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치병 치유의 길>
옥수수
옛날부터 옥수수는 땅에서 얻을 수 있는 가장 기본적인 양식으로 여겨져왔다. 하지만 불행히도 유전자 변형 농산물(GMO) 기술의 발달로 옥수수의 생명력이 파괴되었다. 옥수수는 바이러스, 세균, 사상균, 곰팡이를 양산하는 음식물이다. 콘 칩, 타코쉘, 팝콘, 콘 시리얼, 옥수수 시럽, 옥수수 오일이 확연히 섞인 모든 제품이다. 소다, 껌, 액상과당(HFCS), 치약, 글루텐 프리 식품(밀 대신 옥수수를 사용한 식품) 등 옥수수가 덜 섞인 제품들도 조심해야 한다.물론 여름 한철 농장체험 같은 활동에서 신선한 유기농 옥수수를 즐긴다면 그 정도는 괜찮지만 건강을 위해 나머지 시간은 옥수수를 과감히 잘라버려라.
콩
콩도 옥수수처럼 GMO와 비슷한 운명에 처한 음식물이다. 콩은 오랫동안 건강음식으로 여겨져왔다. 하지만 이쯤되면 콩도 GMO에 오염되었다거나 MSG가 섞였다는 것을 눈치챘을 것이다. 그러므로 콩을 먹을 때는 조심하라. 에다마메(어린 콩), 된장, 두유, 소이 넛(구운 콩 과자), 간장, 식물성 단백질(TVP), 콩 단백질 파우더, 콩고기, 기타 콩으로 만든 모든 제품도 마찬가지다. 콩에 대해 우리가 할 수 있는 최선은 콩을 멀리하는 것이다. 콩을 너무 좋아해 먹지 않고 견딜 수 없다면 가장 안전한 것을 먹어라. 콩 제품이 아닌 순수한 콩을 먹거나 유기농 두부, 템피(Tempeh), 양질의 나마 소유(Nama Shoyu)를 먹어라.
카놀라유
카놀라유도 대부분 GMO에 오염되었다. 어쨌든 카놀라유는 많은 질병을 일으키는 물질이다. 특히 내장을 손상시키며 대장과 소장의 안벽에 상처를 낼 가능성이 있다. 과민성 대장증후군의 주요 요인이기도 하다. 또한 바이러스, 세균, 사상균, 곰팡이를 양산한다. 더욱이 카놀라유는 동맥 안에서 배터리 산(Battery Acid)으로 변해 혈관에 심각한 손상을 가져온다.
카놀라유는 많은 음식점들에서 사용된다. 가격이 저렴해 올리브유 대신 대부분의 음식 조리에 사용되는 것이다. 때로는 카놀라가 건강식품이라고 선전하지만 불행히도 카놀라유의 건강 성분은 다른 모든 유기농 건강식품과 자연재료들이 가진 완벽한 성분의 극히 일부에 지나지 않는다. 카놀라유가 우리의 건강을 어떻게 파괴하는지 안다면 당연히 멀리해야 할 것이다. 만약 정체불명의 질병이나 불치병과 싸우고 있다면 무슨 대가를 치르더라도 카놀라유는 피하라.
가공 설탕
가공 설탕 제조에 사용되는 재료는 대부분 GMO 비트(Beet)다. 그러므로 가공 설탕이 사용된 제품은 반드시 피해야 한다. 그것은 암, 바이러스, 세균을 양산하는 재료다. 이것은 샐러드에 갈아 넣는 신선한 유기농 비트가 아니다. 신선한 비트 주스에 사용되는 비트와 다르다. 먹으려면 자연식품 매장이나 농장 직거래 마트에서 판매하는 유기농 비트를 통째로 사 먹어라. 그것들은 안전한 식품이다.
달걀
인류는 수천 년 동안 달걀을 먹어왔다. 달걀은 한때 놀라운 생존 음식이었다. 먹을 것이 아무 데도 없던 춘궁기에 달걀 덕분에 우리는 생존할 수 있었다. 하지만 20세기 들면서 상황은 반전했다. 달걀은 자가면역질환, 바이러스성 및 세균성 질병, 유행성 암 등을 유발한다. 사람들은 달걀을 연 평균 350개가량 먹는다. 달걀 자체를 먹거나 달걀이 들어간 요리를 먹는다.
만약 라임병(Lyme Disease)이나 루푸스, 만성피로, 편두통, 섬유근육통과 싸우고 있다면 달걀을 끊어야 한다. 그래야만 몸이 회복될 것이다. 달걀의 가장 큰 문제는 암, 낭종, 유섬유종, 종양, 결절 등을 가장 많이 일으키는 음식이라는 점이다. 따라서 다낭성 난소증후군(PCOS), 유방암, 기타 낭종이나 종양이 있는 여성들도 달걀을 금지해야 한다. 암 예방 중이거나 현재 암과 싸우고 있거나 치료받은 암의 재발 방지를 위해 힘쓰고 있다면 달걀을 멀리하라. 식단에서 달걀을 치워라. 그럼 질병을 되돌리고 치유될 강력한 기회를 얻을 것이다. 또한 달걀은 염증과 알레르기를 유발하고 바이러스, 세균, 이스트균, 사상균, 칸디다균, 곰팡이균 등을 양산하고 림프계에 부종을 유발한다.
칸디다균이나 마이코톡신 진단을 받은 사람들은 달걀이 좋은 음식이라는 말을 자주 들을 것이다. 심지어 칸디다균이나 마이코톡신을 죽이는 좋은 단백질이라는 말까지 듣는다. 하지만 이런 말들은 전혀 진실이 아니다.
유제품
우유, 치즈, 버터, 크림, 요구르트, 기타 지방질이 풍부한 음식들은 소화기관(특히 간)을 긴장시켜 소화운동을 방해한다. 유제품에는 락토오스(Lactose)라는 젖당이 들어 있으며 지방질과 당분이 혼재되어 있다. 그래서 특히 당뇨병 환자에게 악영향을 미치는 음식이다. 더욱이 혈류 속의 유제품지방은 바이러스나 세균의 증식을 돕는다. 또한 점액을 생산하며 염증과 알레르기를 일으키는 주요 원인이 된다.
그것들이 유제품의 진실을 보여주는 문제다. 유기농이나 방목 목장에서 생산된 유제품도 예외가 아니다. 오늘날 그것이 오염된 음식이라는 점에서 더 큰 문제가 된다. 산업화된 목장에서는 소, 염소, 양에게 호르몬과 항생제를 투여하며 GMO 옥수수나 콩, 글루텐 등을 먹인다. 음식에 독성물질이 들어가는 것이다. 결국 치료 과정을 원만히 보내려면 유제품을 완전히 끊는 것이 최선이다.
돼지고기
돼지고기는 아무 것도 먹지 말라. 햄, 베이컨, 돼지 가공식품, 돼지기름 등 모든 가공식품이 마찬가지다. 돼지고기나 돼지 가공식품을 먹는 동안 특정한 만성질병도 치유되지 않는다. 그 안에 든 높은 지방 함량 때문이다.
양식 생선
양식장은 울타리로 두른 좁은 장소다. 여기서 자란 물고기들은 조류, 기생충, 기타 질병들을 양산한다. 양식장 주인은 이 물고기들에게 항생제를 투여하며 독성 화학물질을 물에 뿌린다. 그런 것들이 양식 물고기들을 위협한다. 우리가 먹을 수 있는 안전한 생선은 연어, 넙치, 대구처럼 야생에서 자란 물고기들이다. 하지만 자연산 생선도 수은이 함유된 생선 특히 황새치나 참치처럼 큰 생선은 피하는 것이 좋다.
글루텐
글루텐은 많은 곡물들에 들어 있는 단백질의 일종이다. 하지만 사람들은 특히 밀, 보리, 호밀, 스펠트(Spelts: 밀의 일종) 등에 민감하다.(귀리처럼 글루텐을 함유한 곡물로 키우는 것이 있다면 주의해야 한다. 글루텐이 모든 것을 파괴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귀리는 덜 민감한 사람에게 매우 좋은 음식이다. 우리는 글루텐이 없다고 표시된 제품만 구입하면 된다) 글루텐 함유 곡물들은 알레르겐(알레르기 유발물질)이나 단백질도 함유하고 있다. 그 것들이 다양한 질병을 일으키는 물질들이다. 몸을 파괴하고 염증을 일으키
는데 특히 내장에서 그렇다. 또한 면역계를 혼란시키는데 면역계는 우리 몸이 질병을 방어하는 1차 관문이다. 그래서 크론병이나 대장염 같은 내장 질병들을 유발하게 된다. 이런 곡물을 섭취하면 우리 몸은 치료가 매우 힘들어진다. 따라서 병을 빨리 치료하고 싶다면 글루텐이 든 음식을 최소한만 먹어라.
MSG
글루탐산 소다(Monosodium Glutamate: MSG)는 많은 식당들에서 사용하는 첨가제다. MSG는 글루탐산(비필수 아미노산)에서 자연적으로 발생하는 염의 일종이다. 그러나 이처럼 심각한 손상을 주는 천연물은 없다. MSG는 전형적으로 뇌 속에 쌓이고 뇌의 주름 안쪽까지 깊이 침투한다. MSG는 수 많은 뇌세포 염증을 유발하고 팽창시키며 죽이는 원인이 된다. 또한 전기자극을 붕괴시키며 신경 전달물질을 약화시키고 뉴런을 태워버린다. 당신을 혼란과 불안에 싸이게 할 것이며 중추신경계를 약화시킬 것이다.
MSG는 특히 뇌나 중추신경계에 질병이 있는 사람들에게 더 위험하며 건강해질 어떤 상황도 만들지 않는다. 결국 MSG는 항상 피해야 할 음식첨가제다. 오늘날 MSG는 수많은 제품들에 들어가 있다. 따라서 제품 성분표를 꼼꼼히 살펴보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그런데 MSG는 성분표에서 잘 안 보인다. 워낙 나쁘다고 소문나 일부러 그 용어를 ‘감춘’ 것이다. 일반적으로 MSG 대신 다른 표현을 사용한다. 그래서 다음과 같이 쓰여져 있다면 MSG가 들어 있다는 말로 이해하라:
글루타민산(Glutamate), 가수분해(Hydrolyzed), 자가분해(Autolyzed), 프로타아제(Protease), 카라게닌(Carrageenan), 말토덱스트린(Maltodextrin), 나트륨(Sodium), 카제인(Caseinate), 발사믹 식초(Balsamic Vinegar), 보리 엿기름(Barley Malt), 엿기름 추출물(Malt Extract), 이스트 추출물(Yeast Extract), 양조 이스트(Brewer’s Yeast), 옥수수 전분(Corn Starch), 밀 전분(Wheat Starch), 가공 전분(Modified Food Starch), 젤라틴(Gelatin), 인공육(Textured Protein), 유청 단백질(Whey Protein), 콩 단백질(Soy Protein), 간장(Soy Sauce), 브로스(Broth), 부용(Bouillon), 스톡(Stock), 조미료(Seasoning)
천연 향료
어떤 성분은 ‘천연 향료’라고 표시되어 있는데 사실 MSG를 감추는 용어일 뿐이다. 천연 체리 향(Natural Cherry Flavor), 천연 오렌지 향(Natural Orange Flavor), 천연 레몬 향(Natural Lemon Flavor), 천연 과일 향(Natural Fruit Flavor)등. 하지만 그것들이 정말 과일에서 추출한 것일까? 당연히 아니다. 이 ‘향’이라는 용어는 담배 냄새(Smoke Flavor)나 칠면조 냄새(Turkey Flavor), 소고기 냄새(Beef Flavor)에도 쓰이는 용어다. 그래서 천연 페퍼민트 향(Natural Peppermint Flavor)이나 천연 메이플 향(Natural Maple Flavor), 천연 초콜릿 향(Natural Chocolate Flavor), 천연 바닐라 향(Natural Vanilla Flavor) 등에서 ‘천연’과 ‘향’은 항상 붙어다니는 용어일 뿐이다.(물론 진짜 순수 바닐라 향(Pure Vanilla Extract)은 안전하다)
이 천연 향료들은 생물학적 위험물질과 화학 혼합물을 다량 함유하고있다. 천연적으로 향을 냈다는 이 물질들은 교묘히 감시망에서 벗어나 수많은 건강식품점에 버젓이 진열되어 있다. 당신과 당신 자녀들의 건강에 유익하고 안전하다고 선전되면서 말이다. 그러므로 엄마들이여 조심하라. 천연향료들은 사실 완전히 새로운 것이며 가장 은밀히 침투한 첨가제일 뿐이다. 숨은 MSG를 찾아내고 거기에 속지 말라. 엄마들은 제품 성분표를 꼼꼼히 살펴보고 이 숨은 첨가물로부터 가족을 보호해야 할 것이다.
인공 감미료
대부분의 인공 감미료는 일종의 신경독이다. 거기에는 아스파탐(Aspartame)이라는 감미료가 들어 있다. 그것은 뇌의 뉴런과 중추신경계를 파괴시키는 물질이다. 장기간 인공 감미료를 섭취하면 신경쇠약에 걸리거나 뇌졸중을 일으킬 수 있다. 단것을 너무 좋아한다면 차라리 과일을 마음대로 먹어라. 과일은 질병과 싸우고 ‘건강’이라는 풍성한 재산을 제공해줄 것이다.
구연산
이번 장에서 제시한 다른 첨가물들보다 구연산(Citric Acid)은 그리 나쁜 물질이 아니다. 하지만 구연산은 위장 내벽을 매우 자극한다. 그래서 민감한 사람들은 구연산 때문에 염증이 많이 생기고 불쾌감을 많이 느낀다. 첨가제로서 구연산은 자연 상태의 감귤(Citrus)에서 생성되는 산과 다르다. 둘을 혼동하면 안 된다. 감귤 자체는 매우 훌륭한 치유식품이지만 구연산을 먹는 것은 옥수수를 먹는 것과 같다. 특히 위장 질병이 있다면 제품 성분표의 구연산에서 눈을 떼고 구연산이 함유된 모든 제품을 건너뛰어라.
멀리해야 할 보충제들
너무 놀라운 사실은 오늘날 보충제가 수없이 많다는 것이다. 하지만 당신의 건강 상태에 비추어보면 그 보충제들은 당신에게 별로 적합하지 않을 것이다. 지금부터 그것을 밝혀보겠다.
✽ L-카르니틴
의사들은 헤르페스균 감염자들에게 아르기닌(Arginine) 아미노산이 많이 함유된 음식을 가볍게 먹을 것을 권한다. 적절한 진단이다. 아르기닌의 위험은 아미노산의 다른 형태인 카르니틴(Carnitine)의 위험보다 매우 낮다. 반면, 카르니틴은 모든 형태의 헤르페스 바이러스를 일으키는 주요 연료로 헤르페스를 넘어 다양한 바이러스를 양산한다. L-카르니틴은 암도 일으킨다. 그러므로 L-카르니틴은 주의해야 할 아미노산이다. 농축된 보충제라면 더더욱 멀리해야 할 것이다.
✽ 글랜듀라 보충제
글랜듀라(Glandular) 보충제는 동물 추출 성분으로 바이러스, 세균, 암 등에 최고의 자양분이 되는 물질이다. 이 병원균들은 농축된 호르몬에서 매우 잘 양산되므로 농축된 보충제를 섭취할 때는 매우 주의해야 한다. 특히 소나 기타 동물기관이나 내분비선에서 추출된 것이라면 더 조심하라. 이런 보충제들은 낮은 단계의 스테로이드 혼합물이다. 의사들은 아드레날린이나 기타 내분비선 및 기관 보강을 위해 종종 글랜듀라를 처방하기도 한다.
✽ 유청 단백질
우유에서 나온 유제품으로 염증 유발 외에 주목할 것은 없다. 더욱이 유청 단백질 보충제에는 MSG도 포함되어 있다. 차라리 양질의 유기농 ‘대마 단백질 파우더’(Hemp Protein Powder)를 섭취하라. 그것은 전반적으로 안전하다. 구입하기 전, 성분표를 확인하면 이번 장에서 주의를 권하는 것들은 아무 것도 들어 있지 않음을 확인할 것이다.
✽ 어유(Fish Oil) 보충제
자연산 생선을 적당히 먹는 것은 상관없지만 어유를 보충제 형태로 먹는 것은 다른 문제다. 마찬가지라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겠지만 실제로 매우 큰 차이가 있다.
가장 큰 문제는 수은과 다이옥신이다. 보충제를 만드는 데 사용되는 대부분의 생선에서 이 독성물질들이 검출되고 있다. 우리가 그 생선을 먹는 다면 수은도 함께 먹는 것이다. 그렇게 먹은 수은은 장, 간, 위 등에 대부분 잔류하고 있다. 그런데 그 어유를 농축된 형태의 보충제로 먹는다고 생각해보라. 생선을 먹는 것보다 훨씬 위험하다. 보충제 제조업자들은 생선에 든 수은은 제조 과정에서 제거된다고 주장하지만 그것은 불가능하다.
생선 속의 수은은 대부분 휘발성 오메가 오일로 농축되므로 수백만 마리의 생선에서 오일을 추출할 때 수은 수치는 상상을 초월해 치솟는다. 보충제 공장에서는 수은 함량을 낮추는 공정이 있겠지만 오히려 그 공정에서 독성 중금속이 크게 동요되어 흡수율 높은 형태의 제품으로 바뀐다. 동종요법(Homeopathy) 형태로 바뀌는 것이다. 동종요법은 같은 증상을 더 많이 일으키는 것이다. 이 요법으로 치료받는 사람들은 희석되는 물체는 더 많이 희석시키고 빈번히 증가하는 것은 더 증가시키고 영향을 미치는 것들은 더 많은 영향을 그들의 몸에 미치게 한다.
이처럼 어유 보충제에 들어간 농축 수은은 혈액 뇌 관문(The Blood Brain Barrier)을 통과하고 민감한 신체기관들에 매우 쉽게 침투해 신체 시스템을 무시하고 파괴시킨다. 바이러스와 세균을 양산·강화하는 것은 물론이다. 알츠하이머, 치매, 만성뇌염 등도 매우 신속히 일으킨다. 하지만 불행히도 ‘어유 트렌드’라는 이 열차는 ‘잘못된 정보’라는 연료를 사용해 멈추지 않고 질주하고 있다. 그 질주는 너무 강력하고 인기도 높다. 하지만 동시에 매우 위험하다. 우리가 할 수 있는 최선은 그 폭주 도로에서 벗어나는 것이다. 어유 대신 수생 조류(Algae)에서 추출된 보충제를 섭취하라. 생선 성분이 들어 있지 않은 식물성 기반의 ‘조류 추출 오메가 보충제’를 섭취하는 것이 훨씬 낫다.
✽ 철분 보충제
적절한 양의 철분은 우리 몸에 매우 유익한 동시에 바이러스에게도 매우 좋은 양식이다. 대부분의 빈혈은 낮은 단계의 바이러스성 감염 때문에 생긴다. 따라서 식물성에 기반하지 않은 철분 보충제는 피하는 것이 좋다. 철분을 강화하려면 음식을 통해 자연스럽게 강화하라. 시금치, 보리 잎, 스위스 근대, 호박, 호박씨, 아스파라거스, 황화되지 않은(Sulfur-Free) 말린 살구, 기타 철분이 비교적 많이 함유된 채소와 과일은 우리 몸의 철분을 강화시켜줄 것이다. 그런 음식을 통해 섭취된 철분은 바이러스가 좋아하지 않는다. 채소와 과일은 자연산 항바이러스 성질이 있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