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AI 적용기

[인덱스페이지] 몰입도 향상을 위한 프롬프트

AI와 함께 기획하는 사이트 설계

by 수케시오


온라인몰 사이트의 첫페이지를 구성하려고 해.
지금까지 대화한 내용을 바탕으로 제안해줘야하고, 특별히 아래의 3가지 영역에 대해 포커싱이 필요해.

- 슬라이드영역 : 직관적이며, 보는순간 정확하게 사이트가 어떤 취지를 가진 사이트인지 제시되는 영역

- 호기심유발영역 : 이탈율을 막기위해 사람들의 반응과 열광적인 주목을 받고 있음을 표현하여 호기심을 유발하고, 다른 추가적인 정보에 대해 열린마음으로 들을 준비시키는 영역

- 행동유도영역 : 쇼핑몰이라 상품을 구매하는것이 행동유도의 목적이긴하지만, 그 전에 전환율을 올리기 위해 이 사이트만의 특별함과 함께 의미있는 행동유도를 제시하는 영역


마트, 가게, 백화점에 매장에 들어서면

시각과 후각이 동시에 반응한다. 무의식적으로 학습된 경험들이 자동적으로 반응한다.


보폭의 크기, 현 시간에 대한 태도, 마음의 여유 정도가 상황에 따라 바뀐다.

때론 이 데이터들은 지불예산이 바뀌기도 하고, 쇼핑시간이 결정되기도 한다.


온라인 사이트를 개발할때

오프라인의 경험을 고스란히 적용한다.

화면 스크롤의 적정한 속도, 3초 이내에 시선을 잡아야 할 고객들에 대한 페르소나를 정의하고 행동유도를 어떻게 하면 될지 고민하며, 소비자가 취할 이득과 우리가 얻을 이득의 균형을 가지고 고민한다.


온라인상에서 그렇게 결정짓게 하는 요소는

사이트 특성에 맞는 여백, 폰트크기, 화면배치, 필요한 카피, 고객에게 원하는 행동에 대한 정의등이 필요하다.

그러려면

위의 프롬프트에서 제시된 배치와 의도와 목적의 정의가 중요하고,

효과적으로 나타내기 위해 절제와 과감한 시도등의 용기가 중요하다.



keywo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