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blind Hire Mar 10. 2021

금융 IT의 미래를 설계하다. <우리에프아이에스>

핀테크(FinTech)를 이끌어가는 현직자들의 기업 리뷰

   안녕하세요.

   대한민국 300만 직장인이 사용하는 No.1 직장인 커뮤니티 앱, 블라인드입니다.


   ‘금융(finance)’과 ‘기술(technology)’의 단어가 합쳐진, '핀테크(FinTech)'. 단어의 역사가 길진 않지만, 금융과 IT기술의 조합이 익숙해진 것은 꽤나 오랜 시간이 흘렀습니다. NFC기술을 이용해 스마트폰을 교통카드처럼 이용할 수 있고, 간편하게 모바일 뱅킹을 이용하는 것처럼 말이죠.

   오늘은, 이런 금융 IT업계를 대표하는 기업 중 하나인 <우리에프아이에스>를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



   



[우리에프아이에스 소개]


   <우리아이에프에스>는 우리금융그룹의 ICT 서비스를 담당하는 기업으로서, 금융과 IT기술을 융합해 소비자들에게 원활한 서비스를 제공 중입니다. 인공지능과 블록체인, 빅데이터 등의 '디지털연구개발'부터 '위비플랫폼' 서비스와 생체인증 셀프 뱅킹 'KIOSK' 개발의 '핀테크전략사업'까지. 다양한 기술 및 서비스를 제공 중인 금융 IT 기업입니다.


   그렇다면, <우리에프아이에스>의 전·현직자분들은 기업에 대한 어떤 생각을 갖고 있을까요?




[리뷰 평점]


   전체 평점 4.0(5.0 기준)점으로 매우 높은 점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히 4.4점의 고득점을 기록한 '급여 및 복지' 항목이 가장 주목되며, 3.9점의 '업무와 삶의 균형' 역시 높은 점수를 보입니다.

   그렇다면, 키워드별 주요 리뷰를 통해 고득점을 기록할 수 있는 이유를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




[키워드별 주요 리뷰]

 

1) 금융 + IT


2) 연봉 및 복지


   고득점을 달성한 '급여 및 복지'를 증명하듯, 대부분의 리뷰에 빠지지 않는 키워드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3.9점의 '업무와 삶의 균형'. 즉, 워라밸 역시 pc off와 52시간제 등의 이유로 많은 분들이 만족하고 있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네요 :)




[우리에프아이에스에 관심 가지는 직장인]

   (아래 데이터는 기업문화 브랜딩 솔루션 '블라인드 허브' 유료 가입 기업고객에게 제공되는 데이터입니다.

블라인드 허브에 대해 궁금하신 인사담당자분은 team@alfredhr.com 으로 문의주세요.)

   금융업계이면서 IT업계이기도 한 <우리에프아이에스>인만큼 <롯데정보통신>, <AhnLab>, <NAVER>, <신세계아이앤씨> 등의 기업에 소속된 재직자분들이 많은 관심을 보입니다. 금융업의 <하나금융티아이>, <우리은행>, <카카오페이> 등의 기업 역시 높은 수치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우리에프아이에스>와 관련된 어떤 게시글이 인기 있을까요? 국내 최대 직장인 커뮤니티, 블라인드를 통해 확인해보겠습니다.




[우리에프아이에스 관련 인기 게시글]


1) 금융 IT 회사의 개념


2) 타업계로부터 이직


3) 기타 인기 게시글


--

   <우리에프아이에스>의 연봉 정보, 기업 리뷰, 채용 공고 등. 더 다양한 정보를 확인하고 싶으시나요? 하단의 링크를 통해 접속하시면 보다 많은 정보를 파악하실 수 있습니다.





[블라인드를 이용하는 또 다른 방법_Blind Hire]

- 프로필 등록하고 이직 제안받기


   <우리에프아이에스>와 같은 금융업계 및 IT업계로 이직을 고민 중이신가요? 혹은 업계를 불문한 국내 대기업으로 이직을 희망하고 계신가요? 그렇다면 '블라인드 하이어'에 프로필을 등록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금융업계부터 게임업계까지. 다양한 업계와 직군의 이직 제안을 먼저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에디터는 아직 핀테크란 단어가 어색하지만, 모바일뱅킹과 NFC의 기술 등은 이미 잘 활용하고 있죠. 특히 해가 갈수록 금융이란 것에 많은 관심이 생겨가고, 투자 및 펀드에도 조금씩 발을 내딛고 있습니다. 이처럼 기술의 진화를 이론적으로 체감하지 못하고 있었으나, 이미 실생활에 활용하는 것처럼 앞으로 어떤 기술이 등장할지 기대가 되는 요즘입니다.

   조금은 두근거리는 마음으로 글을 마치며, 새로운 기업 리뷰로 찾아뵙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작가의 이전글 모든 대중교통의 변화는 <카카오모빌리티>에서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