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Jongmin Park Nov 05. 2023

11월 1주 디자인 소식

디자인 나침반

스타트업 디자인을 항해하는 여행자를 위한 안내서

Home / Kakaotalk / Instagram /  Facebook / Careerly / Medium


https://designcompass.org/


중고나라 리브랜딩: 의심 가는 업자에서 신뢰하는 전문가로


중고나라가 리브랜딩 했습니다. 중고나라는 네이버 카페에서 시작된 온라인 중고 물품 거래 커뮤니티로 2000만명에 가까운 사람들이 사용하는 플랫폼입니다. 2003년 12월 개설 이후 네이버 카페 회원자 수 1위를 달성한 이후 지금까지 꾸준히 순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20년 동안이나 원형을 유지한 유지된 중고나라의 브랜드 정체성을 어떤 배경으로 바꾸었는지 상세하게 공유했습니다. 중고나라가 지향하는 브랜드 방향성을 정리한 1부와 브랜드를 표현하는 방법을 정리한 2부로 구성됐습니다.…


더 보기




삼양 라운드스퀘어: 과학으로 미래를 꿈꾸는 라면


삼양이 리브랜딩했습니다. 삼양은 대한민국 최초의 라면 ‘삼양라면’을 만들었으며 컵라면, 떠먹는 요구르트 등의 식품을 선도했습니다. 대표 브랜드인 ‘불닭볶음면’은 전 세계 사람들이 알 정도로 유명합니다. 글로벌 디자인 에이전시 펜타그램과 협업해 삼양식품그룹의 그룹명과 지주사 삼양내츄럴스의 CI를 ‘삼양라운드스퀘어’로 바꾸었습니다. 식품과 과학이 결합된 영역을 개척하는 기업으로 정체성을 강화하는 전략입니다. 60년의 헤리티지를 담으며 미래 100년을 나아가는 비전을 담았습니다. 지난 2012년 50여년만에 바꾸었던 정체성을 …


더 보기



인터넷 유물관: 현대의 불 인터넷의 흥미로운 역사 둘러보기


internet artifact는 Neal.Fun 프로젝트 중 하나로 인터넷 유물을 모은 웹사이트입니다. 1977년 네트워크로 연결된 111개의 컴퓨터 단말기로 구성된 인터넷의 전신인 ARPNET의 지도, Digital Equipment Corporation의 마케팅 관리자 Gary Thuerk이 보낸 최초의 스팸 이메일, 1982년 최초로 쓰인 :-) 웃는 표정, 최초의 MP3파일인 수잔 베가의 ‘Tom’s Dinner’ 등 인터넷 세계의 수많은 최초의 기록들이 담겼습니다. IT 분야의 디자이너로서 흥미로운 유물이 한가득입니다. 1990년 …


더 보기



Scary Fast 애플 이벤트: M3 칩이 적용된 맥북 프로와 아이맥


애플의 10월 30일 이벤트가 끝났습니다. 이번 발표는 특이하게 동부 표준 시 오후 8시, 태평양 표준시 오후 5시에 온라인 라이브로 진행했습니다. M3, M3 Pro, M3 Max 칩을 탑재한 MacBook Pro 14, 16과 24인치 iMac을 공개했습니다. 14인치 맥북 프로의 터치바는 사라졌습니다. 가장 강력한 성능을 가진 M3 MAX는 16 코어 CPU, 40 코어 GPU, 최대 128GB의 통합 메모리를 제공합니다. 새로운 맥북 …


더 보기




도쿄 돔 시티 리브랜딩: 가변 서체가 가진 가능성의 한계까지


도쿄 돔 시티가 리브랜딩했습니다. 스튜디오 &Form과 서체 디자이너 Toshi Omagari가 함께 2023년부터 2024년까지 시각 정체성을 바꾸었습니다. 도쿄 돔 시티는 2000년 1월 1일 이전에 빅 에그 시티라 불린 도쿄의 엔터테인먼트 단지로 도쿄 돔, 놀이공원, 스파, 호텔, 극장 등 다양한 시설이 모였습니다. 본래의 디자인을 아날로그와 디지털을 오갈 수 있게 표현했습니다. 어떤 환경에서도 하나의 시스템임을 인지할 수 있게 다양한 환경에 적응하는 ‘Adaptive Identity …


더 보기





디자인 나침반

스타트업 디자인을 항해하는 여행자를 위한 안내서

Home / Kakaotalk / Instagram /  Facebook / Careerly / Medium


https://designcompass.org/









매거진의 이전글 10월 4주 디자인 소식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