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교사, 공존교실 , 수학수업

feat.중학교

by 사색하는 수학교사

작년에 이어, 올해도 공존교실강사 수학과 2명을 신청했다.

내 수업에 강사쌤이 들어오셔서 무엇을 하셔야할까?

내 강의식수업에서 혼자충분하다.

오디오가 물리지 않을까?

란 여러가지 생각에 작년에 내가 가르치는 학년만 공존수업을 하지 않았다.


겨울방학..

교사로서 더 좋은 수업방식에 대해 고민을 해보았고. 올해는 공존수업을 할수도 있단 생각에 공존교실강사 업무범위를 공문에서 찾아보았다.


<공존교실 강사 업무범위>


수업시수를 쪼개는 단독수업은 안된다고 한다.

모둠수업의형태로 바꾸는게 활용도가 높은데

난 강의식이 좋다. 바꾸고싶지않다.

평소 수업형태는 개념설명>예제풀어주기>유제풀어주기>교과서풀어주기>내가만든학습지문제풀어주기>

순인데..

중학생이라 풀어주는걸 더 좋아해서

작년부터는 다 풀어준다.

대신 풀이를 베껴쓰게하고 학습지 검사를 수행평가로 집어넣는다..


이 글을 읽는 분들께서 편하게 아이디어 남겨주시고 공유하면 좋겠단 생각에 글을 남긴다.


keyword
작가의 이전글교사, 말잘하는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