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더굿북 Apr 26. 2018

00. <어떻게 나로 살 것인가> 연재 예고

<어떻게 나로 살 것인가>

맨얼굴을 마주하고 있는 그대로의 나를 인정하는 방법!



더 나은 나 자신이 될 수 있다고 믿고, 진정 내가 원하는 모습으로 살아가고 싶은 모든 사람을 위한 구체적인 인생지침서 『어떻게 나로 살 것인가』. 가면과 거짓말이 자존감을 갉아먹고 있다고 명확히 짚어내고, 진정한 행복을 찾을 수 있는 단 하나의 길은 가면을 벗고 있는 그대로의 나를 받아들이는 것뿐이라고 말하는 라이프 코치 로렌 헨델 젠더의 혁신적인 코칭은 MIT 교양 강의로 개설되고 13년 연속 최고의 명강의라는 찬사를 받았다.

이 책은 저자가 스스로에게 가장 먼저 시행해 효과를 보고, 수많은 경험과 연구를 거듭한 바로 그 라이프 코칭을 한 권에 정리한 결과물로, 진정한 나로 살지 못하는 전 세계 수많은 독자들에게 원하는 삶을 위한 체계적인 해결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휴 잭맨, 포천 선정 500대 기업의 CEO 등 수많은 사람들의 성공 사례로 이미 입증된 이 솔루션으로 커리어의 성공, 대인관계 회복, 더 가볍게는 다이어트나 금연 등 목표가 있는 사람 누구나 자신이 가진 문제를 해결하도록 돕는다.

저자의 코칭법인 헨델 메소드는 어떤 아이디어, 철학, 개념, 사고방식을 내세우는 것이 아니라 나로 살기 위한 체계적인 방법이다. 우선 삶을 신체, 사랑, 커리어, 돈, 가족, 친구 등 열두 영역으로 나누고 삶의 전반적 만족도를 떨어뜨리고 있는 영역을 찾아낸다. 그리고 꿈을 가로막는 머릿속의 수동적이고 무력한 목소리와 버릇없는 아이의 목소리를 찾아내고, 그 소리에 맞서 스스로와의 약속을 설계하고 지킬 수 있게 돕는다. 

이 과정에서 우리는 과거로 돌아가 잊을 수 없는 악몽 같은 기억의 망령을 털어내고, 부모로부터 물려받은 우리 안의 신체적·감정적 DNA를 업그레이드해 더 나은 모습으로 거듭나고, 인간관계를 유지하고 체면을 위해 세상에 드러내는 가면을 벗고 진정한 나로 살아갈 수 있다. 공허하고 허무한 위로나 격려 대신 지속적으로 올바른 자극을 주고 동기부여를 하며 긍정적인 방향으로 발전시키는 저자의 코칭법을 통해 행복한 삶의 해답을 찾게 될 것이다.




저자 l 로렌 헨델 젠더

로렌 헨델 젠더는 ‘세계 최고의 라이프 코치’로 극찬 받으며 뉴욕타임스, 포브스, BBC, 시티그룹 등의 기업과 휴 잭맨 같은 스타들을 성공적으로 코칭해왔다.

2005년, 로렌에게 라이프 코칭을 받고 인생을 바꾼 MIT 데이비드 민델 교수는 바로 로렌을 MIT 강사로 영입하여 그녀의 코칭 프로그램인 헨델 메소드(HANDEL METHOD)를 ‘당신의 인생을 디자인하라(DESIGN YOUR LIFE)’라는 강의로 MIT에 개설했다. 이 강의는 개설되자마자 폭발적인 인기를 얻었고, 13년 동안 학부생, 대학원생, 박사 과정 연구생, 교수진이 함께 수강하는 MIT 최고 인기 수업으로 자리 잡았다. 그리고 지난 10년 동안 이 강의는 미국 전역에 걸쳐 35개의 교육 프로그램과 대학, 학습센터 등의 필수 프로그램으로 채택되며 스탠퍼드대 MBA, 뉴욕대, 컬럼비아대, 예일 드라마스쿨, 뉴욕시 공립학교 시스템 등으로 확장되었다. 

헨델 메소드의 효과는 분야를 막론한 수만 명 클라이언트들의 성공 사례와 연구 결과로 입증 받았고, 포천 선정 500대 기업 CEO, 정치인 등 다양한 분야의 리더에게 자신의 문제를 마주하고 원하는 삶을 사는 길을 제시하고 있다. 

로렌은 헨델 그룹을 이끌며 전 세계에서 세미나와 콘퍼런스, TV 등을 통해 많은 이들과 소통하고 있다. 이 책은 그녀의 헨델 메소드를 통한 그녀만의 라이프 코칭을 담아낸 첫 번째 저서다.

매거진의 이전글 01. 모든 발언은 권력 게임이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