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아침마다 광고매체 로그인해서 전일자 광고 성과 보고서를 다운받고 계신가요?
광고매체마다 전환값을 중복으로 집계해서 실제 전환 성과와 차이가 나서 무엇을 봐야할지 모르겠나요?
Google Analytics4에서 광고 성과를 따로 추출하여 광고별 전환 성과를 확인하고 있나요?
광고매체별 성과를 취합하고 GA4 분석 데이터를 매칭하느라 매일 30분 이상 시간을 쓰고 있나요?
광고 성과 보고를 위한 모든 작업을 아직 담당자님 PC에서 수작업으로 하고 있나요?
위 5가지 질문에 하나라도 해당되신다면 이번 콘텐츠를 유의깊게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실무에서 당연하게 생각했던 번거로운 반복 작업들로부터 벗어날 수 있습니다.
비즈스프링은 고객사에서 운영하고 있는 광고매체들의 성과 데이터를 통합하고, 이를 구글 애널리틱스4(GA4) 분석 데이터와 매칭 및 결합한 후 결합한 데이터를 고객사의 저장소(e.g. Google BigQuery, MySQL, ElasticSearch 등)에 적재할 수 있도록 전송해주는 데이터 엔지니어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국내외 주요 광고매체들의 연동을 지원하여 광고 성과를 캠페인/광고그룹/키워드 및 소재 단위로 분석할 수 있습니다. 나아가 통합된 광고 데이터는 자사 저장소에 저장하기에, 광고 캠페인 통합 분석 / 시각화된 대시보드 구성 / 예산 최적화 및 성과 예측 AI 적용 등 다양한 방면으로 활용하기에 최적화된 환경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비즈스프링이 지원하는 데이터 엔지니어링 수행 프로세스는 아래와 같습니다.
비즈스프링은 이미 국내외 주요 광고매체들을 연동하여 광고 성과를 통합하는 Growth Platform™을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Growth Platform™에서 광고매체별 최소한의 정보(API값 및 계정정보)만으로 광고 계정을 연동할 수 있으며, 광고주 및 광고계정도 자유롭게 추가/수정/삭제하여 통합할 광고 데이터를 손쉽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GA4 및 Logger™와 같은 웹분석 솔루션으로 분석한 전환 데이터를 광고 캠페인/그룹/소재 단위로 매칭하여 통합합니다. 비즈스프링과 인터뷰를 통해 매칭하는 키값을 설정하고, 연동하려는 전환값 항목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 참고로 GA4 외 다른 분석툴 연동도 가능합니다.
광고 성과 데이터와 GA4 전환 데이터를 수집 및 연동하여 하나의 통합 광고 데이터를 생성합니다. 생성한 전일자 통합 광고 데이터는 매일 오전에 고객사의 저장소(BigQuery 등)로 전송하여, 광고 캠페인 통합분석/시각화된 대시보드 구성/예산 최적화 및 성과예측 AI 적용 등 다양한 방면으로 활용하기에 최적화된 환경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광고와 관련한 데이터를 통합하여 자사 저장소에 적재하면 다양한 방면으로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가장 먼저는 다양한 대시보드 툴을 활용하여 자사만의 시각화된 대시보드를 구성할 수 있으며, 대시보드를 통해 광고 캠페인을 통합 분석할 수 있습니다. 또한 통합된 데이터가 하나의 저장소에 정형화되어 빅데이터화되기에 AI를 적용할 수 있는 환경을 준비할 수 있는데요, 이미 많은 에이전시 및 인하우스 마케팅 팀에서는 광고 데이터를 직접 통합하고 분석함으로써 빠르게 광고 집행을 모니터링하여 대응하고, 향후 예산 배정과 성과 예측 등을 위한 다양한 AI 적용 환경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비즈스프링과 데이터 엔지니어링 서비스를 진행하여 구조화된 빅데이터 환경을 구축한 카드사 ‘L사’ 사례를 아래 공유드리니 참고하여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비즈스프링의 데이터 엔지니어링 서비스를 통해 다양한 광고매체 데이터를 통합하고 GA4 분석 데이터를 연동하여,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는 환경을 준비해보세요! 22년간 데이터 시장 경험을 갖춘 비즈스프링이 자사의 최적화된 빅데이터 사용 환경을 갖출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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