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밀리 체노웨스 , 조니 마르시아노 저자의 <외계 고양이 클로드 5권>
*출간일: 2024.12.20
*장르: SF동화
*출판사: 북스그라운드
*총페이지수: 224
압도적 재미! 에밀리 체노웨스, 조니 마르시아노 저자의 <외계고양이 클로드 5권. 새로운 우주 황제>는 외계 고양이 클로드가 우주 황제에 도전하는 이야기를 담은 SF 동화이다.
*<외계 고양이 클로드> 시리즈 완간!
*압도적 재미로 지구를 제패한 SF 동화
*이번에는 우주황제에 도전하는 외계고양이 클로드!
*에밀리 체노웨스, 조니 마르시아노 저자의 <외계고양이 클로드 5권. 새로운 우주황제>
*줄거리*
그토록 업신여기던 지구마저 정복 못한 클로드는 고독한 은둔 생활을 자처한다. 그러던 중 평생의 꿈인 '우주황제' 를 뽑는다는 소식에 들뜨게 되는데... 문제는 클로드가 잇단 정복 실패로 사악한 최고 지도자 연합회에서 쫓겨났다는 점! 이제 황제 후보가 되려면 몸서리치게 싫어하는 선량한 동물단체에 가입해야 한다. 입후보부터 난관인 클로드는 어떻게 황제 시험을 치를 수 있을까. 한편 라지도 클로드만큼 분주하다. 학교 대표 농구 팀 선발전을 준비 중인데, 그보다는 최악의 짝꿍인 뉴트와 함께하게 된 역사 조별 과제가 더 걱정이다. 그런 와중에 클로드가 말도 없이 사라지는데.... 물불 안 가리고 우주 황제가 되겠다는 클로드와 손발 안 맞는 친구와 함께해야 하는 라지. 둘은 인생의 혹독한 시험을 통과할 수 있을까?
이 작품은 <외계고양이 클로드> 시리즈 중 5번째 시리즈로, 이번에는 우주 황제에 도전하는 클로드의 이야기를 담았다. 지구 정복도 못 한 클로드가 만물을 지배하는 우주황제가 되는 과정을 그린 이번 작품에서는 사악함을 숨시고 선량한 동물로 위장해 황제 후보가 된 클로드의 험난한 과정을 그렸다. 이번 5권에서는 우주에서 가장 현명한 출제 위원들과 그들이 내는 수수께끼 같은 시험 문제, 그리고 숙적과의 벼랑 끝 승부까지! 압도적 재미와 인생의 혹독한 시험을 통과하는 클로드의 이야기를 만나볼 수 있다.
지구로 추방한 뒤 뼈아픈 실패만 하던 외계 고양이 클로드가 이번에는 차기 우주 황제가 되어 만물을 지배하려고 한다. 우주황제는 클로드의 평생의 꿈이기도 하다. 절박한 클로드는 다른 동물에게 친절하게 구는 등, 무슨 일이든 한다. 하지만 세상 사악한 클로드가 하루 아침에 달라지는 것 있을 수 없는 일. 사실 클로드는 소년 인간 라지가 학교 과제로 조사하는 나폴레옹 전략을 따르고 있는 중이었다. 선량한 동물을 속여 황제가 된 다음, 그들을 배신할 계획을 꿈꾸는 클로드. 헤어 볼을 토한다해도 이를 악물고 선량한 동물을 연기하는 클로드의 모습에 읽는내내 웃음을 자아낸다. 이번 5권에서는 팀워크 가치와 미덕을 주제로 한다. 클로드가 황제 시험을 치르기 위해 다양한 시험과 수수께끼를 풀어야 하며, 그의 숙적과의 벼랑 끝 승부도 그려지는 이번 작품에서는 클로드와 라지가 각자의 도전을 통해 결단력, 용기, 우정, 협력의 중요성을 깨닫게 되는 이야기를 담았다. 클로드가 우주 황제가 되기 위해 도전하는 과정에서 수많은 어려움과 시험에 맞서는 모습을 통해 우리는 결단력과 용기가 얼마나 중요한지를 배우게 된다.
또한 클로드는 자신의 정체성을 이해하고 받아들이는 모습을 보면서, 진정한 자아가 얼마나 중요한지를 깨닫게 된다. 클로드와 그의 친구 라지가 함께 어려움을 이겨내며 서로 돕는 모습을 보면서 우정과 협력이 얼마나 힘을 발휘하는지를 보여줌으로써, 실패와 도전이 성장을 위한 중요한 과정임을 알게 해준다. 이번 5권에서는 새로운 인물이 등장한다. 바로 스팍와 올리비아이다. 스팍는 클로드의 오래된 적이자 경쟁자이다. 스팍은 클로드가 우주 황제가 되는 것을 방해하려고 하며, 여러 번 클로드와 대결하게 된다. 또 다른 인물인 올리비아는 우주 황제 시험을 주관하는 중요한 인물로, 공정하고 엄격하게 시험을 평가하며, 클로드와 다른 참가자들에게 중요한 역할을 하는 인물이다. 클로드와 스팍의 관계는 주로 경쟁적이고 적대적으로 그려진다. 스팍은 클로드의 오래된 적으로, 여러 번 클로드와 대결하면서 클로드의 목표를 방해하려고 하는 인물이다. 클로드와 스팍은 서로의 강정과 약점을 잘 알고 있는 사이여서, 두 사이에서 흐르는 긴장감이 읽는내내 몰입을 할 수 있게 하는 아주 중요한 대목이다. 우리는 이 작품을 통해 클로드와 스팍 사이에서 배울 점이 있다. 바로 서로를 통해 자신의 한계를 뛰어넘고 성장하는 기회를 얻게 된다는 것. 경쟁과 갈등이 때로는 발전과 성장의 기회가 될 수 있다는 것을 우리는 이 작품을 통해 알게 된다.
어린이뿐만 아니라 어른들도 충분히 흥미진진하게 읽을 수 있는 이 작품은 클로드와 그의 친구들이 겪는 모험이 읽는내내 긴장감과 재미를 더해준다. 또한 빠른 전개로 읽는내내 손에 놓을 수 없을 정도로 한 숨에 읽게 되는 가독성과 흡입력도 있는 작품이라, 흥미롭게 읽을 수 있는 작품이다. 또한 스팍과 우리 주인공인 클로드의 대결을 통해 우리는 많은 교훈을 얻게 된다. 유머와 에너지가 가득한 이야기! 거기에 귀여운 그림까지! 큰 즐거움을 선사하고, 중요한 삶의 교훈을 주는 <외계고양이 클로드 5권, 새로운 우주황제>! 결단력과 용기, 자기 발견과 성장, 우정과 협력의 중요성을 배울 수 있고, 재미뿐만 아니라 감동까지 주는 SF 동화책을 찾는 분이라면, <외계고양이 클로드 5권. 새로운 우주황제>를 적극 추천한다.
책 속의 한 문장
너희 인간들이 서로를 왜 구분하는지 도무지 이해가 안 돼. 너희는 하나같이 완전 똑같다니까? 누가 누군지 분간을 못 하겠어. 반면에 고양이들은 다 다르지. 각자 독특하고 기억에 남을 만한 개성이 있어.
P.8 중에서
조니 마르시아노(글)
¤ <뉴욕 타임스> 베스트셀러 작가이자 일러스트레이터.
¤ 쓴 책으로는 <노 굿 나인(The No-Good Nine)>, <마녀 도시 베네벤토(The Witches of Benevento)> 시리즈 등이 있고, 그림책 <매들린
(Madeline)> 시리즈를 쓰고 그렸다.
¤현재 가족과 함께 뉴저지 행성에 살고있다.
¤ 고양이 황제 클로드의 장엄한 모험 연대기를 기록한 것만으로도 인간으로서 쓸모를 다했다고 생각한다.
에밀리 체노웨스(글)
¤ '에밀리 레이먼드'라는 필명으로 제임스 패터슨
과 함께 <퇴학(Expelled)>, <마녀와 마법사(Witch & Wizard), <성에 갇힌 소녀(The Girl in the Castle)> 등의 베스트셀러를 공동 작업했다.
¤작가는 오리건주 포틀랜드에 살고 있는데, 1년에 140일은 '비'라고 알려진 찝찝한 액체가 내리는 곳이다.
¤집에는 '미야옹' 밖에 할 줄 모르는 지구 고양이
두 마리가 함께 살고 있다.
롭 모마르츠(그림)
¤어린 시절부터 지금까지 괴물, 공룡 그리고 로봇을 그리는 것을 가장 좋아한다.
¤ 추운 날씨의 위스콘신주에 살고 있으며 주로 지
하실에서 게임 아트, 어린이책, 캐릭터 디자인, 만화를 그리며 보낸다.
¤ 머릿속 공상을 종이에 옮기지 않을 때는 아내와 두 아이, 개와 시간을 보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