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에디터 더잠 Jan 24. 2022

[TZM Made] 2021년, 이런 속옷들을 만들었죠

더잠이 2021년에 만든 제품들! 


안녕하세요, 자몽 여러분! 2021년 캠페인 회고록에 이어 2021년 속옷 제작 회고록으로 돌아왔어요 :) 


더잠은 지난 한 해 동안 다양한 캠페인을 진행하는 한편, 여성들의 불편한 일상을 편안하게 할 수 있는 다양한 제품들을 기획 및 개발하는 데에 힘썼답니다. 제품을 기획할 때엔 자몽 여러분의 목소리가 정말 큰 힘이 되었는데요. 매해 진행하고 있는 고객 설문조사의 의견들을 기반으로 만들었기 때문이죠. 설문조사에는 8,000여 분 가까이 참여해 주셨구요. 더잠의 기존 제품들에 대한 다양한 개선 방안과 의견을 분류하고 더잠이 제작하기를 원하는 속옷의 방향성에 대한 답변을 모아 각 제품을 기획할 때 반영했어요.


이전에는 리뷰 형태로만 보았던 피드백들을 이렇게 모아보니, 자몽 여러분이 더잠에게 기대하는 속옷이 어떤 것인지 한 눈에 보이더라구요. 이렇게 모인 피드백들은 프로덕트 맵과 피팅 방향성 제시 등에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정말 감사드려요! 



프로덕트 맵에서 꾸준히 언급되는 VOC. 내부직원 피팅 시에도, VOC 기반 의견이 잘 반영되었는지 봐주시기를 요청했어요.



그렇게 해서 만들어진 2021년의 더잠 제작 제품들을 이제부터 소개할게요!







[라이트핏] 저스트 오가닉 코튼 브라렛 


답답하지 않은 것도 물론이지만 그 무엇보다도 피부의 편안함을 위해 기획된 브라렛이에요. 원단은 3년 동안 화학 비료를 사용하지 않은 땅에서 생산된 코튼을, 화학약품 하나 없이 재직하여 짜낸 프리미엄 원사로 만들었습니다. 


택 닿는 부분이 까끌거려 빨갛게 변하는 피부를 위해서는 라벨을 인쇄 처리했구요. 또, 다양한 스킨 톤에 찰떡같이 어울리도록 아이보리에 가까운 스킨 컬러와 미디움 컬러, 태닝 톤 컬러를 구분해 제작했어요. 탄탄하게 짜여진 밴드가 있어 인공적인 패드 없이도 가슴 흘러내림을 어느 정도 받쳐주니, 편안함은 당연하겠죠? 


많은 자몽님들이 원단이 좋다 너무 부드럽다는 말씀을 많이 해주신 저스트 오가닉 코튼 브라렛이랍니다. 








[볼륨핏] 모아노와이어 볼륨 브라 SET 

모아 노와이어 브라 SET는 자몽 여러분의 피드백에서부터 시작됐어요. 만득이 브라를 너무 좋아하지만 소프트 와이어라서 이 부분이 조금 답답하다는 분들이 계셨거든요. 만득이처럼 입었을 때의 가슴 라인이 잘 정리되면서도 압박 없고 부드러운 노와이어, 하지만 브라렛보다는 가슴을 잘 서포트해주고 푸시업 효과가 있었으면 좋겠다는 의견들을 모아 만들었거든요. 노와이어인데도 가슴을 모아준다? 그 어려운 걸 더잠이 해냈죠.


오로지 푹신한 패드만으로 이루어내는 볼륨감, 퍼지거나 벌어진 가슴을 안쪽으로 자연스레 밀어주며 만들어내는 안정적인 볼륨감이에요. 가슴 아랫부분을 전체적으로 감싸면서도 옆라인까지 이어지는 풀컵이라 군살이 튀어나오기 힘든 구조죠. 특히 옆-등라인 쪽에는 겹쳐 제작한 매시 소재의 더블윙 밴드가 라인을 매끄럽게 만들어 줘요.


이 브라의 가장 큰 장점은, 아랫가슴은 받쳐주고 윗가슴은 덮어주면서 가슴 전체를 안정적으로 감싸주고 모아주는 풀컵 형태라는 거예요. 가슴을 짓누르는 동그란 풀컵 형태는 불편하다고 여기시는 분들에게 적당한 모아 노와이어 브라.








[원마일웨어] 차르르 올인원 셋업 SET


더잠의 이너캡 티셔츠, 코튼 트렁크를 뒤이은 더잠의 새로운 원마일 웨어 차르르 올인원 셋업이에요. 5월 경 와디즈 펀딩을 통해 먼저 선보인 제품이었죠. 펀딩은 1억 3천만이라는 성과를 이루어내며 마무리됐답니다.


브라 입고, 나시까지 챙겨입기 너무 귀찮은 사람들을 위해 만든 캐미솔 상의와 팬티와 트렁크를 합쳐 만들어낸 팬트로즈 하의. 홈웨어에 이너웨어, 아웃웨어까지 활용도 높은 멀티 아이템입니다. 부드럽고 편안한 소재에 에어로쿨 기능성까지 추가한 텐셀 원단이 포인트예요. 일반 면에 비해 200% 이상 빠른 수분 흡수력에 속성 건조 능력이면 무서울 게 하나도 없죠. 









[기능성] 튤립 드로즈 사각 팬티


여성의 신체 사이즈가 변하는 이유는 너무 다양하잖아요. 특히 생리 주기에 따라 붓는 게 가장 자주 마주치는 사이즈 변화죠. 그런데 그 호르몬 변화에 맞춰 또다른 사이즈의 팬티를 사야 한다면? 너무너무 비효율적이잖아요. 조금 붓더라도 내 몸에 맞춰 편안하게 입을 수 있는 튤립 패턴. 압박이라곤 전혀 없는 느슨-한 드로즈. 


그렇다고 흘러내리면 또 곤란하잖아요? 튤립 패턴 안에 히든 밴드를 넣어 늘어남은 막아주고, 편안한 착용감은 오래오래. 흘러내리지도 않는 인체공학적 패턴으로 제작했습니다. 사타구니, 허리, 배. 어느 곳에도 조임없는 하이웨스트 사각팬티예요. 


게다가 공기처럼 가볍지만 내구성은 좋은 친환경 에코실 원단에 오가닉 면 원단을 사용한 클러치 부분까지, 더잠이 산들산들과 함께 여성의 a to z 까지 고민해서 만든 드로즈랍니다. 







[스탠다드,라이트] 바른 속옷 쉘론 버전 



다양한 라이프를 살아가는 여성들이, 원하는 TPO에 맞춰 속옷을 선택할 수 있도록. 속옷이 주는 압박감은 최소화하고 어떤 라이프 스타일에도 베이직하게 어울릴 수 있도록 데일리 속옷을 기획했습니다. 가장 적당한 스탠다드핏의 브라와 언제나 편안한 브라렛. 삼각팬티와 드로즈는 기본, 레깅스나 슬랙스를 즐겨입는 분들을 위한 티팬티까지 다양한 구성으로 준비했어요.


몸에 거슬릴 수 있는 자그마한 요소들도 최소화하기 위해 특수 제작된 퓨징 접착 밴드를 활용했고, 유연하고 부드러운 착용감을 위해 프리미엄 기능성 쉘론 원단을 선택했습니다. 어마어마한 신축성을 지니고 있지만 피부에는 너무나도 부드럽게 감기는 쉘론 원단이에요. 







젤라또 팬티 2 


2019년, 더잠을 강타했던 젤라또 팬티의 업그레이드 버전이에요. 와디즈 펀딩을 통해 런칭한 후 아직 자사몰에는 오픈되지 않았지만 곧! 자몽 여러분을 찾아갈 거랍니다. 


뜨개질처럼 한 번에 짜내는 홀가먼트 니팅 기법으로 제작되어 하체에 거슬릴 수 있는 옆라인 봉제선 없이 하체에 부드럽게 밀착되어요. 또 착용 부위에 맞게 다르게 짜낸 입체적인 패턴으로 부위별 편안함을 쏙쏙 골라가졌어요. 이런 편안함, 탄탄하고도 부드러운 신축성은 무려 6회차까지 수정한 혼용률과 패턴으로 만들어낸 결과랍니다. 


편안하기만 하면 재미없으니까 아이스크림 맛처럼 다채로운 컬러감까지도 갖춘 완벽한 젤라또 팬티. 정말 많은 자몽님들이 찾아주셨던 젤라또 팬티 2는 1월 말, 자사몰에 오픈한답니다! 






2021년 동안 더잠이 만들어 왔던 제품들을 함께 둘러보니 어떠셨어요? 자몽 여러분의 피드백을 반영한 다채로운 제품들을 만드느라 더잠은 참 바빴는데 우리 자몽 여러분들은 만족하셨을까요? 


참! 이 인기 있는 제품들을 서프라이즈 혜택으로 만나보실 수 있는 설-프라이즈 프로모션이 오픈되었는데요!! 한정수량 제품들만 최대 72% 할인, 브라 사면 팬티 하나 더, 딱 그 시간에만 만나볼 수 있는 타임딜까지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으니 빠르게 들러보세요 :) 




매거진의 이전글 [TZM] 더잠의 2021년, 그리고 VIP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