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더굿북 Jul 30. 2018

07. 소나기 명상, 행운의 감로수 맞기

<당신의 운빨 UP>




소나기 명상은 최면과도 관계가 있고 의도적으로 유체이탈을 유도할 때 쓰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그만큼 절묘한 효과를 느낄 수 있습니다. 여러 명상 중에 이 소나기 명상처럼 행복감을 주는 것도 드물 겁니다.

- 눈을 감고 조용히 앉아서 당신이 평소 가보고 싶던 조용하고 아름다운 장소를 떠올리세요. 어디든 좋습니다. 가봤던 곳인데 꼭 다시 가보고 싶은 곳이면 더 좋지요.
오대산 적멸보궁도 좋고 에베레스트 꼭대기, 혹은 남태평양의 노을 지는 해변도 좋습니다.
어디인지를 정했으면 그 장소를 세세하게 떠올립니다. 이미 가봤던 곳이면 그 기억을 세세히 떠올리고, 가보지 않은 곳이면 사진에서 본 그 장소를 면밀히 떠올리는 겁니다.

- 당신은 지금 바로 그 장소에 조용히 앉아 있습니다. 그곳에서 조용히 깊은 호흡 중입니다.
물가라면 맑은 물소리, 혹은 파도 소리도 들립니다.
산속이라면 솔향기가 짙게 풍기고 산들바람을 느껴볼 수도 있습니다.
그런 풍광 속에서 혼자 조용히 앉아 깊이 호흡하고 있는 당신을 떠올리고 바라보세요. 당신의 입가에 미소가 어립니다. 풍광 속 당신도 웃고, 그를 바라보는 당신도 웃습니다. 보일 듯 말 듯 살짝 웃는 모습입니다. 만일 미소가 나오지 않으면 입가 양 끝을 살짝 올려서라도 웃는 표정을 만드세요.

- 하늘에서 한두 방울씩 비가 내리기 시작합니다. 맑고 투명한 빗방울입니다. 말할 수 없이 맑고 따듯한 비입니다. 이 빗물은 하늘의 감로수가 천년에 한 번 지상으로 내리는 아주 귀한 것입니다.
행운의 비, 은혜의 비입니다.
그 귀한 행운의 비가 당신의 정수리로 떨어집니다.
이마에 떨어집니다.
얼굴로 떨어지고 가슴으로 떨어지고 온몸에 내립니다.
비는 점차 자욱한 소나기로 변해갑니다. 당신이 앉아 있는 온천지에 행운의 감로수 소나기가 물안개를 일으키며 자욱이 내립니다.
그 행운의 소나기 한가운데 당신이 앉아 있습니다.
비가 점차 황금빛으로 변해갑니다.
황금비가 아주 따스합니다.
황금빛 감로수 비가 당신의 온몸과 마음을 적시며 몸속 깊이 흡수돼 들어갑니다.

- 당신 몸에 쌓여있던 모든 독소와 불운과 실패와 상처가 황금 감로수 소나기에 씻겨나갑니다. 
아주 깨끗이 씻깁니다. 당신은 금빛으로 정화되고 있습니다. 
당신은 이 순간 하늘이 주는 큰 운을 받고 있습니다.
당신의 머릿속에 들어있던 잡동사니 생각들도 감로수 빗물에 씻겨 나가고 그 자리에 맑은 황금빛 행운이 들어찹니다. 
당신은 행운으로 가득합니다. 
행복으로 가득해집니다.

- 당신이 지병을 갖고 있다면, 혹은 마음의 상처가 있다면 평소 아팠던 곳으로 황금비가 더욱 찰랑이며 많이 흘러갑니다. 
병과 통증 부위를 황금비가 둘러싸고 녹입니다. 
병든 부위와 통증부위가 황금빛으로 씻겨갑니다.
황금빛으로 씻겼습니다.

- 당신의 온몸이 따스한 행운의 비, 하늘이 내리는 큰 복에 젖어 맑고 깨끗한 황금빛을 내고 있습니다. 
지금 당신은 가고 싶었던 곳에 앉아 황금 빛깔로 빛이 나고 있습니다.

- 당신은 깨끗이 정화되었습니다. 당신은 행운과 행복의 화신입니다.

- 이제 당신이 명상을 시작한 장소를 떠올리며 호흡을 고르세요.

- 눈을 뜹니다.

이 소나기 명상은 특히 치유 효과가 뛰어납니다. 당신이 환자라면 명상 중 아픈 곳에 집중하고 그곳으로 감로수 황금빛 소나기를 되도록 많이 흘려보내세요. 소나기가 환부를 씻고 치유해 가는 걸 의식으로 보면서 말이지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