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교시 연애능력 평가고사>
2년을 교제한 미숙 씨. 남자친구가 예전과 다르게 말도 퉁명스럽게 하고, 주말에도 자기 혼자 약속을 잡는 등 뭔가 좀 서운하다.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까?
1) 대판 싸운다.
2) 왕경태 전략을 사용한다.
3) 나도 서운하게 만든다.
4) 친구를 통해서 내 마음을 전달한다.
5) 바람피우는 것이 확실하다. 뒤를 밟는다.
학창시절 후배의 상담을 했다. 그녀는 오래 사귄 남자친구가 자신을 너무 편하게(?) 대하는 것 같다며 서운하다고 했다. 이야기를 듣고 나는 그녀에게 ‘왕경태 전략’을 추천했다.
어릴 적 TV에서 보던 〈영심이〉에 나오던 이야기다. 왕경태는 주인공인 영심이를 짝사랑하는데, 영심이는 자기를 따라다니는 왕경태에게 늘 “야 넌 4m 이상 가까이 오지 마.”라고 말한다. 그런데 어느 날 “오늘은 50cm까지는 가까이와도 돼.”라고 한다. 무엇이 영심이의 마음을 변하게 했을까?
바로 왕경태를 좋아하는 다른 여자가 생겼다. 평소 어떤 여자가 널 좋아하겠느냐며 거들떠보지도 않던 영심이였지만, 다른 여자가 그에게 관심을 표시하자 그를 바라보는 영심이의 시선에 변화가 생긴 것이다.
그녀는 대학 홍보 모델을 할 정도로 예쁜 후배였지만, 남자친구는 익숙해진 그녀를 쉽게 생각하게 됐다. 그런 그에게 내가 그녀를 따라다니는 역할을 해줌으로써, 자신의 여자친구가 다른 남자에게 ‘워너비’일 수 있다는 것을 알려주고 싶었다.
그녀와 나는 같은 홍보 모델 일을 하며 잘 아는 사이였기에 그녀가 데이트한다고 할 때마다 전화했고, 하루는 남친과 함께 있다고 하여 헬스장에서 운동을 끝내고 찍은 세미 누드 사진을 전송했다. 그녀의 남친은 폭발했고, 여자친구가 다른 남자에게 여전히 인기 있음을 확인한 그의 행동에 변화가 생겼음은 당연하다. 참고로 연애 전략은 노출되는 순간 끝이기에, 남자친구에게는 끝까지 비밀로 하라고 했다.
남자들에게도 팁 하나를 준다. 여자는 바람둥이를 싫어할까?
여자는 착한 남자를 좋아하고 바람둥이를 싫어한다고 하지만 역설적이게도 나쁜 남자에게 끌리는 경향이 있다. 독일의 잉그리트 엔켈과 안겔라 보스는 자신들의 저서를 통해 이렇게 말한다. 바람둥이들은 불안정하고 이기적이지만, 여성들이 평소 경험하지 못하는 특별한 느낌이 들게 한다.
주변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바람둥이들과 로맨스를 고집하는 여성들은 그가 변할 가능성이 있다고 믿고, 사랑을 통해 그가 변할 것이라 믿기 때문이다. 그런 여성들에게 미안하지만, 바람둥이가 착한 남자로 변할 가능성은 로또복권 3등 당첨 정도의 확률이다. 여자에게 나쁜 남자는 담배와 같다. 몸에 나쁜 줄 알면서도 끊을 수 없는 담배 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