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성 민원인을 고발합니다.
선생님! 학부모 전화 왔었어요.
지금 전화해 보세요.
안녕하세요. 00 중학교입니다. 전화하셨다고 해서 전화드렸는데요.
네, 제가 질문할 게 있어서요.
팝송 학습지에 문제가 있는데 시험범위로 들어간다고 하신 거 맞죠?
실례지만 전화하시는 분은 어디신가요?
지금, '어디신가요?'라고 한 거 맞죠? 그게 할 말이야. 어떻게 그렇게 말해.
공손하게 저는 00이고 앞반 영어선생이고 이렇게 밝히고 말을 해야지.
말하는 태도가 그게 뭐야? 감정적으로 말했잖아.
교육청에 민원을 넣어야 정신 차리겠어?
아니 오류가 있는 학습지를 내놓고 지금 뭐 하는 거야?
내가 학부모 서명이라도 받을까?
네. 실례지만 저는 흥분하고 화를 낸 적이 없습니다. 원하시는 것이 무엇일까요?
지금 말씀하신 그 부분은 담당 교사들과 협의 중에 있고 질문한 학생들에겐 해당 학습지는 시험범위에 들어가지 않는다고 말하였습니다.
지금 말이야. 학습지검토도 안 하고 애들한테 나눠주고 당신이 선생님이야?
3년 동안 내가 학습지를 봤는데 이런 학습지는 본 적도 없어. 이딴 걸 학습지로 내놓고 애들한테 달달외우게 하고 당신이 제대로 된 선생이야? 교육과정에 나오는 걸로 가르쳐야지. 그걸 자료라고.
교육청에 민원을 넣던지 해야지 정신을 차리겠어?
어머님. 지금 저에게 협박과 인신공격하고 계십니다.
그리고 그 학습지는 참고용이고 시험제출용으로 적합하지 않아 시험범위에 들어가지 않는다고 공지할 예정입니다. 그 학습지는 교사용 지도서에 포함된 그대로 인쇄하고 배부한 것입니다. 말씀하신 부분은 체크하지 못하고 미리 공지 못한 점은 죄송합니다.
그럼 오늘 중으로 학생들에게 팝송은 제외할 거라고 공지하실 건가요?
네. 협의하고 진행할 예정입니다.
저한테 왜 소리치세요?
저는 당신에게 공격의 대상이 아닙니다. 당신의 아이를 가르치는 교사일 뿐입니다.
저에게 이렇게 험한 말을 퍼붓고 나면
당신 마음은 편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