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blind Hire Mar 09. 2021

<카카오뱅크> 같은 금융 기업으로 이직을 고민하시나요?

금융 시장의 변화를 만드는 기업

   안녕하세요.

   대한민국 300만 직장인이 사용하는 No.1 직장인 커뮤니티 앱, 블라인드입니다.


   모바일 뱅킹에 익숙해진 시점이 언제부터였는지 기억나지 않을 정도로, 많은 분의 일상에 자리 잡은 요즈음. 그 이전의 삶은 어땠던가요. ATM기를 이용해 계좌이체를 하고, 시간이 지나 수수료를 지불하던 그때 그 시절. 더 이상 그런 모습은 찾아보기 힘들게 됐습니다.

   그 본격적인 시작을 맺은 여러 앱 중, 우리에게 가장 친숙한 기업의 앱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네, 오늘은 기업 리뷰는 <카카오뱅크>입니다 :)






[카카오뱅크 소개]


   <카카오뱅크>가 런칭하며 우리들의 일상은 크게 바뀌었습니다. 카드를 두고 와도 즉석에서 계좌 이체를 통해 편리함을 누릴 수 있게 되었고, 상호 간의 송금 역시 은행 창구와 ATM을 이용하지 않아도 가능해졌죠. 이처럼 <카카오뱅크>는 "일상에서 더 쉽게, 더 자주 이용하는 나만의 은행"이란 슬로건을 내세우고 있습니다.

   이 외의 주요 상품으로 예금, 체크카드, 대출, 해외 송금 등을 전개 중입니다. 특히 체크카드는 '카카오프렌즈'의 귀여운 디자인에 매료되어 많은 분이 애용하고 있죠.


   우리의 일상에 큰 변화를 준 <카카오뱅크>. 재직자분들의 기업 리뷰가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국내 최대 직장인 커뮤니티, 블라인드를 통해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




[리뷰 평점]

   4.2(5.0 기준)점의 높은 점수를 나타내는 <카카오뱅크>. 특히나 '커리어 향상', '업무와 삶의 균형', '급여 및 복지', '사내 문화'의 네 항목이나 4점대를 보이고 있습니다. '경영진' 항목 역시 3점 중반의 점수를 보이며 모든 항목이 대체로 매우 높은 점수를 나타냅니다.


   어떤 이유로 모든 항목에서 긍정적인 평을 받고 있을까요? 오늘은 각 항목을 대표하는 키워드별로 리뷰를 자세히 확인해보겠습니다.




[키워드별 주요 리뷰]


1) 커리어



2) 워라밸 / 급여



3) 복지 및 사내 문화


   특히나 워라밸을 언급하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는 리뷰가 많았는데요, 4.4점의 '업무와 삶의 균형' 항목을 대변해주고 있는 모습입니다 :)




[카카오뱅크에 관심 가지는 직장인]

   (아래 데이터는 기업문화 브랜딩 솔루션 '블라인드 허브' 유료 가입 기업고객에게 제공되는 데이터입니다.

블라인드 허브에 대해 궁금하신 인사담당자분은 team@alfredhr.com 으로 문의주세요.)


   금융업답게, 정말 다양한 동종업계 타기업 소속 직장인분들이 <카카오뱅크>에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NH농협은행>, <우리은행>, <기업은행> 등의 금융업부터 <삼성전자>, <LG전자>, <SK하이닉스>의 국내 유명 대기업까지. 특히 <공무원>분들의 수치가 상위권에 기록된 점이 주목됩니다.


   '블라인드'에 작성된 <카카오뱅크> 관련 게시글 중 어떤 글이 인기가 많을까요?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뱅크 관련 인기 게시글]


1) 처우


2) 이직


--

   다양한 업계의 많은 분이 큰 관심을 갖는 만큼, <카카오뱅크>의 처우에 궁금증을 품고 있고 이직을 고민함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인기 게시글 외에 관련 기사, 연봉 정보, 채용 공고를 확인하고 싶으시다면 아래 링크의 '블라인드'를 통해 더욱 자세히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블라인드를 이용하는 또 다른 방법_Blind Hire]

- 프로필 등록하고 이직 제안받기


   혹시 금융업계에서 재직 중이신데 이직을 고민하고 계신가요? 아니, 업계를 불문하고 <카카오뱅크>와 같은 선진적인 기업으로의 이직을 알아보고 계신가요?

   그렇다면 '블라인드 하이어'에 프로필을 등록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카카오뱅크>를 비롯한 많은 기업에서 지원자님의 프로필을 검토 후 이직 제안을 받으실 수 있답니다.





   한국 금융 시장의 큰 변화를 가져온 <카카오뱅크>. 앞으로 어떤 기업과 서비스가 새로이 등장하여 우리의 일상을 변화시킬까요? 에디터는 이런 흐름 속에서 살아가며 변화를 느낄 수 있는 요즘이 흥미롭고 기대된답니다. 또 다른 변화가 찾아오길 바라면서, 오늘의 기업 리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작가의 이전글 재직자가 행복한 기업 Top 10.  <비바리퍼블리카>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