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판지, 도어 스토퍼

by 고양이삼거리

종이 상자로

접어서 만든

도어 스토퍼


종이 상자 날개를 자릅니다.

반을 접습니다.

반을 접고 접어서, 접습니다.

셀로판테이프로 감아줍니다.


종이상자, 골판지 도어스토퍼



1

작은 종이상자 날개를 잘라서 준비합니다.

골판지의 종류와 바닥과 문의 이격에 따라서 접는 방식을 바꿔야 하므로, 상황에 맞는 디테일을 설정해야 합니다. EB골 이중양면골판지를 사용해 보겠습니다, 두꺼운 편에 속하는 골판지입니다.

골판지

2

반을 접고, 다시 반을 접은 후에

반대 방향으로 접고 접어서..

두껍게 겹쳐서 높이를 만들어줄 수 있게 만듭니다.

골판지 접기

3

아래 사진과 같이 높이를 만들면서 삼각형이 되도록 접습니다. 여기서 주의할 점은 두꺼운 골판지를 쓸 경우 높이가 높아지면 당연한 이야기지만 경우에 따라 문 아래에 끼워지기가 어렵습니다. 그럴 경우에는 높이를 주지 않고 그냥 다시 반만 접어서 사용합니다, 골판지 자체의 두께가 있기 때문에. 꾹 눌러서 들어가도록 만들 수도 있습니다. 조금 사용하다 보면 자연스레 납작해지긴 합니다.

골판지 접기

예전에 얇은 골판지로 만들어서 오랫동안 잘 사용한 도어 스토퍼입니다. 지금은 많이 눌려진 상태인데 성능은 문제없습니다. 이렇게만 해도 잘 쓸 수 있습니다.

골판지 도어스토퍼


4

셀로판테이프로 잘 감아줍니다. 조금 더 탄성 있는 재료로 감으면 어떨까 생각도 했는데, 이렇게만 해도 사용하는데 문제가 없었습니다. 길게 나온 부분을 손잡이 삼아서 위쪽으로 향하게 잡고 사용하면 편합니다.

골판지 도어스토퍼

지금 사진의 스토퍼는 조금 높아서 다시 테이프를 풀어 해체해서 낮춰서 다시 만들었습니다. 한 겹 골판지를 사용할 때는 문제가 없을 것 같은데 두 겹으로 된 것을 쓸 때는 요령껏 높이를 낮춰야 합니다.


만들기 쉽고, 만들어 두면 편합니다.

바람 좋은 날 기분 좋게 쓸 수 있습니다.



골판지 도어스토퍼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세탁기 사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