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장애인 인식개선]2022 장애인 창작 아트페어 개최

9월 5일~ 8일까지 aT센터 제2전시장


2022 장애인 창작 아트페어 포스터

한국장애인전업미술가협회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 한국 장애인 문화예술원이 후원하는 장애인 창작 아트페어가 9월 5일~ 8일까지 aT센터 제2전시장에서 개최된다고 밝혔다.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가 자폐스팩트럼으로  서번트증후군을 지닌 천제적인 변호사 장애인이 사회적으로 적응해가는 드라마가 압도적인 시청률을 기록하며 막을 내렸다.

우영우 와 발달 장애 작가들이 관심을 받고 있다.

발달장애작가중에 뜨고 있는  이다래작가 와 여러작가들도 함께 참여한다


이번 행사는 장애 작가들의 창작 의욕을 고취하고 장애인 미술계 발전의 새로운 교두보를 만들자는 취지 아래 진행되는 2022년 장애인 창작 아트페어에 함께 하실 역량 있는 작가들을 발굴하는 행사라고 밝혔다. 


참가작가들의 분야는 서양화, 한국화, 서예, 조각, 공예, 사진 등 의 작가들이 참여한다.


장애 화가들의 열정과 꿈이 담긴 미술 작품이 미술계의 특별한 관심을 받고 있다.


경계를 넘어 아름다운 세상을 열어가는 장애 미술인들의 작품마다 특별함이 있다


2022년 장애인 창작 아트페어 조직위원장 김영빈은" 아직 남아있는 COVID-19의 어려움 속에서 한국장애인전업미술가협회 주최로 2022년 제9회 장애인 창작 아트페어를 개최하게 되어 행복하고 기쁩니다" 라며"올해의 아트페어는 작년의 아트페어와 다른 점이 있습니다. 신청서만 제출하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했던 작년의 무심사 아트페어와는 달리 올해는 공정한 외부 심사위원단을 구성하여 심사를 통하여 선정된 우수한 작가들이 참여하는 전시입니다."라고 말했다


-2022년 장애인 창작 아트페어 조직위원장 김영빈 인사말- 


장애인 창작 아트페어 서울 메인 전시는 aT센터에서 9월에 3일간 전시가 되고 이어서 10월에 인천 아트 플랫폼에서 9일간 전시가 됩니다. 


이 전시를 위해 작품을 출품해주신 여러 작가분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또한 많은 분께서 이 전시를 위해 함께 좋은 의견을 주시어 이 전시회가 더욱 발전하게 하여 주신 것에 대해 감사드립니다.


많은 분의 관심 어린 성원과 응원이 작가들의 창작활동에 큰 힘이 됩니다. 모쪼록 전시장에 많은 분이 오셔서 작가분들을 격려해주시기 부탁드립니다. 부디 성황을 이루어 열정을 가지고 끊임없는 창작활동에 애쓰시는 장애 미술인들에게 희망과 꿈을 선사하는 전시회가 되길 진심으로 바랍니다.


장애 미술인들에게 희망과 꿈의 자리를 마련해주신 문화체육관광부 박보균 장관님, 한국 장애인 문화예술원 김형희 이사장님, 그리고 대회장을 맡아주신 강애란 교수님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아트페어를 위해 수고하신 많은 분께도 감사함을 전합니다.


2022 장애인 창작 아트페어 조직위원장 김영빈

작가의 이전글 장예총,장애인문화예술축제···날아라축제 'D-2'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