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여기어때 Black Jul 07. 2021

여수의 여유와 낭만이 머무는 곳

라테라스 호텔앤빌라


라테라스 호텔앤빌라

Black. 여수의 여유와 낭만이 머무는 곳 



세계 4대 미항이라 불리는 여수에서 아름다운 일몰을 자랑하는 라테라스 호텔앤빌라를 만났다.



언덕 끝자락에 자리해 눈이 시리도록 푸른 바다와 맞닿은 풍광이 여과 없이 펼쳐진다. 수목에 둘러싸인 고즈넉한 주변 풍경 속에서 더욱 돋보이는 라테라스다.



바다의 수평선과 마주한 인피니티풀은 인생 사진을 남기기 좋은 장소로 이미 유명하다. 사계절 내내 미온수로 운영되는 인피니티풀은 빼어난 전망 덕에 여행객의 발길이 끊이질 않는다.



풀장 옆 마련된 노천 스파는 바쁜 일상에 지친 몸과 마음을 위로한다. 잔잔하게 일렁이는 바다를 배경으로 즐기는 야외 바비큐는 여행에 먹고 마시는 즐거움을 더한다.



하늘과 바다를 붉게 물들인 일몰이 감탄을 자아내는 곳. 색색의 조명으로 밝힌 밤바다가 오래도록 기억에 남는다. 간직하고 싶은 여수의 풍경이다.



[라테라스 호텔앤빌라 가격 알아보기]



스타일.



라테라스는 여수 엑스포역에서 차로 10분 거리, 향일암, 봉황산 등 여수 관광 명소가 있는 돌산읍에 위치해 여수 여행에 최적의 입지를 자랑한다.



건물동은 크게 리조트, 호텔, 프라이빗 빌라, 코브 스위트로 나뉘어져 있다.



그 중 인피니티풀을 둘러싼 호텔동은 전 객실 오션뷰로 탁 트인 바다와 수영장이 한눈에 담긴다. 프라이빗 빌라동의 경우 주요 부대시설과 떨어져 있어 보다 한적한 분위기다. 한편 코브스위트동은 가장 안쪽에 위치해 있어 보다 프라이빗하고 여유롭게 여행을 즐기고 싶을 때 적합하다.



체크인은 리조트동 1층 로비에서 진행된다.



객실.



호텔앤빌라 객실은 프라이빗 빌라와 호텔형인 클럽 호텔, 신관인 코브스위트 3가지 다른 형태로 나뉘어져 있다.



파티 코브 VIP (코브 스위트 C)

대리석 문양의 플로어와 통창으로 비치는 푸른 바다가 어우러져 가슴 속까지 시원해지는 느낌을 주는 스위트룸.



3개의 침실, 오션뷰 다이닝룸, 거실과 2개의 화장실로 구성된 여유로운 객실이다. 총 6개의 퀸사이즈 침대를 갖추어 일행이 많더라도 편안한 숙면을 취할 수 있다. 



다이닝룸, 베드룸 등 어떤 곳에 머물더라도 아름다운 여수의 모습을 놓치지 않도록 각 공간을 유리창으로 나누었다.



최대 8인까지 이용 가능한 규모와 심미적인 인테리어 덕분에 이름 그대로 파티 장소로 가장 적합하다. 



파티 코브 와이드 (코브 스위트 C)

1개의 다이닝룸과 2개의 침실로 구성되어 있는 스위트룸.



다이닝룸 안에는 길다란 형태의 식탁이 들어가 있어 자연 경관을 바라보며 식사모임을 갖기에 적합하다. 



객실에는 2개의 욕실이 들어가 있으며, 그 중 하나는 바다를 조망하며 반신욕할 수 있는 욕조가 비치되어 있다.




파티 코브 파노라마 (코브 스위트 C)

두개의 퀸 사이즈 침대와 다이닝 공간이 일직선상으로 배치되어 편리한 동선의 객실. 최대 6명까지 투숙할 수 있다. 



휠체어 이동이 용이하도록 별도의 턱이 설치되어 있지 않다. 



파티 코브 스위트 A, B, C (코브 스위트 C)

오션뷰 다이닝룸과 2개의 침실, 2개의 화장실이 들어간 스위트룸으로 객실마다 가구 배치와 컨셉이 조금씩 다르다. 



군더더기 없이 모던한 인테리어와 감각적인 소품들이 멋스럽게 어우러진다. 



코브 스위트 파노라마 (코브 스위트)

두 벽면이 통유리창으로 이루어져 개방감 있는 형태의 객실. 



코브 스위트 한실 (코브 스위트)

침대 대신 요가 깔려 있고, 테라스를 갖춘 한식 룸.



코브 스위트 테라스 (코브 스위트)

일반 호텔 디럭스 형태에 해당하는 객실로 편안한 분위기에서 안락하게 휴식할 수 있다.



짐바란비치 빌라(프라이빗 빌라)

최대 12명까지 수용 가능한 46평의 취사 가능 빌라.



프라이빗 빌라 중 유일한 복층형 구조로 아래 층에는 2개의 침실이, 윗층에는 침실 겸 주방과 야외 테라스가 자리한다.



퀸사이즈 베드가 놓인 아래층 메인 침실은 전용 욕실이 있어 더욱 프라이빗하다. 정면 통창으로 쏟아지는 풍부한 채광 덕에 유독 따뜻하게 느껴지는 공간이다. 



서브 침실은 패밀리 트윈 타입으로 3인 가족이 투숙하기에 제격이다.



원목으로 아늑한 분위기가 느껴지는 아래층에 비해 윗층은 화이트톤으로 화사하게 꾸며졌다. 퀸사이즈 베드와 싱글사이즈 베드가 나란히 놓인 침실 공간은 야외 테라스로 이어지는 폴딩도어와 마주한다.



2층 야외 테라스에서는 바닷바람을 쐬며 유유자적하게 식사할 수 있다. 



꾸따비치 빌라 (프라이빗 빌라)

40평의 단층 빌라로 개별 정원과 3개의 침실이 있어 두 가족이 함께 하는 여행에 적합하다.



꾸따비치 빌라의 특징은 테라스가 거실과 메인 침실에 접해 있다는 것. 때문에 거실에서 테라스를 편하게 오갈 수 있으며, 실내에서도 아이가 바깥에서 노는 모습이 보여 안심이다.



야외 테라스로 통하는 통창은 전체 개방하여 바베큐파티를 즐기기 좋다.



클럽호텔 B 패밀리 (클럽 호텔)

파티션을 두고 거실 공간과 침실 공간이 나뉘어져 있는 객실.



공간은 분리하되, 다이닝 테이블, 침실과 거실 어느 곳에서든 바다를 조망할 수 있도록 영민하게 구조를 짰다.



알록달록 귀여운 테라조 패턴의 화장실은 자칫 단조로울 수 있는 객실의 분위기를 화사하게 살려준다.



패밀리 객실은 테라스가 있는 형태와 없는 형태 중 선택할 수 있다. 



클럽호텔 B (클럽 호텔)

식탁과 세 개의 침대가 일렬로 들어가 있어 최대 7명까지 머무를 수 있는 합리적인 룸이다.



부대시설.



패밀리 풀

라테라스의 아름다운 메인 인피니티풀로 연령 제한 없이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다. 



일몰 사진명소로 해가 지는 시간대에는 인생사진을 남기려는 사람들로 수영장이 붐비기도 한다.



물놀이 도중 따뜻하게 몸을 녹이고 싶을 때 온수 테라피를 즐기기 좋은 8개의 자쿠지 스파도 마련되어 있다. 



스파 옆으로 설치된 볏짚 카바나와 야자수가 이국적인 아름다움을 더한다.


* 이용시간 : 5월 1일 ~ 9월 30일 까지 10:00 ~ 22:00 / 10월 1일 ~ 2월 28일 까지 11:00 ~ 19:00



노키즈 풀

분수가 뿜어져 나오는 모습에 가슴 속까지 시원해지는 성인 전용 인피니티풀.



수영장 옆에는 패밀리풀과 마찬가지로 따뜻한 자쿠지가 설치되어 있으며, 물놀이 후 출출할 때 들르기 좋은 치킨펍도 함께 마련되어 있다.


* 이용시간 : 5월 1일 ~ 9월 30일 까지 10:00 ~ 22:00 / 10월 1일 ~ 2월 28일 까지 11:00 ~ 19:00



키즈워터파크

다양한 종류의 워터 슬라이드와 놀이시설로 아이들의 발길을 사로 잡는 워터파크.



수심이 얕아 영유아까지 안심하고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


* 이용시간 : 5월 1일 ~ 9월 30일 까지 10:00 ~ 22:00 / 10월 1일 ~ 2월 28일 까지 11:00 ~ 19:00



실내수영장

한 쪽 벽면 전체가 유리창으로 되어 있어 바다와 푸른 소나무의 조화로운 경관을 감상하며 수영할 수 있는 인도어 풀.



한 켠에는 키즈 전용 슬라이드도 마련되어 있어 온 가족이 날씨 구애 없이 즐기기 좋다.


* 이용시간 : 5월 1일 ~ 9월 30일 까지 10:00 ~ 22:00 / 10월 1일 ~ 2월 28일 까지 11:00 ~ 19:00



마린테리아

소화가 잘 되는 한식으로 든든한 한 끼를 제공하는 레스토랑으로 황태해장국, 육개장, 자장면 등을 판매하고 있다.


* 이용시간 : 조식 09:00 ~ 11:00 / 중식, 석식 11:00 ~ 19:00



어메니티.



객실 어메니티로는 친환경 자연주의 브랜드인 프랜더마의 보타니컬가든 제품을 제공하고 있다. 



에디터 팁.



고꿉 바비큐장 & BBQ 세트

노을로 물드는 바다를 배경으로 야외에서 숯불 바비큐를 즐기고 싶다면, 고꿉 바비큐장을 이용하자. 코브 스위트동 앞에 위치한 야외 바비큐장으로 바비큐에 필요한 그릴과 집기류 등을 갖추고 있다.



미처 바비큐 재료를 준비하지 못한 여행객을 위해 BBQ 세트도 판매하고 있다. 2인 세트와 4인 세트로 주문이 가능하며 육류와 소시지, 모둠 야채, 가래떡, 옥수수, 밥, 국 등이 인원수에 맞게 제공된다.


*유로피안 그릴(숯) 이용 50,000원

 하우스 그릴(가스) 이용 30,000원

*포크바비큐(4인) 129,000원

 육해공바비큐(4인) 139,000원

 셀프바비큐(2인) 99,000원



에디터 스토리.



사물을 바라보는 시선을 조금만 달리한다면 이전에는 몰랐던 새로운 면모를 비로소 발견할 수 있다. 라테라스 또한 마찬가지이다. 건물과 같은 선상에서 바라보는 모습도 물론 아름답지만, 숨겨진 매력까지 알고 싶다면 더 높은 곳으로 향할 것. 위에서 아래를 내려다 본다면, 라테라스의 보다 극대화된 이국미를 찾을 수 있을테니 말이다.



· 에디터/ 알렉시스, 포토그래퍼/ 드웨인





여기어때 8% 할인 쿠폰 받기

 ▷링크 클릭◁


라테라스 호텔앤빌라의 객실 예약가가 궁금하다면?

▶ 여기어때 블랙 숙소 보러가기◀




매거진의 이전글 가까이 더 특별히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