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운빨 UP>
풍수 인테리어 핵심 몇 가지
현관
현관은 사람뿐 아니라 기운의 출입구이기도 합니다. 당연히 집주인의 금전운도 여기서부터 시작됩니다.
- 현관은 신발이 어지럽게 나뒹굴고 쉽게 지저분해질 수 있는 공간입니다. 항상 깨끗하고 정갈히 해야 합니다. 좋은 기운은 깨끗한 곳에 서립니다. 우산이나 구둣주걱, 기타 자장면 집 스티커 등의 잡동사니들도 정리를 해야 합니다.
- 현관문을 열었을 때 욕실이 보이면 좋지 않습니다. 재물이 쌓이지 않아요. 하지만 이미 그런 구조라면 화분이나 다른 적당한 물건으로 가려주면 좋습니다.
- 거울 역시 현관 정면에 위치하면 안 좋습니다. 들어오려는 행운을 반사해 버립니다. 현관문을 열었을 때 왼쪽에 나무 테두리의 작고 둥근 거울이 있으면 금전운에 좋습니다.
- 현관 정면에서 붉은 꽃그림을 볼 수 있으면 금전운에 좋고, 현관 자체에 꽃을 장식하려면 노란색 종류가 좋습니다.
- 최소한의 신발만 내놓고 나머지는 수납해 둡니다. 오랫동안 신지 않거나 앞으로도 신을 일이 없는 신발은 과감히 버립니다. 나쁜 기운이 쌓이니까요.
거실
- 거실은 우선 색감이 중요합니다. 색에는 에너지가 감춰져 있지요. 거실에 좋은 색은 따듯하고 밝은 노란색입니다.
- 소파는 현관에서 대각선 방향 꼭짓점에 배치합니다. 그곳이 집안의 생기와 금전운이 모이는 곳입니다. 그런 곳에 사람이 자주 앉아야지요.
- 오디오는 목(木)의 기운이므로 거실의 동쪽에 배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게 어렵다면 스피커만이라도 그렇게 해주면 됩니다.
- 책꽂이 옆에 관엽식물 화분을 두면 기 흐름에 좋습니다.
- 요즘은 그런 분들이 별로 없겠지만 못을 많이 박으면 좋지 않습니다.
침실
- 출입구에서 대각선의 지점에 침대를 놓아서 출입하는 사람들이나 방의 전체적인 상황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합니다. 그래야 마음이 안정됩니다.
- 가구는 최소한으로, 될수록 한쪽 벽면에 간단하게 배치합니다.
- 대개 머리 방향이 남쪽이면 그리 좋지 않습니다. 남쪽엔 밝은 기운이 몰려있어서 활동하는 덴 좋지만 안락하게 쉬기엔 적합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또, 심장이나 뇌혈관 관련 건강이 좋지 않다면 서쪽 방향으로 머리를 두고 자지 말아야 합니다. 병이 악화할 수가 있습니다.
- 풍수에서는 동쪽으로 머리를 두고 자는 것을 권합니다. 북쪽도 나쁘지는 않습니다. 흔히 북쪽 방향으로 머리를 두고 자는 것이 좋지 않은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풍수적인 근거는 없습니다. 물론 북쪽은 음의 방향이고 귀(鬼)의 거주지라 꺼려질 수는 있습니다. 그러나 그런 모든 요소는 상황에 따라 달라집니다. 잠을 잘 때는 음의 기운이 더 좋다는 걸 상기해 보세요.
- 베개는 큰 것이 좋습니다. 풍수적으로 그렇습니다. 베개는 금전운을 나타내니까요.
실내장식
인테리어 풍수에서 흔히 중요하게 다루는 것이 실내 장식입니다.
성격을 쾌활하게 바꾸고 싶으면 남쪽 벽에 달리는 말 그림을 걸어두라느니, 강한 추진력을 얻고 싶으면 동쪽 벽에 호랑이 그림이 좋다거니, 혹은 침실 문에는 대나무 그림을 붙이고 …….
참 많지요. 그래서 어렵습니다. 필자도 앞에서 관엽식물 화분이니 거울이니, 무슨 무슨 색깔이니 하며 몇 가지 얘기를 했습니다만, 따지고 보면 그것들 대부분은 일반적이고, 상식에 속하는 것들입니다.
지금 자신의 상황을 바꾸고 싶은 사람에게, 그 상황을 시급히 타개하고 싶은 사람에게 당장 필요한 것들은 아닙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 필자는 여기서 한 가지만 제안하겠습니다. 사실 이 풍수 인테리어 장은 지금 이 말을 하기 위해 마련해 두었던 것입니다.
침실 머리맡이나 눈에 잘 띄는 곳에 화살을 걸어두세요.
화살이 가장 좋습니다.
꼭 장인이 만든 진짜 화살이 아니더라도, 아이들 장난감용으로 만든 화살이라도 제대로만 만들었다면 – 깃털과 촉이 있다면 괜찮습니다.
화살은 바람 – 풍(風)의 기운과 벼락 – 뢰(雷)의 기운을 아울러 가지고 있는 물건입니다.
풍(風)의 기운은 변화입니다.
풍의 기운을 갖고 있는 상징물로 선반 위에 종이학이나 종이비행기를 접어놓아도 좋습니다. 새의 깃털을 장식물로 두어도 좋지요.
뢰(雷)의 기운은 돌파입니다. 이 기운을 품고 있는 상징물은 검(劍)입니다. 한데 제대로 된 검은 비싸서 서민들이 쉽게 구하기 어렵지요. 그럴 땐 목검도 좋습니다.
화살은 이 변화와 돌파의 두 기운을 가장 적절히, 모두 갖추고 있는 드문 상징물입니다.
필자의 경우
바라는 일이 꼭 될 듯 될 듯 안 되곤 해서, 한마디로 하도 되는 일이 없어서 날렵하고 강해 보이는 화살을 구해 벽에 걸어두었습니다. 그걸 바라볼 때면 우선 기분부터 달라졌습니다. 괜히 상쾌해지는 겁니다. 새롭고 든든합니다.
화살을 걸고 나서 얼마 후 그 효과인 것 같은 좋은 일들이 나타났습니다. 수백 대 1의 경쟁률을 뚫는 일이 있었고 제 신분에 변화가 오는 일이 생겼습니다. 그게 꼭…… 화살 때문이라고 단정해서 말할 순 없지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