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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대한 브랜딩의 5가지 핵심 원칙

[방구석5분혁신.브랜딩]

[방구석5분혁신=안병민] 브랜딩은 '내 일'에 대한 애정에서 시작한다. 일에 대한 자부심이 브랜드를 빛낸다. 누구나 '내 일'을 할 때 가장 빛난다. 브랜드와 자신을 동일시할 때 창의성이 폭발한다. 주인의식을 가진 팀원들이 브랜드를 성장시킨다. 이런 진정성이 고객의 마음을 움직인다. 브랜드의 성공은 결국 구성원들의 열정으로 빚어지는 거다.


1. 감각은 훈련의 산물이다


브랜딩은 감각에서 출발한다. 감각은 타고나는 것이 아니다. 끊임없는 훈련과 경험이 감각을 만든다. 시장의 흐름을 읽고, 트렌드를 파악하는 눈이 필요하다. 기획, 디자인, 카피, 마케팅 전략까지 모든 영역에서 감각을 키워야 한다. 알고 있는 것도 다시 보고 배워야 한다. 이런 과정이 깊이 있는 브랜딩 감각을 완성한다.


2. 사랑이 만드는 몰입의 힘


브랜딩은 일에 대한 사랑에서 시작된다. 지루한 반복도 사랑이 있으면 즐거운 몰입으로 바뀐다. 브랜드의 본질을 이해하고 그 가치를 신뢰해야 한다. 이런 진심이 고객의 마음을 울린다. 고객은 브랜드의 진정성을 본능적으로 알아본다. 일에 대한 사랑은 몰입으로, 몰입은 고객의 충성도로 이어진다.


3. 고유함이 완성하는 진정성


진정성은 브랜딩의 핵심이다. 고유성은 진정성의 완성이다. 브랜드의 고유함은 고객이 결정한다. 한 가지 메시지를 일관되게 전달해야 한다. 남들과 다른 관점으로 시장을 바라봐야 한다. 색다른 접근으로 독창성을 키워야 한다. 동종 업계의 틀에 갇혀서는 안 된다. 타 업계에서도 영감을 찾아야 한다. 이런 고유성이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는다.


4. 소명으로 승화되는 브랜드


브랜딩은 고객을 향한 진심에서 시작한다. 진정성 있는 메시지는 소명이 된다. 매출 너머의 가치와 철학을 전달해야 한다. 브랜드는 사회적 역할도 담당한다. 고객과 사회에 기여하는 방법을 끊임없이 고민해야 한다. 브랜드의 철학과 가치관이 명확해야 한다. 이런 소명의식이 팀원들의 자발적 몰입도 이끈다.


5. 실행력이 이끄는 혁신


실행은 브랜딩의 완성이다. 좋은 생각도 실천이 없으면 무용지물이다. 실패를 두려워해선 안 된다. 빠른 실패와 수정이 성공을 만든다. 시장의 변화에 민첩하게 대응해야 한다. 실행하는 브랜드만이 선두에 선다. 과감한 도전이 차별화된 가치를 만든다. 작은 실천이라도 꾸준히 이어가는 것이 중요하다. ⓒ혁신가이드안병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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