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일기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하고보니 Dec 18. 2023

바이러스 조심하세요

자기 계발의 시작은 건강관리


여러분은 자기 계발러이신가요? 저는 ‘성장함’이 저의 원동력이에요. 이만큼 성장했구나! 보면서 뿌듯함을 느끼는 타입입니다. 꾸준한 성장을 했을 때 주어지는 도파민이 짜릿하긴 하지만 오랜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유혹에 빠지는 것 같아요. 좀 더 성장함을 눈으로 보이게 할 방법을 찾다 발견한 해빗트래커!



저는 최근에 해빗트래커를 사용하기 시작했어요.(사실 사서 쓰면 또 언젠가 안 쓰게 되겠지? 싶어서 구매는 안 했고 직접 그려서 쓰고 있어요) 100일 글쓰기를 목표로 하나씩 원을 그려가는데, 이거 기분이 굉장히 좋은데요? 완벽한 100일을 만들고 싶었는데, 중간중간 몸이 아파서 구멍 나는 날은 제 안에서 싸움이 일어납니다.



완벽한 100일의 타임트래커가 중요한지  쉼이 중요한지? 이도저도 안되기 때문에 쉼을 선택했지만 항상 아쉬움은 남습니다. ‘건강관리 잘해야겠다!’ 성장하기 위해선 건강관리가 우선이라는 말, 너무 와닿게 되는 것 같습니다.



최근 회사에 독감 환자가 많이 나왔어요. 요즘 체력이 좋아진 탓에 나는 아닐 거라 생각했는데, 몸이 점점 비실비실해지더라고요. 열이 났지만, 다행히 독감은 아니고 감기네요. 푹-쉬고 다시 좋은 컨디션으로 글쓰기 해보려고 합니다.


이 글을 보시는 여러분들, 감기 조심하세요!


(습관이 무섭게 느껴지는 게, 글쓰기를 안 하고 자려니 영 찜찜해서 오늘은 일기처럼 주절주절 남겨봐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