤 콘텐츠 추천 솔루션

 AI 기반 방문자 행동기반 관심사 분석 및 맞춤 콘텐츠 추천

 방문자 접속 환경 및 유입 채널 분석

 주요 KPI 및 실시간 콘텐츠 모니터링






AI 바우처 지원 사업을 통해 비즈스프링에서 제공한 솔루션 사례는 여기(클릭)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은 2022년 AI 바우처 지원 사업도 마무리하며 2023년 AI 바우처 지원 사업 시작을 준비하고 있는데요, 2023년 AI 바우처 지원 사업의 수요기업 모집은 2022년 12월 중에 공고가 올라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공고가 올라오면 비즈스프링에서도 확인하여 콘텐츠 및 뉴스레터로 관련 소식을 알려드릴 예정이오니, AI 바우처 지원 사업에 관심이 있으신 분이라면 자사에 필요한 AI 솔루션이 무엇일지 미리 확인해 보시고 2023년 AI 바우처 지원 사업을 참여해 보시기 바랍니다.



AI 바우처 지원 사업 또는 비즈스프링이 제공하는 핵심 기술에 대해 궁금하시다면, 언제든지 연락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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