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사랑 출국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배종훈 May 17. 2024

사랑 출국7

불면증 치료제

호스텔에서 가까운 마트에서 사온 빵과 물을 그녀에게 전하고 방에 들어와 침대 모서리에 앉았다.식사보다 잠이 먼저였다.  몸이 침대로 푹 꺼지는 기분이었다. 눈이 스르르 감겼다. 생각해보니 참 오랜만에 기분 좋게 졸음이 왔다. 


오랜 불면증과 두통에 시달려본 사람은 알 것이다. 베개에 머리만 갖다대면 바로 깊은 잠 속으로 빠져들고 아침이면 개운하게 눈 뜰 수 있는 게 얼마나 큰 행복인지 말이다. 깊게 잠들지 못하는 나에게는 불면과 피로에 지쳐 몸이 견디지 못하는 순간 죽은 듯이 눈 붙이는 밤이 있을 뿐이었다. 늘 약간은 몽롱한 상태로 지내는 게 일상이었다. 그런데 지금 이 순간은 너무나 졸렸다. 비행기 이륙할 때 몇 시간 잔 게 전부였다. 오랜 비행과 시차, 장시간의 운전 때문일까? 아니면 그녀의 말처럼 아비뇽의 공기와 바람이 기분좋고 편안한 잠을 불러오는 것일까?


 창으로 돌아누워 커튼을 열었다. 아비뇽의 야경이 어른거렸다.


 내 두통을 말끔하게 낫게 해줄 진통제는 역시 일상을 떠나는 것뿐이나보다. 어쩌면 이 두통과 불면증이 영원히 완치될 수 없겠다는 생각이 스쳤다. 그래도 속상하거나 아프지 않다. 이젠 두통을 낫게할 치료제를 찾았으니까... 최소한 완화시킬 약이 무엇인지는 알았으니까...




매거진의 이전글 사랑 출국 6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