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Jongmin Park Apr 15. 2023

4월 3주 디자인 소식

컬리 카드: Love Kurly, Love Life 외 

https://designcompass.org/


컬리 카드: Love Kurly, Love Life

마켓 컬리가 컬리 카드를 출시했습니다. BC카드와 협업해 PLCC(상업자 표시 신용카드)를 만들었습니다. 컬리카드는 컬리에서 운영 중인 가맹점에서 결제할 때 기본 혜택(5%)와 멤버십 추가 혜택(최대 7%)를 더해 최대 12%까지 적립금을 쌓을 수 있습니다. 아멕스로 해외 겸용으로 쓸 수도 있다고 합니다.


오는 5월 31일까지 ‘컬리페이’에 등록된 컬리카드로 결제하면 3만원 즉시 할인(3만1000원 이상 첫 결제 시), 3만원 적립금(30만원 이상 결제 시), 쿠폰팩 등의 혜택이 제공됩니다.


더 보기  



Cohere 언어 AI 플랫폼: 세계 최고의 스튜디오가 디자인한 AI 브랜드

언어 AI 플랫폼 Cohere가 Pentagram과 협업해 새로운 아이덴티티를 공개했습니다. Cohere는 어려운 지식과 방대한 컴퓨팅 성능 없이도 모든 회사의 모든 소프트웨어 엔지니어가 언어 AI 기술을 사용할 수 있도록 구축하였습니다. 수백 개의 법원 문서에서 정보를 찾는 법률 회사나 증오 발언을 신속하게 찾아야 하는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 큰 도움이 되는 서비스입니다.


New Nature를 키워드로 자연 세계에서 심볼을 가져왔습니다.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학습하는 언어 모델을 살아 있는 세포로 표현했습니다. 세포를 메타포로 기린의 무늬나 벌집처럼 자연에서 발견되는 보로노이 다이어그램을 바탕으로 다양한 형태를 표현합니다. 세포를 중심으로 한 아이덴티티는 로고, 서체, 팔레트, 아이콘, 픽토그램을 포함한 심볼과 워드마크에 녹아들었습니다. 불완전한 기하학으로 유기성을 표현합니다. 자연의 색과 컴퓨스러운 색이 어우러집니다.


더 보기  



일상의 실천 10주년 전시: 그렇게 일상을 실천했다.

그래픽 디자인 스튜디오 일상의 실천이 설립 10주년을 맞아 전시를 열었습니다. 4월 7일 ~ 4월 30일까지 한 달간 전시합니다. ‘일상의 실천은 오늘날 우리가 살아가는 현실에서 디자인이 어떤 역할을 해야 하며, 또한 무엇을 할 수 있는가를 고민하는 소규모 공동체다. 그래픽 디자인을 기반으로 하고 있지만, 평면 작업에만 머무르지 않는 다양한 디자인의 방법론을 탐구하고 있다.’고 그 동안의 시간을 소개합니다. 포스터, 인쇄물, 미디어 설치 작품 등 다양한 디자인 결과물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다양한 영리,비영리 단체와 협업하고 ‘함께’라는 키워드를 중심으로 디자이너의 사회적 역할에 대한 스튜디오의 발자욱을 천천히 음미하며 관람할 수 있습니다. 어떤 메시지를 표현할지 선택하는 것부터 디자인의 시작이라 생각하는 데 그런 면에서 일상의 실천은 매개체에 대한 태도와 내용을 정확하고 즐겁게 전달하는 기술을 가진 균형잡힌 곳이라 생각합니다.


더 보기  



플래프 서울: 홍대 서브 컬쳐 러버를 위한 천국

플래프 서울은 언더그라운드 아트, 뉴 브랜드, 핫 로드 스타일, 홍대 서브 컬처를 기반으로 다양한 제품을 제작, 판매, 협업하는 편집 샵입니다. 인디 밴드와 라이브 공연과 굿즈를 기획하고 해외 아티스트를 초청해 전시회를 열기도 합니다.


다른 곳에서 볼 수 없는 로컬 아티스트의 커스텀 제품부터 다양한 패션, 그림, 아트 토이, 악세사리 등을 수집, 판매하는 곳입니다. 술집을 운영하다 편집 샵에 더 집중하기로 하셨는데 한국에서 지하돌과 공연을 기획했고 앞으로도 이어갈 예정이라고 합니다.


홍대 서브 컬처의 끝판왕인 공간입니다. 유니크한 개성을 끝장나게 경험하면서 강렬한 영감을 받을 수 있습니다. 메시지를 담아 극단적으로 표현해 자신만의 오리지널리티를 갖는 것이 가장 멋진 디자인이라 생각하는데 플래프 서울의 공간은 이 모든 것을 충족한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단순히 잔인하고 징그럽게 표현하는 것에 집중하는 것이 아니라 시각적인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완성도 높은 디테일이 즐겁습니다.

확실하게 다른 영감이 필요하다면 꼭 방문해보세요.

더 보기  



피파 리브랜딩: 축구 DNA 깊숙히 각인된 삼각형

EA Sports가 Uncommon Creative Studio와 협업해 베스트셀러 게임 FIFA 시리즈를 EA Sports FC로 리브랜딩했습니다. 콘솔, 모바일, 온라인 등을 통해 새로운 축구 경험을 만들고 혁신하며 성장하는 EA SPORTS 플랫폼이 되겠다 밝혔습니다.


삼각 패스 기술이나 세트 플레이부터 게임에서 플레이어 캐릭터를 표시하는 상단 삼각형까지. 새로운 브랜드는 축구 전반에 큰 영향을 끼친 삼각형을 모티브로 삼았습니다. 다양한 팀 컬러 패턴과 조합한 짧은 영상이 멋집니다. BUCK과 협업해 게임 자체의 움직임에서 영감을 얻은 모션 디자인 시스템도 만들었습니다. 삼각형 그리드가 모든 그래픽 언어에 녹아들었습니다.


더 보기





Design Compass

스타트업 디자인을 항해하는 여행자를 위한 안내서

Home / Kakaotalk / Instagram /  Facebook / Careerly / Medium

https://designcompass.org/magazine/

https://designcompass.org/class/

https://designcompass.org/community/

https://designcompass.org/coaching/  

매거진의 이전글 도쿄, 그들 각자의 좋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