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T리더들은 어떤 책 읽을까' 휴가 추천도서 발표

KT경제경영연구소, 휴가 추천도서 발표

by 인터파크 북DB

20160708132900167.jpg


KT경제경영연구소가 7월 8일 '2016년 ICT리더를 위한 하계휴가 추천도서 14선‘을 발표했다.


ICT리더의 지식 함양과 통찰력 제고에 도움이 되는 책들로, 2016년 상반기 출간 도서 중 경제경영 분야와 ICT융합분야의 도서 각 7권을 KT경제경영연구소 연구원들과 디지에코 회원들의 설문을 통해 선정한 것이다.


경제경영 분야에는 <노후파산> (NHK 스페셜 제작팀), <명견만리> (KBS 명견만리 제작진), <무엇을 버릴 것인가> (유필화), <아주 작은 반복의 힘> (로버트 마우어), <예고된 버블> (주닝), <오리지널스> (애덤 그랜트), <유쾌한 이코노미스트의 스마트한 경제 공부> (홍춘욱) 등 총 7종을 선정했다.


이 분야의 북리뷰를 담당하는 KT경제경영연구소 나현 전임연구원은 이날 발표한 보도자료를 통해 "고령화, 청년 실업, 북한, 중국 버블 등 현재 우리 사회를 둘러싼 다양한 이슈들을 트렌디하게 조명한 도서가 다수 선정되었"으며 "현재 직면한 여러 사회 문제들에 대한 해결책과 방향을 제시하는 도서가 상반기에 많은 인기를 얻었"다고 총평했다.


ICT융합 분야에는 <구글의 미래> (토마스 슐츠), <기술 중독 사회> (켄타로 토야마), <메이커스 진화론> (오가사하라 오사무), <볼드> (피터 디아만디스, 스티븐 코틀러), <인간은 필요 없다> (제리 카플란), <클라우스 슈밥의 제 4차 산업혁명> (클라우스 슈밥), <텐센트 마화텅> (렁후) 등 총 7종이 포함됐다.


이 분야 북리뷰 담당인 KT경제경영연구소 김재필 팀장은 "인공지능을 비롯, 제4차 산업혁명, IoT, 텐센트 등 올해 상반기 국내 ICT 시장에서 이슈가 되었던 내용들을 다룬 도서들이 선정되었"으며 "스마트폰 이후 등장하는 새로운 기술이 가져올 미래 사회 모습과 시장의 변화에 많은 관심이 있음을 알 수 있었"다고 총평했다.


책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IT전문 지식포털 사이트 '디지에코'(www.digieco.co.kr)를 통해 볼 수 있다.

2016070813411991.jpg

취재 : 주혜진(북DB 기자)


기사 더 보기>>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 '2016 휴가철에 읽기 좋은 책 100선' 발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