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Jongmin Park Aug 19. 2023

[8월 4주 디자인 소식]

Seoul My Soul: 드디어 확정된 서울

디자인 나침반

스타트업 디자인을 항해하는 여행자를 위한 안내서

Home / Kakaotalk / Instagram /  Facebook / Careerly / Medium


https://designcompass.org/


Seoul My Soul: 드디어 확정된 서울 브랜드, 안도와 아쉬움

BX영감


우여곡절이 많았던 서울시의 브랜드가 “Seoul, My Soul”로 선정됐습니다. 서울시는 16일 신청사에서 

서울의 새로운 도시브랜드인 ‘Seoul, My Soul(마음이 모이면 서울이 됩니다)’을 발표했습니다.


슬로건, 디자인 선호, 디자인 공모전까지 85만여 명의 시민이 참여했습니다. 1차 2차 선호도를 조사하고 내국인 외국인까지 구분하면서 자세하게 의견을 받았습니다. 다만 후보작 표절 의혹 및 퀄리티 문제로 제대로 된 투표가 되지 않았다는 의견이 많았습니다.


더 보기


하이드 파크 픽처 하우스: 여전히 가스등을 쓰는 아날로그 영화관 브랜딩

BX영감


Hyde Park Pucture House이 리즈 기반 디자인 스튜디오 Rabbithole과 리브랜딩했습니다.

1906년 건축가 Thomas Winn & Sons에 의해 설계되었고 1913년에 영화관이 되었습니다. 영국에서 가장 오래된 영화관으로 아직도 아날로그 영사기와 가스 조명을 쓰고 있습니다. 운영 초기의 화려한 발코니와 외부 매표소와 같은 특징도 유지하고 있습니다. 2016년 건물을 복원한 뒤 재개관했습니다.


더 보기



Maowoo: 고양이를 닮은 직관적이고 즐거운 브랜드 디자인

BX영감


고양이 사료 브랜드 Maowoo를 위해 DXD Studio가 브랜드 경험을 설계했습니다. DXD Studio는 중국 심전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디자인 스튜디오입니다.


DXD 파트너 Zhou Shengdian는 고양이를 키우는 젊은 세대와 소통할 수 있는 독특한 정체성을 ‘라이프 스타일 미학’과 ‘믿을 수 있는 과학적 식품’을 담아 결합하는 것이 목표였다고 밝혔습니다.


“직관적으로 더 맛있어 보이고, 패키지 디자인의 단계를 한 단계 높였으며, 안에 담긴 캔으로 된 음식을 더 값비싸 보이도록 만드는 효과도 있었다”고 디자인에 대해 자평했습니다.


더 보기



만화경 업데이트

서비스콜렉션


만화경은 배달의민족을 만든 우아한형제가 2019년 출시한 웹툰 플랫폼입니다.


우아한형제답게 자신만의 정체성을 디지털 프로덕트에 표현했습니다. 출시 초기에는 웹 기반 온라인 만화 잡지를 표방해 격주 발간 만화 잡지처럼 실제 종이를 넘기는 느낌을 제공하기도 했습니다.


아쉽게도 2024년 5월 31일 서비스 종료를 고지했습니다.


더 보기



슬랙 리디자인: 근본적인 구조를 바꾸는 사상 최대 규모의 재설계

UX영감


슬랙의 디지털 프로덕트가 완전히 뒤바뀝니다. 수많은 조직에서 슬랙을 사용하면서 작업 공간, 채널, 그룹 채팅 등도 자연스럽게 늘어나 관리가 어려워졌습니다. 슬랙은 이를 극복하기 위해 필요한 기능을 빠르게 찾고 필요한 순간에 집중할 수 있게 제품을 재설계했습니다.


최고 제품 책임자 Noah Weiss는 “새로운 환경을 통해 팀은 더욱 체계화된 상태를 유지하고, 중요한 업무에 집중하며, Slack의 다양해지는 도구 모음에 빠르게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라고 밝혔습니다.


더 보기



디자인 나침반

스타트업 디자인을 항해하는 여행자를 위한 안내서

Home / Kakaotalk / Instagram /  Facebook / Careerly / Medium


https://designcompass.org/


매거진의 이전글 [8월 2주 디자인 소식]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