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만에 성공할 줄은 나도 몰랐어.
1월 9일 드디어 와디즈 펀딩이 시작되었고, 하루 만에 성공했습니다.
특히나, 와디즈 펀딩에서 제공한 사전예약으로 1주일 동안 펀딩 예약 페이지에 상단에 노출될 수 있었습니다. 또한, 펀딩이 시작되자마자 사용자들에게 노출되는 페이지 한편에 제 프로젝트가 바로 보일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로인해서 자연스럽게 유입이 들어왔습니다. 아마도 프로젝트가 시작하자마자, 펀딩에 성공할 수 있었던 이유이기도 한 것 같습니다. 일단, 어떠한 프로젝트를 진행해 보고 싶다면, 특히나 사업 쪽이나 마케팅 콘텐츠의 경우 와디즈 펀딩을 진행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https://smartstore.naver.com/whathow/products/8586685185
(펀딩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상시판매 또한 하고 있습니다.)
더욱이 이제 사람들에게 제가 인스타샵을 오픈할 수 있다는 신뢰를 팔았으니, 2월 초까지 최대한 제 콘텐츠를 구입한 사람이 만족스러울 만한 콘텐츠를 철저하게 준비해야 합니다. 이제 빼도 박도 못합니다. 이래서 펀딩이 참 짜릿한 것 같습니다. 뒤에서 누가 채찍질 하는 짜릿한 느낌이 듭니다.
다만, 진행하면서 꽤나 많은 실수를 저지르기도 했습니다. 특히나, 상세페이지 콘텐츠를 만들 때. 와디즈의 가이드라인을 제대로 읽지 않았서 2-3번 빠꾸 당하기도 했습니다. 개인적으로 와디즈 펀딩 콘텐츠를 만들실 때 와디즈 측에서 만든 크리에이터 가이드 노션 페이지가 있습니다. 이 가이드를 사전에 숙지하시면 확실히, 프로젝트를 진행하실 때 도움이 되리라 생각됩니다.
https://www.notion.so/rewardguide/a933461f78f949dc9dd11f17e7d35e36
추후 펀딩 콘텐츠에 대한, 글을 추가적으로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