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까지 없던 화과향 정산소종이 새로 만들어졌습니다. 저도 이번에 처음 받아서 테이스팅을 해봤는데요, 연휴에 가족들과 함께 마셔보고 다들 감탄한 차입니다.
정산소종은 중국 푸젠성에서 만들어지는 중국의 홍차인데요, 세계 최초의 홍차로 알려져 있지요. 영어로는 랍상소총이라고 하는 정산소종은 쉽게 구입할 수 있는 차이기도 하지만 사실 진정한 정산소종을 만나는 일은 결코 쉽지만은 않습니다.
물론, 상업적으로 만들어진 정산소종은 많지만 그 특징이 어떤지 테이스팅을 통해 제대로 배우면 어떤 부분에서 진짜 정산소종이 아니라고 하는지 잘 이해하실 수 있을 거예요.
요즘 한국에 정산소종 훈연향이 많이 보이는데 얼마 전 유럽에서는 이 차가 발암을 유발한다고 하여 판매가 금지되고 있습니다. 그래성 유럽 브랜드에서 랍상소총을 더 이상 판매하지 않는 곳들이 생겨났지요.
정산소종은 훈연향이라는 표현을 하지 않습니다. 송연향이라는 표현을 하고 있고 훈연향과 송연향은 명확히 다른 향기인 것을 일상찻집 힐링아쉬람 티마스터 과정, 그리고 중국차 전문가 과정에서 만나보신 분들은 그 차이를 분명히 느껴보셨을 거예요.
이번에 만들어진 정산소종 화과향은 동목관의 떼루아 특징이 고스란히 묻어나고 전통제다의 특징 또한 품고 있지만 화향과 더불어 달큰한 과일향을 선사해주는 매력만점의 정산소종입니다. 정산소종 화과향 덕분에 가족들과 감탄과 함께 하루를 시작했습니다.
전통이란 오직 옛것만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옛것을 살려 지금 얼만큼 함께 즐길 수 있고 함께 나눌 수 있는지를 고민하며 6월에는 어디서도 만날 수 없는, 전통을 지금까지 잘 이어내 함께 숨쉬는, 좋은 차들과 함께 하는 시간을 각각 강남과 분당에서 가질 예정입니다.
일상찻집 힐링아쉬람의 다회, 티클래스에서는 전통을 잘 이어 지금까지 유지해오고 있는 중국 국가 표준의 기준이 되는 차들만을 다루고 있습니다.
차를 마실 때마다 감사드리는 마음으로 이 세상이 조금 더 향긋해지길 소원해보며,
차 한 잔 곁에 두고, 향긋한 하루 보내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