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2 시장 부문 바이든
실제 영어 본문은 아래의 링크에 있습니다.
바이든의 대통령 취임에 따른 시장의 움직임은, 친환경에서 방위산업 주식까지
기본적으로 이번 뉴스는 바이든 수혜주 및 새로운 정권이 앞으로 어떤 변화를 가지고 있으며 그들의 정책은 무엇이었는가를 보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현재, 바이든의 취임식 이후로 계속 달려온 상승장 랠리가 과연 언제까지 갈 수 있는가도 중요한 이슈이지요. 결국 트럼프와는 반대되는 주식장들이 상당수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미중 갈등 역시 어떻게 될지... 다음에 적어보겠습니다.
아래는 제 번역입니다.
시장은 조 바이든이 미국의 대통령이 된 것을 사랑하고 있다.
수요일 S&P 500 지수는 1937년 이후, 대통령 취임 첫날에 약 2조 달러의 부양책 전망으로 인한 1.4%의 급등과 함께, 가장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다. 글로벌 주식은 사상 최고치를 기록하였다.
바이든의 공식적인 백악관 입성은 자신의 정책과 관련된 기업들에 투자한 투자자들의 믿음을 더욱 견고히 하였고, 그의 우선순위를 충족하지 못한 기업들은 돈을 잃고 있다. 친환경 에너지와 관련된 주식들이, 바이든이 선거를 이겼을 때부터, 상승했다. 도널드 트럼프 정권 아래에서 잘하던, 방위산업 제조업체들과 교도소 운영은 하락하였다.
아래는 바이든이 취임하면서 시장을 움직이는 요소들이다.
재생에너지에 대한 수혜
한국과 일본의 몇 친환경 에너지 주식들은 목요일 바이든이 취임 후 몇 시간 만에 기후변화에 대처하기 위한 전면적인 조치에 서명하면서 상승하였다. 그는 미국을 다시 파리 기후변화 협정 복귀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북극 일부 지역에 대한 석유 임대에 유예시켰다.
한국의 OCI 그룹, 태양열 장비 제조업체는 최대 9%까지 상승하였으며, 태양열 발전 시스템을 짓는 일본의 West Holdings 기업은 4.5% 상승하였다.
유럽에서는, Vestas Wind Systems A/S 와 Siemens Gamesa Renewable Energy SA와 같은 풍력 발전 기업 친환경 재생에너지 주식들이 스톡스 600 에너지 지수(Stoxx 600 Energy Index)에서 2% 이상 상승하며 뛰어난 성과를 보였다.
다른 곳에서는, 빌딩을 개조해서(retroffiting) 더욱 에너지 효율적으로 만드는 단열재 제조업체인 Kingspan Group Plc와 Rockwool International A/S 그리고 네덜란드 LED 조명 회사인 Signify NV와 관련된 주식들이 뛰어난 성과를 보이며 건설 하위 지수를 이끌어나갔다.
오랫동안 민주당의 표적이었던 미국 민간 교도소 운영 주식들은 폭락하였다. 수요일 CoreCivic Inc는 7.8% 하락, Geo Group Inc. 는 4.1% 하락했다. 양사의 주가는 12월 22일을 기준으로 최저를 찍었다.
아시아 국방주는 바이든의 덜 대립적인 정책들이 글로벌 지정학적 위험과 관련 섹터에 대한 지출 증가에 대한 필요가 약화될 것이라는 기대 아래 하락했다. 일본 소총 제조업체인 Howa Machinery LTd. 는 7.8% 하락하였으며, 미국에서 약 77%의 매출을 차지하는 호주 방산 조선업체인 Austal LTD는 2.7% 하락하였다.
Some clean energy stocks in South Korea and Japan rose on Thursday as Biden signed sweeping actions to combat climate change just hours after taking office. He is moving to bring the U.S back into the Paris climate accord and has imposed a moratorium on oil leasing in some parts of the Arctic.
Sweeping Actions: 전면적 행동
혹시나 번역을 원하시거나 추천해주실 만한 기사가 있다면 아래 댓글로 기사 링크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