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Jongmin Park Oct 22. 2023

10월 3주 디자인 소식

디자인 나침반

스타트업 디자인을 항해하는 여행자를 위한 안내서

Home / Kakaotalk / Instagram /  Facebook / Careerly / Medium


https://designcompass.org/


원티드 리브랜딩: 나답게 일하는 방식의 모든 가능성


원티드가 리브랜딩했습니다. 원티드는 기업과 구직자를 연결하는 플랫폼을 넘어 ‘사람의 일’ 전체를 관통해 새로운 시도를 하고 있습니다. 현재의 정체성을 담으면서 미래의 방향성을 표현해야했습니다. 고유한 인상을 만들기 어려운 팔레트와 온오프라인의 다양한 환경에 사용하기 어려운 형태를 극복하기 위해 완전히 새롭게 바꾸었다고 합니다. 새로운 원티드의 시각 정체성은 ‘일하는 사람들의 모든 가능성을 열어줄 커리어 슈퍼앱’을 표현하는 데 집중했습니다. 새로운 심볼은 다양성, 연결, 가능성을 …


더 보기




애플 펜슬 신제품 출시: USB-C로 충전하는 보급형


애플이 애플 펜슬 신제품을 공개했습니다. 2018년 10월 2세대 애플펜슬 공개 이후 5년만입니다. 가격은 79달러(11만 9천원)으로 이전 모델보다 저렴해졌습니다. 1세대 애플펜슬은 99달러, 2세대 애플펜슬은 129달러에 판매했습니다. 애플 펜슬의 끝 부분의 뚜껑을 열어 USB-C 타입으로 충전할 수 있습니다. 자석으로 아이패드에 부착은 가능하지만 무선 충전은 되지 않습니다. 펜슬을 쥐고 손가락을 두번 터치하여 기능을 전환하는 기능과 필압 기능이 없습니다. 기존 애플 펜슬이 …


더 보기



플렉스 리브랜딩: 알알이 모인 싱그러운 포도


플렉스가 리브랜딩했습니다. 플렉스는 올인원 HR 플랫폼으로 회사를 운영할 때 일어나는 Human Relations에 관한 문제를 해결해주는 서비스입니다. flex라는 워드마크로 이뤄졌던 로고에 심볼이 추가되었습니다. 플렉스가 지향하는 가치는 ‘HR의 모든 경험을 하나로 연결해 일하는 방식의 새로운 변화를 만드는 것이라고 합니다. 집중하던 본질은 지금까지 일관되었고 자사의 정체성인 ‘팀’이라는 키워드를 표현하기로 했습니다. 플렉스는 ‘팀’이라는 키워드를 바탕으로 ‘플렉스다움’을 정의했습니다. 가치, 에센스, 정체성, 목표 등을 …


더 보기




포켓몬스터x넨도: 어른을 위한 포켓몬 생활용품


일본 디자인 스튜디오 넨도와 포켓몬 컴퍼니와 협업해 가정용품 시리즈를 만들었습니다. 이제는 어른이 된 열렬한 1세대 포켓몬 팬들을 위한 생활용품을 만들었습니다. 포켓몬을 소재로한 제품은 많지만 실생활에서 과하게 눈에 띄지 않을 추상적이고 은유적인 표현을 했습니다. 각각의 포켓몬을 상징하는 색 팔레트를 해체해 실내 공간에 어울릴 수 있는 모자이크 타일이나 스테인드 글라스와 같은 패턴을 적용했습니다. 추억 속의 피카츄, 파이리, 이상해씨가 생활 속으로 …


더 보기



광화문 월대와 현판 복원:100년 만에 되찾은 왕의 길


10월 15일 광화문의 월대와 현판이 복원되었습니다. 2006년 ‘광화문 제 모습 찾기’를 시작으로 그동안 추진된 월대와 현판의 복원이 마무리되었음을 알리고 기념하기 위해 ‘광화문 월대 새길맞이’라는 슬로건으로 행사를 열었습니다. 광화문과 관련된 이야기를 공유하고 ‘광화등’ 점등식과 개문 의식, 행진 등이 펼쳐졌습니다. 월대는 경복궁 광화문에 임금과 왕족이 의례를 하거나 행차할 때 출입하는 통로였습니다. 양 옆에 높은 대를 쌓아 위엄을 표현했습니다. 월대는 1923년 …


더 보기





디자인 나침반

스타트업 디자인을 항해하는 여행자를 위한 안내서

Home / Kakaotalk / Instagram /  Facebook / Careerly / Medium


https://designcompass.org/









매거진의 이전글 10월 2주 디자인 소식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