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장애인인식개선]장애예술인 온기앙상블 창단강북삼성병원

[은평구구립장애인복지관] 온기앙상블 창단 장애예술인고용

https://dpi1004.com/3890


(장애인인식개선칼럼) 최봉혁 칼럼니스트 = 은평구립 우리장애인복지관과 강북삼성병원의 손잡기

 

장애인 예술가 고용 활성화를 위한 협약의 의미


ESG 경영의 새로운 지평을 열다 

은평구립 우리장애인복지관과 강북삼성병원은 3월 21일, 장애인 예술가의 자립과 사회 참여 기회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단순한 협력을 넘어, ESG 경영의 새로운 지평을 열어주는 중요한 의미가 있다.


S(Social) 가치 창출: 

이번 협약은 장애인 예술가의 안정적인 일자리 창출과 사회 참여 확대를 통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합니다. 특히, 병원 직고용을 통한 장애인 오케스트라 창단은 국내에서 5번째, 서울에서는 처음이라는 점에서 더욱 큰 의미를 지닙니다. 장애인 예술가들의 숨겨진 재능을 발굴하고 꽃피우는 것은 사회 다양성을 증진하고, 포용적인 사회를 만드는 데 기여할 것이다.


E(Environment) 가치 증진

장애인 예술가의 사회 참여 확대는 사회적 약자에 대한 인식 개선과 사회 통합에 기여하며, 이는 건강한 사회 환경 조성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또한, 장애인 예술가들의 활동은 문화예술 분야의 다양성을 높이고, 문화예술 경험의 기회를 확대하여 문화예술 생태계를 풍요롭게 합니다.

G(Governance) 가치 실현

이번 협약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 투명하고 윤리적인 경영을 추구하는 ESG 경영의 가치를 실현합니다. 강북삼성병원의 장애인 예술가 고용 및 정기 공연 지원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적극적으로 실천하는 모범적인 사례입니다. 또한, 우리장애인복지관과의 협력은 기업과 비영리단체 간의 협력을 통해 사회 문제 해결에 기여하는 새로운 모델을 제시합니다.

작가의 이전글 [장애인인식개선]장문원,모두뮤직페스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