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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특허법인BLT Jun 18. 2021

NAVER에서 공짜로 "공식판매처" 타이틀을 다는 방법


네이버는 올해 6월 1일부터 쇼핑 브랜드형 광고를 노출할 수 있게 했다. 


[출처-네이버 검색광고]


쇼핑 검색광고-쇼핑 브랜드형은 네이버 쇼핑 브랜드 패키지에 가입된 브랜드사 전용 광고상품으로,

브랜드 공식몰을 운영하는 브랜드사가 브랜드 콘텐츠와 제품 라인업을 홍보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한다.


브랜드 메시지는 물론, 이미지/동영상 등 다양한 미디어 콘텐츠와 제품 라인업을 쇼핑 검색 영역에서 홍보할 수 있어, 쇼핑 브랜드형을 이용하지 않고 홍보할 경우, 이를 이용하는 업체보다 검색이 후 순위로 밀리거나 상대적으로 홍보 내용/영역이 빈약하여 매출에 직접적인 타격을 입을 수 있다.


쇼핑 브랜드형의 진행이 가능한 광고주는 네이버 쇼핑 브랜드 패키지에 가입된 브랜드사에 한한다. 




네이버 쇼핑 브랜드 패키지란?

네이버 쇼핑 브랜드 패키지는 브랜드 제조사에서 직접 네이버 쇼핑 내 자사 브랜드 정보를 종합 관리할 수 있도록 추가 기능을 제공하는 네이버 쇼핑의 부가 서비스를 말한다.

네이버 쇼핑에 입점한 후, 브랜드 권한을 신청하여 승인되면 브랜드 패키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브랜드 패키지 가입 시, 공식 판매처로 자동 노출되기 때문에 홍보 효과가 높게 나타날 수 있다. 



네이버 쇼핑 브랜드 패키지의 가입 조건은?

[출처-네이버 검색광고]


브랜드 패키지는 브랜드 제품을 직접 생산하고, 브랜드 상표권을 보유한 브랜드 제조사 본사에만 권한이 부여된다.

만약 해외 브랜드에 대한 상표권 국내 독점 계약을 했다면 '브랜드 대행사' 자격으로 권한을 신청할 수 있다.




브랜드 본사이건 브랜드 대행사이건 브랜드 패키지를 신청하기 위해서는 상표권 등록증이 공통적으로 필요하므로 상표 출원과 빠른 등록은 필수이다.


네이버에서 쇼핑몰을 운영하고 일정 조건에 해당하는 분들이라면,

공짜로 "공식" 타이틀을 달 수 있고 다양한 컨텐츠 홍보가 가능한 브랜드 패키지 및 쇼핑 브랜드형 광고를 꼭 활용하시길 바란다. 



필자소개

노지혜 BLT 파트너 변리사는 국내외 대기업 상표 및 디자인의 국내 및 해외 출원 업무에 대한 경험을 가지고 있으며, 상표 및 디자인 분쟁 관련 컨설팅 업무를 진행하고 있다. 특허청 산업재산권 분쟁조정위원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현재는 중소기업의 상표, 디자인 출원 업무 및 관련 컨설팅 업무를 주로 진행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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