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 C.S.Lewis -

by 서용마 Oct 21. 2019

손으로 기록하는 사람들의 이야기

새로운 인터뷰 매거진을 시작합니다.

역사는 손에서 시작된다.


제 주변에는 손으로 기록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 말은 저부터 손으로 기록하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는 뜻이겠지요. 이제는 종이와 펜을 쓰지 않아도 방금 떠오른 아이디어를 스마트폰에 간단하게 적을 수 있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사람들이 좀 더 편리하게 메모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좋은 애플리케이션들이 등장했고, 앞으로도 계속해서 생겨날 겁니다. 저 역시 그런 애플리케이션 중 하나인 워크플로위(WorkFlowy)의 사용법, 활용법을 다룬 책을 출간했습니다.


사람들은 이제 디지털이 대세라고 말합니다. 그 말에 부정할 수 있는 사람은 아마 없을 겁니다. 그러나 누군가 아날로그가 저물었다고 한다면 저는 그 말에 동의할 수 없습니다. 여전히 아날로그의 힘은 강력하고 앞으로도 강력할 겁니다. 비단 이 생각은 저 혼자만의 생각이 아닐 겁니다.


이번 인터뷰 매거진 『손으로 기록을 남기는 사람들』은 디지털 시대에 여전히 손으로 기록하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았습니다. 곧 첫 번째 인터뷰이의 이야기로 매거진 시작합니다. 관심 있는 분들은 매거진 구독해주셔도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Cover Photo by John-Mark Smith on Unsplash




매거진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