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Jongmin Park Oct 28. 2023

10월 4주 디자인 소식

디자인 나침반

스타트업 디자인을 항해하는 여행자를 위한 안내서

Home / Kakaotalk / Instagram /  Facebook / Careerly / Medium


https://designcompass.org/


새로워진 네이버 검색 UI: 알맞게 콘텐츠를 담을 그릇

네이버 검색 UI가 개편되었습니다. 네이버는 AI 기반 검색 ‘에어서치 (AiRSEARCH)’를 바탕으로 생성형 AI 검색 서비스 ‘Cue:’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모두에게 같은 결과를 보여주는 컬렉션에서 개인화된 스마트 블록을 제공했습니다. 시대의 변화에 맞춰 생성형 검색 결과까지 제공할 예정입니다. 정보를 탐색하는 사용자를 위해 정확한 정보부터 새로운 발견까지 연결하고 진화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네이버가 공개한 Search Fluid UI는 사용자의 의도에 알맞는 …


더 보기



애플 이벤트 Scary Fast: 얼마나 빠르길래?

애플이 10월 30일에 열릴 제품 출시 이벤트 초대장을 보냈습니다. Apple 페이지에는 Apple 로고가 Mac의 파일 탐색 앱인 Finder의 얼굴 모양으로 바뀌는 애니메이션을 보여줍니다. 많은 사람들이 Mac 중심의 새로운 제품 출시 이벤트일 것이라 기대하고 있습니다. 여러 제품 중에서도 24인치 iMac과 14인치, 16인치 맥북 프로의 재고가 줄어들고 있어 새로운 모델이 나올 것임을 예측하고 있습니다. 이번 애플 이벤트 로고는 할로윈 이브에 …


더 보기



온스테이지 업데이트 종료: 인디 음악의 큰 의미였던 플랫폼의 작별

온스테이지가 13년의 여정을 마무리합니다. 온스테이지는 네이버문화재단이 운영하는 인디 음악 플랫폼입니다. 숨은 음악의 발견이라는 주제로 2010년 11월부터 매주 라이브 영상을 공유했습니다. ‘숨은 음악, 세상과 만나다’라는 모토에 맞게 다양한 음악을 소개했습니다. 백예린, 빈지노부터 디어 클라우드, 넬, 글렌 체크, 이승열, 조덕환, 박성연, 이날치 등 시대와 장르를 초월해 좋은 음악을 널리 알렸습니다. 11월 16일 마지막 음악을 소개하고 운영을 종료합니다. 기존 라이브 영상은 네이버 바이브, …


더 보기



캐치테이블: 줄 서는 인기 맛집 예약하기

캐치테이블은 WAD가 2017년 출시한 인기 맛집을 예약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7,000여 개 맛집을 전화 없이 앱을 이용해 언제 어디서나 예약할 수 있습니다. 맛집에 관한 상세한 정보와 70만 개 이상의 후기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300만 이상의 유저가 사용합니다. 인기가 많은 가게는 굳이 새로운 시스템을 도입하거나 마케팅을 위해 플랫폼을 활용할 동기가 크지 않은데 뛰어난 예약 시스템으로 고객과 기업 모두가 편히 사용할 수 …


더 보기



MadeForMed: 의사 특유의 필기체를 고유한 브랜드로


MadeForMed가 리브랜딩했습니다. MadeForMed는 의사인 Julien Pourcel이 2014년 동료와 공동 창업한 의료 커뮤니케이션 서비스입니다. 프랑스 기반으로 20명의 동료들과 함께 커뮤니티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가장 가까운 곳에서 환자를 돌보는 가정의학을 현대화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의사의 수는 줄어들고 건강이 소비재가되는 상황에 MadeForMed는 의사와 환자의 관계를 더 가깝게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번 리브랜딩에서 다양한 시각적 정체성에 서비스의 목표가 고유한 형태로 잘 드러났습니다. …


더 보기




디자인 나침반

스타트업 디자인을 항해하는 여행자를 위한 안내서

Home / Kakaotalk / Instagram /  Facebook / Careerly / Medium


https://designcompass.org/







매거진의 이전글 10월 3주 디자인 소식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