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전기기능사 필기시험 마지막 모의고사

모의고사_117회

by 광풍제월

전기기능사 필기시험 마지막 모의고사

2025.6.27. 금(D-187)


4시 41분에 도서관을 나와서 홍릉초교 앞에서 201번을 타고 상봉역에서 2312번으로 환승하여 명일역 앞에서 내렸다. 시간 여유가 있어 5시 45분에 카페라떼 2잔과 아이스아메리카노 2잔을 주문했다. 스타벅스 쿠폰으로 결재를 하였다. 사무실에 들어오니 이*철 님 자리에 커피가 있어 한잔은 총무님을 드리고 한잔은 반장님을 주었다. 나머지 한잔은 조*제 쌤한테 주었다. 내것은 종이컵에 나누어서 우리 조 3명이 나누어 먹었다.


오늘은 김*식 교수님 수업인데 필기 합격자는 실습을 하고 필기 대상자는 마지막 모의고사를 보자고 했다. 6시 35분에 시작해서 7시 20분까지 보았다. 채점하니 맞은 문제가 42 문제이다. 합격이다. 하지만 문제가 많이 어려워서 마지막에 사기가 꺾인 느낌이다. 남은 시간에 CBT 실에서 8시 7분부터 맞추다 랜덤 모의고사를 보았는데 49분 만에 52문제를 맞혀서 다시 사기가 살아났다. 마지막 정리만 잘하자는 생각으로 마음을 편하게 먹었다.


오늘 숙면하고 컨디션만 잘 유지하면 합격에는 문제가 없어 보였다. 전기 비전공자가 이제 어느 정도 전기에 눈을 뜬 상태가 되었다. 그동안 열심히 달려온 자신에게 다독다독 어깨를 두드리며 격려를 건네고 싶다.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연가를 사용하여 전기기능사 필기 준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