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Bora Jun 11. 2016

D3 포트폴리오 시리즈 3:

혼자의 일상을 행복으로 가득 채워준 특별한 회사들!

* 본 글은 2016.05.03 D3쥬빌리 블로그에도 작성된 글입니다. (링크: D3 쥬빌리 블로그)



D3에 펠로우로 합류한지 3개월이 되어갑니다. (현재 저는 아산나눔재단과 Atlas Corps의 아산 프론티어 펠로우십 프로그램을 통해 D3에 1년 파견 근무 중입니다.) 어리버리, 좌충우돌의 3개월은 설렘과 도전, 좌절의 연속이었지만, D3 포트폴리오 회사를 통해 더 빨리 그리고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었습니다. 이제 제 생활에 일부분이 되어버린 특별한 회사들과의 샌프란시스코 정착기! 하나씩 소개드립니다. 


#1. 필요한 물품을 싸고 재밌게 구매하는 법, Yerdle


필요한 살림살이를 마련하고 옷과 생필품을 구매하는 과정은 돈과 시간이 많이 드는 작업이죠. 특히, 새로운 도시에서의 이 과정은 ‘쇼핑'의 재미보다는 스트레스로 더 크게 느껴집니다. 품질 좋고 저렴한 물건은 어디서 구매할 수 있는지, 현재 가격이 적정한 수준인지 등 충분한 정보가 없는 상황에서 모든 것이 어려웠던 정착 초반, Yerdle은 이러한 스트레스를 중고 물품 교환이라는 형식으로 해소해 주었습니다. 


Yerdle은 자신에게 필요하지 않은 물건을 판매하여 필요한 사람에게 나누어주고, 반대로 다른 사람의 물건을 구매할 수 있는 중고 시장 플랫폼입니다. 이곳에서는 Yerdle Dollar라는 가상 화폐를 사용하는데요, 처음 Yerdle에 회원가입을 하면 25 Yerdle Dollars를 받게 됩니다. 저는 이 화폐를 사용하여 모 브랜드의 셔츠와 캔들 홀더를 구매하였습니다. 


Kayla의 파란 줄무늬 셔츠와 Leslie의 캔들 홀더는 UPS 배송을 통해 샌프란시스코에 있는 저에게 배달되었습니다. 혼밥족인 저의 식탁에 따뜻한 분위기의 양초를 저렴하게 둘 수 있게 되다니! 새 것은 아니지만 새 것인 듯 잘 포장된 물건, 그리고 예전 주인의 추억이 깃들어 있는 이 물건은 이제 새로운 주인인 저와 함께 제 2의 인생을 살고 있지요. 


아무리 사진과 설명으로 물건의 상태를 알 수 있다 하여도 이 물건이 어디서, 어떻게 구매된 것인지 하나하나 파악하는 것이 어렵고 귀찮다면, [Top Brands] 메뉴에서 유명 브랜드의 중고 물품만 모아 조회하고 구매할 수 있습니다. Tommy Hilfiger, GAP, IKEA, Nike, Patagonia 등의 브랜드가 있습니다. Yerdle은 지난 블랙프라이데이에 아웃도어 브랜드인 파타고니아와 함께 중고 상품을 다른 중고 상품으로 교환해 주는 이벤트를 진행하기도 했습니다. (D3 포트폴리오 시리즈 1: Yerdle(여들)이 파타고니아를 만났을 때?!)



Swapping is better than spending!


테니스 라켓이 필요한 저는 오늘도 Yerdle 앱을 뒤적거립니다. 


#2. 여가 시간을 풍요롭고 외롭지 않게 보낼 수 있는 법, Verlocal


Yerdle로 필요한 물건도 구매하고, 어느 정도 생활이 안정되다보니, 어느 순간 외로움이 훅- 밀려왔습니다. 햇살 좋은 샌프란시스코의 날씨는 혼자 지내는 저를 더욱 외롭게 만들었지요. 하지만 곧, Verlocal은 무료한 저의 주말에 활력을 제공해 주었습니다. 


Verlocal은 요리, 하이킹, 정원 가꾸기, 서핑, 그림 그리기 등 자신의 역량과 재능을 공유하는 마켓 플레이스로 현재 미국 내 약 17개 도시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조금은 색다르면서도 일상적인, 조금은 특별하면서도 평범한, 누군가의 경험과 능력을 살짝 엿보고 싶을 때, 원하는 수업과 일정을 선택하고 앱에서 결제만 하면 됩니다!   


저는 다육식물을 작은 유리볼 안에 넣어 작은 정원을 꾸미는 수업을 들었습니다. (DIY Succulent Terrarium Workshop) 식물을 한 공간에 들인다는 것은 쉽지만은 않은 일입니다. 하지만 이번 클래스는 저와 함께 살 작은 친구를 만드는 느낌이었습니다. 처음 이 곳에 이사 후, 침대와 책상을 조립하고 나만의 공간을 하나하나 만들었던 것처럼, 작은 다육식물 친구가 살 수 있는 아늑한 공간을 조약돌과 이끼로 예쁘게 꾸며주는 일, 약 2시간의 짧은 시간이었지만 마음 따뜻한 경험이었습니다.

 



그리고는 몇 주 후, Urban Hiking Tour를 신청하였습니다. 카스트로 지역을 시작으로 트윈 피크, 그리고 작은 동네 곳곳을 호스트와 함께 걸어다니면서 샌프란시스코의 새로운 모습을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제 두 발로 선 높은 곳에서 바라 본 각기 다른 모양과 색깔을 지닌 샌프란시스코의 반짝거리는 모습은 잊지 못할 겁니다. 그리고 Verlocal과 호스트 Dani가 없었다면, 이 기억 또한 없었겠지요. 



조만간 계획하고 있는 시애틀, 뉴욕 여행 때에도 Verlocal에서 재미난 엑티비티를 꼭 검색해 보고 갈 예정입니다. 여행지에서 만날 Verlocal과 그 지역 호스트들이 얼마나 멋진 경험을 제공할지 믿고 있으니까요! 


#3. 품질 좋은 영양보충제로 건강을 유지하는 법, Labdoor


꼬박꼬박 식사를 챙겨먹고, 틈틈이 영양제로 보충해 주는 일도 혼자 사는 사람에게는 참 중요하지만 어려운 일입니다. 가족들과 친구들은 미국에 갔으니 품질 좋고 저렴한 영양 보조제와 화장품을 언급하며 건강하게 잘 지내라고 이야기를 했지만, 마켓 진열장을 가득 채운 영양 보조제를 보면, 어디부터 시작을 해야 할지 머리만 어지러울 뿐이었습니다. 몇몇 온라인 사이트에 가서 검색을 하더라도 구매자의 리뷰가 정확한지도 모르겠구요. 


그러던 중 Labdoor 홈페이지의 영양 보조제들의 랭킹을 보는 순간, '바로 이거다!'라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Labdoor 홈페이지에서 비타민C, 오메가3, 칼슘 등 원하는 영양소를 선택하면, 어떤 상품이 상위에 랭크되었는지, 왜 다른 상품 대비 좋은 상품으로 평가되었는지 아주 손쉽게 살펴볼 수 있습니다. Label accuracy, Product purity, Nutritional value, Ingredient safety, Projected Efficacy 등 5가지 항목에 따라 FDA에 등록된 Labdoor의 자체 랩에서 각 제품을 분석하고 이 분석을 토대로 랭킹과 full report를 투명하게 제공합니다. 



상품에 따라 Labdoor 홈페이지에서 바로 구매하거나, iHerb.com 또는 아마존 등 외부 사이트와 연결된 링크를 클릭하여 구매할 수 있어 검색에서 구매까지 큰 어려움 없이 이루어지지요. 


Buy the best …..(product)….., using science, not user reviews.

외부의 압력 없이 순수하게 과학적이고 객관적인 분석 결과를 토대로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도와주는 Labdoor, 우리가 기존에 알고 있던 지식과 다른 랭킹 정보가 나올 수 있으니, 보조제 구매 전에 꼭! 검색해 보시길 바랍니다. 


D3Jubilee는 우리 생활 속에 많은 불평등과 불균형이 존재하고 이러한 문제를 테크와 비즈니스로 해결할 수 있다고 믿고 있습니다. 제가 오늘 소개한 세 회사는 단지 혼자 사는 싱글의 삶만을 행복하게 만드는 것이 아닙니다. 각 회사가 믿는 사회적 가치는 그 이상이며, 앞으로 더 큰 임팩트를 낼 회사들입니다. 


Yerdle은 중고물품의 재활용을 통해 낭비되는 자원을 절약하고 환경을 살리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Verlocal은 자신의 역량을 나눌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함으로써 각 호스트들이 자신만의 수익을 창출하고 생활을 영위할 수 있는 기회를 줍니다. 고객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이구요.  


그리고 Labdoor는 넘쳐나는 잘못된 정보의 홍수 속에서 객관적인 정보를 투명하게 제공하여 구매자들이 합리적이고 지혜로운 소비를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그리고 이러한 소비는 사람들의 건강으로까지 이어지지요. 


현재의 제 경험처럼 각자의 일상에 임팩트 벤처들의 서비스와 상품을 녹여보고 그들이 앞으로 만들어낼 더 큰, 사회적 가치를 기대해 보는 일, 함께 동참해 주시면 어떨까요? :) 


(사진 및 이미지 출처: 각 회사 어플, 홈페이지 및 직접 촬영)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