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보라쇼 Nov 16. 2015

우리사무실을소개합니다: 트위터 코리아

유명인을 맞이하는 응접실 ‘블루룸’

트위터 코리아는 서울 지하철 2호선 역삼역과 연결된 강남파이낸스빌딩(일명 GFC)에 있습니다. 층수는 공개하지 않을게요. 건물 입주사 안내도에 없고, 안내데스크에 물어도 잘 안 알려줍니다. 알아서 층수를 파악해서 올라가야 해요. 안내데스크에 물어보면 연락처를 받지 않고선 올려보내주지 않더군요. +_+ 어차피 올라가도 에스코트 받지 않으면 내부로 입장 불가합니다.

트위터코리아블루룸

트위터 코리아가 외부에 허락하는 공간은 회의실인 ‘블루룸’입니다. 얼마 전까지는 회의용 테이블이 있는, 전망만 좋은 방이었는데 가구를 새로 들이면서 아늑하게 바뀌었습니다. 트위터코리아에서 하는 각종 행사 있지요? 유명인 가령 김보통 작가나 릭스 이런 아이돌이 Q&A 행사할 때 이 공간에서 합니다.

들어가자마자 보이는 로고 조형물. 올해 트위터 아태 지역 직원이 모인 행사 때 쓴 거라고요.

로고 조형물을 보고서 자리에 앉으려고 몸을 오른쪽으로 틀면, 창문이 눈에 들어옵니다. 트위터 코리아는 GFC에서도 꽤 높은 층이어서 구글코리아에서 보는 전망과 또 다릅니다. 

창을 등지고 앉으면 보이는 칠판. 얼마 전(2015년 11월 4일) 트위터로 팬미팅한 김보통 작가가 남긴 흔적이… 후기는 트위터코리아 블로그(https://blog.twitter.com/ko/2015/kimbotong)에서 확인하시기를.

트위터 코리아 블루룸에 온 이들이 인증샷을 찍는 소파입니다.

문 뒤에는 I love KR 로고가. 이 장소도 인증샷 찍는, 블루룸 내 핫 스팟(=_+)이라고요.


매거진의 이전글 우리사무실을소개합니다: 레진 새사무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