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블루챔버 Aug 24. 2018

슉슉이의 발달

태어나서 첫돌까지의 발달사항 정리

달달이가 생기면서 슉슉이는 어땠는지 자꾸 돌아보게 된다.
달달이가 태어나면 슉슉이와는 또 다른 모습으로 나의 삶에 스며들겠지?
그래서 슉슉이가 돌이 될 때까지의 발달사항을 기록용으로 그려보았다.
나중에 달달이 버전으로도 만들어볼까 싶다.
슉슉이는 뒤집기도 백일 전에 하고 6개월에 잡고 서는 등 발달이 빠른 편이었으나 이유식을 너무너무 안드셨고, 첫니가 11개월에 아주 늦게 나왔다. 이가 안나와서 밥을 잘 안먹었던 걸까 싶기도 하고..
달달이는 이유식을 잘 먹어줬으면 좋겠다, 라고 벌써부터 이런 생각을 하고 있다ㅋㅋ
태어나고 1년만큼 이렇게 아기가 크게 변화하는 시기는 없는 것 같다.
정말 정말 중요했던 시기, 변화하던 순간순간들을 나는 지금도 마음속에 고이 간직하고 있다.



매거진의 이전글 귀차니즘 엄마가 놀아주는 법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