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장애인 인식개선] 우리도 할 수 있다!

뇌병변, 청각장애, 정신지체, 시각장애, 지체장애인  패션모델이 되다!

제1회 KFMA 장애인 모델 선발대회

한국패밀리모델협회가 오랜 준비기간을 거쳐 모델을 모집하고 그들을 선발해 모델의 기본부터 교육을 시작하며 그들의 꿈을 실현시켰다.



장애인 직업이 모델 선발대회는 이례적이고 기대가 됐다.


지난 8일 오후 7시 강남 리베라 호텔 베르사유 홀은 6시부터 식전행사 리허설로 바쁘다.


준비현장에서 결선에 진출한 장애인의 모델의 프로필과 모델의 워킹을 보면서 자신감과 열정에 넘치는  그들의 행복한 모습에 박수를 보냈다.


그들은 정말 이루고 싶은 꿈을 이루는 날이었다.

제1회 장애인 모델 선발대회 

이날 행사는 복지 TV 박마루 대표의 사회로 본선 결선의 시작했다.

국민의례와 인트로 영상으로 시작된 디너 축하쇼에는 축하 댄스, 시낭송, 창작무용, 그룹사 운영 사운드의 공연으로 이어졌다.


한국패밀리모델협회 안중원 이사장은 인사말에서 "우리도 할 수 있다 , 우리는 다를 뿐이다, 우리도 꿈이 있고 하고 싶은 일들이 있다"라며"오늘 멋진 모델쇼에 경연 본선에 진출한 16명 전원이 미래의 훌륭한 장애인의 모델로서 꿈을 이루는 결선 무대를 축하한다"라고 격려했다.


본선에 진출한 16명의 모델은 △ 조혜인(지체장애) △ 함민수(지적장애 2급)△  오지원 (청각장애)△ 강혜라(청각장애) △ 이은성(다운증후군) △ 박혜주(청각 언저 장애) △ 양슬기(청각장애) △ 류호상(뇌병변) △ 이나래(청각언어장애) △ 오지우 (뇌병변) △ 김유미(청각, 시각장애 1급) △ 양서연(중증 시각장애) △ 박광식(소아마비) △ 이애숙(시각장애 1급) △ 정연희 (지체 2급) 등이다.


제1회 장애인 모델 선발대회


제1회 장애인 모델 선발대회


한국패밀리모델협회 김나무 사무총장은" 결선 진출자들은 그동안 모델로서 힘든 훈련을 견뎌 이 자리에 올라온 모델 후보들이다"라며"이분들은 앞으로 장애인 모델로서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이날 수상자 명단 다음과 같다.

△대상 김희량△ 금상 양서연 △은상 강혜라  결선에 진출한 모델 전원에게 특별상인 열정상을 13명에게 주어졌다.


장애인 모델 선발대회가 이제 장애인을 위한 새로운  패션을 리더 하는 패러다임의 역사를 시작했다.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동등하고 공정하게 경쟁하는 세상 , 사회적 약자로 대우를 받는 것이 아니라 함께 하고 정당한 편의제공의 바탕 아래 장애인 모델들의 신규고용 직업군으로 발전하는  출발점으로 귀추가 주목된다.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전문강사)

작가의 이전글 한국미술협회 이광수 이사장 , 월드 아트엑스포 이야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