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서용마 Dec 06. 2018

2019년 WorkFlowy
캘린더 템플릿 공유

WorkFlowy Calendar Template 2019


WorkFlowy 캘린더 템플릿을 공유합니다. 2019년에 사용할 수 있는 캘린더 템플릿입니다. 공식 블로그에서 "Forever Calendar"라고 해서 날짜별로 정리된 캘린더가 아닌 요일별로 정리된 캘린더를 공유하고 있습니다. 저는 이 자료를 통해서 캘린더 템플릿을 만들어서 사용하고 있는데, 많은 분들이 캘린더를 사용할 수 있기까지 구축하는데 큰 어려움을 겪으시더라고요. 그래서 별도로 제작한 내년 캘린더 템플릿을 공유합니다.


2019년 캘린더 템플릿 공유




공유해드린 캘린더 템플릿을 클릭하시면 위와 같이 달력 형태의 캘린더가 등장합니다. 제가 공유 옵션을 Edit(편집 가능)이 아닌 View(읽기 전용)로 공유했기 때문에 내용이 입력되지는 않을 겁니다. 환경에 따라 입력이 가능할지라도 새로고침(F5)을 하시면 입력한 내용은 사라집니다. 상단에 있는 Add to my WorkFlowy를 클릭해서 본인의 계정에 캘린더 템플릿을 추가해주세요. 



예전에는 공유 받은 목록을 Dulicate(복제)를 통해서 사용할 수 있었는데 무슨 이유에서인지 기능이 사라졌더라고요. 대신 Export(내보내기)를 통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Export를 누르시면 총 3가지 옵션이 나타납니다. Formatted, Plain Text, OPML인데요. 옵션에 대한 설명은 생략할게요. 처음에 Formatted로 체크가 되어 있을텐데 OPML로 바꿔주세요. 그리고 현재 모든 내용이 전체 드래그가 되어 있는 상황에서 복사(Ctrl+C)를 해주세요.




복사가 완료되면 Export 창을 닫고 붙여넣기(Ctrl+V)를 합니다. 이제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 만약 라인이 초과되는 분들은 '년(year)' 단위가 아니라 '월(month)' 단위로 매달 복사해주시면 됩니다. 전체 캘린더 템플릿을 복사하시면 약 385라인이 증가합니다. 참고하세요.


2018년 캘린더 템플릿 공유


올해가 1달이 채 남지 않았지만 필요하신 분이 계실 것 같아 2018년 템플릿도 같이 공유할게요. 필요하신 분들은 위 방법대로 동일하게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캘린더 템플릿의 활용 방법은 제가 지금까지 쓴 글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책 <모든 기록은 워크플로위에서 시작된다> 구매하기 [리디북스][교보문고][YES24][알라딘]


워크플로위 사용자 그룹(페이스북), 워크플로위 단톡방(카카오톡)


매거진의 이전글 지극히 개인적인 Notion 활용법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