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Jongmin Park Aug 26. 2023

[8월 5주 디자인 소식]

29cm 성수 브랜딩 외

디자인 나침반

스타트업 디자인을 항해하는 여행자를 위한 안내서

Home / Kakaotalk / Instagram /  Facebook / Careerly / Medium


https://designcompass.org/


29cm 성수 브랜딩: 변하는 것과 변하지 않는 것


29CM가 CFC와 함께 첫 오프라인 쇼룸 ‘29CM 성수’의 브랜드 정체성을 설계했습니다. 29CM는 더 나은 선택을 위한 가이드라는 브랜드 정체성을 강화하기 위해 성수의 2개 층의 쇼룸을 만들었습니다. 1층에는 쇼룸과 전시장, 2층은 시즌마다 다목적으로 공간을 활용합니다. ‘이구성수’라고 부르는 이 공간은 매거진처럼 계절마다 아이템을 큐레이션합니다. 하태희 29CM 브랜딩팀 수석 팀장은 “자신만의 취향을 가진 사람이 모이는 공간이자 무한한 가능성이 열려있는 지역이기 때문에 29CM의 첫 …


더 보기



단 23: 네이버가 꿈꾸는 AI의 미래


8월 24일 삼성역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네이버의 컨퍼런스 ‘단 23’이 열렸습니다. ‘단 23’은 네이버가 나아갈 방향을 발표하는 자리입니다. 단은 플랫폼을 순한글어로 표현한 이름입니다. 컨퍼런스에서 네이버는 생성형 AI의 근간이 될 ‘하이퍼클로바X’를 발표했습니다. 네이버 서비스부터 기업 서비스까지 넓은 영역에 새로운 기회를 제공합니다. 기존 작업의 생산성을 향상시켜주고 AI 플랫폼이 되어 다양한 개인화가 가능한 생태계를 만들어 갈 계획입니다. 사용자 경험으로는 대화형 …


더 보기



굿노트 리브랜딩: 고유한 성격 담고 꿈꾸는 미래도 담고


아이패드 필수 앱인 굿노트가 wearemotto와 협업해 리브랜딩했습니다. 굿노트는 사람들이 배우고 쓰고 기록하는 방식을 혁신한다는 비전을 향해 Goodnotes를 리브랜딩하고 Goodnotes 6를 출시했습니다. 단순한 메모 앱에서 디지털 종이로 전환될 것이며 생성형 AI를 개척하리라는 포부를 밝혔습니다. 기존 굿노트의 청록색을 유지하면서 즐거움이 담긴 시각 정체성을 설계했습니다. Jonathan Mak가 디자인한 웃는 낙서는 타이포그래피와 일러스트레이션, 모션 전체에 적용됐습니다. 종이 위에 자연스럽게 끄적이는 느낌을 …


더 보기



구글 페이: 한국 서비스 준비 중?


구글페이가 한국에 진출할 가능성이 커지고 있습니다. 최근 구글페이를 지원하는 구글월렛 앱이 한국지역 차단이 해제되었습니다. 아직 한국 시장 진출 계획이 없다고 발표했지만 테스트 단계로 보입니다. 구글플레이를 통하지 않고 안드로이드 프로그램을 따로 받는 APK 버전을 이용해 한국에서 결제할 수 있습니다. 국내 신용체크 카드는 아직 사용할 수 없습니다. 구글 페이는 매장 결제, 온라인 결제, 구글플레이 결제, 송금, 각종 티켓 저장을 제공합니다. …


더 보기



스타필드 출시 임박: 현실적이면서 환상적인 우주 디자인


스타필드가 출시합니다. 스타필드는 엘더스크롤, 폴아웃을 만든 베데스다가 25년만에 새롭게 출시하는 IP입니다. 최초 아이디어는 토드 하워드가 10대 때 애플 2 컴퓨터로 만든 게임에서 시작됐다고 합니다. 실제 개발 착수는 2017년부터 시작됐으며 엑스박스 독점으로 얼리 억세스는 9월 1일에 열리며 9월 6일에 정식 출시합니다. 느슨한 우주 여행보다는 밀도 높은 행성 드라마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4개의 별을 탐험하며 생명체, 자원, 모험을 즐길 …


더 보기





디자인 나침반

스타트업 디자인을 항해하는 여행자를 위한 안내서

Home / Kakaotalk / Instagram /  Facebook / Careerly / Medium


https://designcompass.org/


매거진의 이전글 [8월 4주 디자인 소식]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