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서용마 Feb 08. 2018

에버노트 프리미엄, 7300원에 쓰자!

아! 아! 아르헨티나

에버노트 베이직, 즉 결제를 하지 않은 채로 에버노트를 쓰면 접근할 수 있는 디바이스의 수가 2대로 제한됩니다. 지금 쓰고 있는 스마트폰과 PC까지 두 대면 충분하겠다 싶다가도 사용하다 보면 디바이스가 늘어나기 마련입니다. 그럴 때마다 여러분은 아래와 같은 창을 자주 만나실 겁니다.



이때 방법은 2가지입니다. 디바이스 수를 늘리기 위해 유료 결제(에버노트 플러스, 프리미엄)를 하든지 그렇지 않으면 이전에 동기화했던 디바이스를 취소하고 현재 접속을 시도하는 디바이스를 등록하는 것입니다. 후자를 택했다면 나중에 다시 위와 같은 상황이 반복됩니다. 그럴 때마다 드는 생각이 있습니다. '그냥 결제할까...'


우리는 불편함을 최대한 피하고 싶어합니다. 어떻게든 돈으로 편리함을 사고 싶어 하죠.


그래서 편리함을 사기 위해 결제하려고 보니, 결제창을 마주하는 순간 프리미엄 가격이 생각보다 비쌉니다. 개인이 쓰기에 가장 높은 등급인 에버노트 프리미엄을 구독하면 연간 청구되는 금액은 55,000원입니다. 1달에 커피 한 잔 가격이라고 생각하면 저렴한 편이지만 그래도 여전히 비싸게 느껴집니다. 이 가격에 커피면 고민조차 하지 않는데, 에버노트 프리미엄을 결제하기에는 그냥 비쌉니다. (이럴 때마다 드는 생각이 우리는 먹을 것에 참 관대합니다.)결국 결제를 포기하고 불편함에 익숙해지기로 다짐합니다.




하지만 방법은 있습니다. 바로 VPN을 활용하는 것이죠. 예전에는 멕시코가 가장 저렴했지만, 지금은 아르헨티나가 가장 저렴합니다. (VPN은 뭐고, 아르헨티나는 또 뭐지?싶으면 그냥 읽으면서 함께 따라와 보세요. )  


VPN? 아르헨티나? 익숙하지 않은 단어가 나오면 우리는 움츠러들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말도 안 되는 저렴한 금액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면 또 상황은 달라집니다. 누구보다 적극적으로 변하죠. 위 사진은 에버노트 프리미엄을 1년 구독했을 때 연간 청구되는 가격입니다. 원화(KRW)가 아니라 아르헨티나 페소(ARS)로 결제가 되었습니다. 이 가격은 원화로 한다면 얼마일까요?

페소가 뭐죠? 아르헨티나 통화입니다. 1992년 1월 1일부터 통용되었다고 하네요. 뭐 굳이 우리가 페소의 역사까지 공부할 필요는 없습니다. 그냥 패스!


그럼 다시 돌아와서, 위에서 등장한 ARS 132.00은 우리나라 돈으로 얼마에 해당될까요?



네이버에서 환율을 검색하고 가격을 확인하기 위해 아르헨티나를 찾는데... 목록에 없습니다. 그렇습니다.  메시로 유명한 나라인 거 말고는 우리랑 참 멀게만 느껴지는 나라입니다.


이럴 때 구글링을 해줍시다. 원화로 환산할 경우 약 7,300원 정도 된다고 하네요. 1년에 7,300원이면 우리는 에버노트 프리미엄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꽤 괜찮은 조건이죠? 이제 그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VPN을 통해 국가를 아르헨티나로 설정하기



먼저 접속 국가를 아르헨티나로 변경해주어야 합니다. VPN를 써야겠죠. Chrome 웹 스토어에서 hola vpn이라고 검색하면 위와 같이 Hola가 등장합니다. 크롬에 추가해줍시다.


위 창을 못 찾겠다! 하시는 분은 아래 경로로 따라오시면 됩니다. (크롬 기준)




저 손바닥 말고 불꽃 모양 보이시죠? 저게 보이면 Hola VPN이 설치되었습니다. 한 번 클릭해볼까요?



국가를 선택하는 창이 등장합니다. 여기서 [자세히...]를 클릭해봅시다.



자 그러면 엄청나게 많은 국가가 등장합니다. 가나다순으로 정렬되어 있으니 스크롤을 내려서 아르헨티나를 선택해줍시다. (Search a country를 통해 아르헨티나를 검색하셔도 됩니다)



아르헨티나가 선택된 모습입니다.



제대로 아르헨티나로 설정되었으면 아까 불꽃 모양이 아르헨티나 국기 모양으로 변경됩니다. 이제 접속 국가가 아르헨티나로 설정되었으니 결제를 해야겠죠. 하지만 그전에 할인을 한 번 더 받을 수 있습니다. 에버노트는 프리미엄 결제를 유도하기 위해 베이직 유저들에게 40% 쿠폰을 뿌리는데, 아직도 유효하니 적용해줍시다.  


2. 40% 할인받기

VPN이 아르헨티나로 바뀐 상태에서 40% 할인을 받아 결제할 수 있는 링크로 접속해봅시다.


에버노트 40% 할인(링크)




접속 국가가 아르헨티나로 제대로 설정되어 있고, 40% 할인도 제대로 먹혔다면 프리미엄 1년 구독권이 위와 같이 ARS 132로 나타나게 됩니다. 만약 원화 또는 다른 금액이 나온다면 위 과정을 다시 한번 점검해보세요. 이제 결제를 하시면 됩니다.



본인의 신용카드 정보를 입력해주고 구매를 눌러줍시다. 결제가 완료되었습니다.



결제한 카드사의  어플을 통해 신용카드 매출 전표를 확인하면 달러로 바뀌어 있네요. 6.71달러입니다. 원화로 얼마일까요?



거의 비슷합니다. 이제 7,300원으로 프리미엄 1년을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진행이 잘 안 되거나 모르겠는 분은 댓글로 남겨주시면 시간이 될 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 글



매거진의 이전글 WorkFlowy 달력 템플릿 사용법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