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다재다능르코 Dec 15. 2020

돈공부보고서│르코,ZOOM강의 오픈합니다

[매주 토, 일 브런치를 통해서 발행합니다]

이번 르코의 돈공부보고서는 #프로경험러실험보고서[https://brunch.co.kr/magazine/experiencepaper]의 결과물인 셈이요. 돈과 관련된 에피소드를 담아갈 예정인데요. 이 글을 읽어가시다 보면, 나는 왜 돈과 친해지지 못할까라는 질문에 자신만의 답을 찾아가는 힌트가 될 수 있어요. 그리고 같이 실천해갈수 있고요. 돈. 알. 못이었다가 돈과 친해지고 있고, 최종 목표는 #경제적 자유예요. 함께 생각하고 나아가요! 잘 부탁드립니다!



3주만에 인사드리는 르코입니다 :) 

최근 컨설팅을 요청받게 되는 날이 많아졌습니다. 

현재 10분의 컨설팅이 진행중이라, 콘텐츠에 집중을 못하는 시간이 지속되고 있네요.

하지만 실행과 컨설팅을 하면서 콘텐츠를 모아서 더 발행해보겠습니다!!!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

최근엔 콘텐츠를 보고 연락주시는 분들이 늘었고 세종에서 금융강의를 2회차로 진행을 했었는데요. 

강의 소식을 올렸더니 많은 분들이 SNS나 카카오톡을 통해서 온라인 강의는 없는지, 듣고싶다고 많은 요청을 주셨었어요. 


그래서 많이 고민하다가 올해 ZOOM 으로 많은 분들을 만나서 좋았던 기억이 많았기에 세종강의 2회차 분량을 1시간안에 딱 필요한 내용만 해서 온라인 강의를 한번 열어보게 되었습니다.  연락주시고, 먼저 해주기를 요청해주시는 분들 덕분에 이렇게 열어봅니다. 

#감사합니다 #덕분입니다 



* 1월에도 준비중입니다.

1.돈공부 입문반:머니뭐니 

2권의 책을 깊게 읽고 난 다음 느낀 부분을 ZOOM 모임에서 발표합니다.

https://bit.ly/3ljVQkn


▼ 1차모임후기


2.돈공부 강의:돈과함께 (12월 1일~12월30일) 

12월 선착순 10명 마감

르코가 1:1 ZOOM강의 돈에 대한 개념을 잡아드리고, 컨설팅을 해드립니다.

https://bit.ly/3ledjdT


▼ 세종청년센터 강의 후기


1. 강의평가

-유익하고 좋은 프로그램 기획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유용한 강의 감사합니다.


2.강의 후 느낀점

-자산관리는 지금부터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프로그램을 통해 배운 내용들을 더 찾아보게 될 것 같아요

-강의를 통해 돈을 대하는 나의 태도가 조금 안일했다는 느낌을 받았고  소비 패턴에 대해서 스스로 고민하고 성찰할 수있는 기회가 되었다. 돈을 쓸 때 과연 이 소비가 당장 필요한 것인가 스스로 반문하는 변화된 나의 모습을 발견했다.

-가계부를 써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돈에 대해 고민하고 스스로 게획을 세워보는 계기가 되었다.

-내년에는 돈 관리를 더 열심히해서 가난하지 않게 살아야겠다.

-틀에 박히고 무기력한 삶 속에서 벗어나기 위해 뭐라도 하자라는 시도의 첫 발자국으로 참여하게 된 강의였는데, 강의 주제인 금융에서도 실제적인 실천방안이자 현재 나의 상황을 되돌아 보게 되어  도움이 됬고, 금융이외에도 여러가지 의지와 목표의식을 가질 수 있게 되어서 아주 만족스러운 강의로 기억 할것 같습니다.

-나라는 사람을 알아야 돈관리,자산관리도 잘 할 수있다. 나라는 사람을 자산으로 가치있게 먼저 여겨야 자산을 들릴수 있다.

-추상적이고 머릿속에 생각만 했던 재무관리를 조금 더 명확하게 잡을 수 있었음. 준비하시느라 고생하셨습니다.



준비된 모임&강의는 이런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이런분들을 위한 모임&강의 하려고합니다.

- 르코가 궁금하신 분(♥)

- 지금 돈공부를 시작하시려는 분

- 뭔가 돈하면 막연하게 어렵다고 느끼시는 분

- 어떻게하면 나에게 맞는 돈공부방법을 알 수 있는지 궁금하신 분


이런 분들에게는 추천하지 않아요.

- 당장 결과가 나야한다고 생각하시는 분

- 경제관련 이론공부 생각하시는 분

- 어디에 투자해야하나요? 종목/내용 추천을 원하시는 분

- 상속, 세금 관련 부분 컨설팅을 원하시는 분





함께 읽어주시고, 구독해주시는 분들 덕분에 이렇게 준비할 수 있었습니다.

더 다양한 콘텐츠로 찾아뵙겠습니다 :) 

매거진의 이전글 돈공부보고서│르코,재테크강의해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