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경제경영연구소, 휴가 추천도서 발표
KT경제경영연구소가 7월 8일 '2016년 ICT리더를 위한 하계휴가 추천도서 14선‘을 발표했다.
ICT리더의 지식 함양과 통찰력 제고에 도움이 되는 책들로, 2016년 상반기 출간 도서 중 경제경영 분야와 ICT융합분야의 도서 각 7권을 KT경제경영연구소 연구원들과 디지에코 회원들의 설문을 통해 선정한 것이다.
경제경영 분야에는 <노후파산> (NHK 스페셜 제작팀), <명견만리> (KBS 명견만리 제작진), <무엇을 버릴 것인가> (유필화), <아주 작은 반복의 힘> (로버트 마우어), <예고된 버블> (주닝), <오리지널스> (애덤 그랜트), <유쾌한 이코노미스트의 스마트한 경제 공부> (홍춘욱) 등 총 7종을 선정했다.
이 분야의 북리뷰를 담당하는 KT경제경영연구소 나현 전임연구원은 이날 발표한 보도자료를 통해 "고령화, 청년 실업, 북한, 중국 버블 등 현재 우리 사회를 둘러싼 다양한 이슈들을 트렌디하게 조명한 도서가 다수 선정되었"으며 "현재 직면한 여러 사회 문제들에 대한 해결책과 방향을 제시하는 도서가 상반기에 많은 인기를 얻었"다고 총평했다.
ICT융합 분야에는 <구글의 미래> (토마스 슐츠), <기술 중독 사회> (켄타로 토야마), <메이커스 진화론> (오가사하라 오사무), <볼드> (피터 디아만디스, 스티븐 코틀러), <인간은 필요 없다> (제리 카플란), <클라우스 슈밥의 제 4차 산업혁명> (클라우스 슈밥), <텐센트 마화텅> (렁후) 등 총 7종이 포함됐다.
이 분야 북리뷰 담당인 KT경제경영연구소 김재필 팀장은 "인공지능을 비롯, 제4차 산업혁명, IoT, 텐센트 등 올해 상반기 국내 ICT 시장에서 이슈가 되었던 내용들을 다룬 도서들이 선정되었"으며 "스마트폰 이후 등장하는 새로운 기술이 가져올 미래 사회 모습과 시장의 변화에 많은 관심이 있음을 알 수 있었"다고 총평했다.
책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IT전문 지식포털 사이트 '디지에코'(www.digieco.co.kr)를 통해 볼 수 있다.
취재 : 주혜진(북DB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