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Bong Aug 25. 2015

삶을 단순하게 만드는 5가지 팁

https://www.youtube.com/watch?v=mGiSbDDH5VM

한가지에 집중하라

서점에서 The One 이라는 책을 읽었다. 여러가지 일을 벌이지 말고 눈 앞에 있는 가장 중요한 한가지를 하라는 글인데 단순하면서도 요즘 내게 주는 주문 같은 책이었다.

아래는 웹서핑 중 찾은 "삶을 단순하게 하는 5가지 팁" 마음 속에 담고서 살아야 할 것 같다.



1. 항상 반복하는 습관을 만들어라.

80,000 단어의 소설을 만드는 것은 정말 어려운 일이다. 하지만 매일 아침 500단어를 적는 것은 누구나 할 수 있는 단순한 일이다. 500단어를 매일 아침 적는 습관을 만든다면 5개월 이후 완성된 소설을 볼 수 있을 것이다. 동일하게 독서나 운동, 영어 공부 등에서도 항상 반복되는 습관을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


2. 중요하지 않은 일이라 생각되는 일을 선택적으로 피해라.

한번은 완성하기 어려운 업무 과제가 있었다. 그걸 만들기 위해서 수없이 많은 작업 시간이 필요했고 그리고 내가 만든 리포트가 누구나 읽기 원하는 리포트일지도 불확실했다. 나는 데드라인까지 3달동안 시간을 끌었다. 생각해보라, 아무도 그게 진행되는지도 모르고 있고 (이미 우리 그룹의 관심사는 다른 주제로 넘어가 있는 상황) 나는 계속해서 그것을 쓰는데 50시간을 소비했다. 생각해보면 그 노력은 완벽하게 헛수고인 것이다. 일을 멈출 것인지를 고려하는 것은 그일을 하는데 걸리는 수많은 시간을 절약하는데 대단히 중요한 결정이다.


3. 사람들이 당신에게 접근할 수 있는 경우의 수를 줄여라

매일 체크하는 SMS, 카톡, 왓츠앱, 음성메일, e메일, 페이스북 메시지, 트위터 멘션,  수많은 앱 메시지를 읽는 동안 당신은 어떤 더 중요한 일을 할 기회를 놓치고 있을지 모른다. 당신의 하루를 재정리하기 위해 당신이 사용하는 커뮤니케이션 미디어와 당신에게 알려주는 메시지들의 수를 과감하게 줄여야 한다.


4. 수많은 이슈에 대해 당신의 의견을 가지지 않는 것에 대해 불편하지 마라.

적어도 99% 시간에, 우리가 어떤 주제에 대해 가지는 의견이 아무런 의미없고, 실제 우리가 사는 세상에서도 영향력이 거의 없다는 사실을 깨닫게 될 것이다. 야구에 대한 당신의 관심은 그 시합의 결과에 아무런 영향을 줄 수 없고, 게이의 결혼에 대한 당신의 의견도 연방대법원의 규정에 어떠한 변화도 주지 못할 것이다. 

우리가 컨트롤 할 수있는 영역으로 나의 주장, 의견을 제한한다면 시간을 더 많이 절약 할 수 있을것이다. (정보화된 개인이 문제가 있는 건 아니지만 요즘 우리는 확실히 결과에 변화를 주려고 노력하는 것 보다, 자기 주장을 내세우기에 더 바쁘다.) 


5. '200년이 지나면 아무도 당신이 살았다는 걸 기억하는 사람은 없을 것이다'라는 사실을 기억하라.

대부분 매일 일어나는 수많은 좌절과 성공은 인생의 끝에서 보면 전혀 문제가 되지 않는 사소한 것이다.  당신의 인생을 불쾌하게 만드는 일을 하는데 힘을 쓰지 마라. 곧 우리는 죽을 것이고 이것은 아무런 문제가 아닐 것이다. 이것보다 단순한 인생의 원칙은 아무 것도 없다는 사실을 기억하라.




http://www.inc.com/quora/these-5-tips-can-make-your-life-simpler.html


작가의 이전글 집고양이와 길냥이의 삶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