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파스텔블링크 Apr 11. 2021

크리스마스 이브, 싼타클로스에게 물어 보고 싶은 질문들

크리스마스 이브가 되면 아이들의 최대 관심사는 오늘 저녁 산타클로스가 우리집에 선물을 주고 갈까? 입니다.   그리고 많은 질문들이 머리 속에 맵돕니다.  산타할아버지는 있는건가?  작년 크리스마스때에는 내가 맘속에 갖고 싶어하는 선물을 받았는데, 어떻게 내 생각을 들여다 볼까?  루돌프가 썰매를 끌고 오는걸까?  또래 친구들중에는 많은 의심을 하는 친구들도 하나 둘씩 생겨나서 더욱 궁금해집니다.  


미국 아이들은 한 가지 더 궁금한 게 있습니다.  미국 공군 (NORAD: NORth American aerospace Defense command  북미항공방어사령부 www.noradsanta.org/)에서 실제로 자원봉사자 10여명이 매년 싼타클로스가 어디쯤에 있는지 궁금해하는 아이들의 질문에 답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미국 Fox Business채널에 NORAD 사령관이 출현해서 아이들의 궁금증에 대답을 합니다. 

질문1

앵커 : 아이들과 부모님 모두 알고 싶어합니다. 싼타는 지금 어디쯤 있나요?

NORAD사령관 : 싼타는 지금 네팔에 도착했어요.

오늘 아침일찍부터 아시아/태평양지역을 돌기 시작했어요. 지금은 인디아의 어린이들에게 들러서 선물을 나눠주고 있습니다.

앵커: 앵?! (여러가지 느낌을 담은 앵커 표정이 재미있습니다)  


질문2 & 3.

아이 : 왜 군인아저씨가 싼타 위치를 추적하시나요?

아이 : 루돌프 코가 보이세요?

NORAD사령관 : 네. 볼 수 있어요. 싼타를 추적하는 데 이용하는 기술을 사용해서 일년내내 북미 지역을 보호하는 일을 하고 있어요.  

그래서, 레이다 시스템을 사용해서 싼타가 북극에서 출발하는 것을 탐지하고, 루돌프 코를 위성시스템으로 추적해서 전세계에 경보를 보냅니다.

앵커: 앵?!!! 


질문4.

앵커 : 싼타클로스는 언제쯤 미국 영공에 도착하게 되나요?

NORAD사령관 : 오늘 저녁 해질녘에 캐나다 북쪽에 도착한 뒤, 캐나다에서 미국으로 넘어 올 것 같아요.

                         아이들이 자는 저녁 8시30분-9시 사이에 선물을 주기 시작할 것 같습니다.

                         정말 중요한 건... 어린이들이 모두 그 시간에 잠자리에 드는 겁니다.

                         ...

                         싼타는 누가 정말 잠들었는지, 누가 자는 척만 하는지 다 알고 계십니다 


이젠 애들이 다 자라서 더이상 하얀거짓말을 듣고 싶어서 눈을 초롱초롱 뜨고 있는 아이는 없지만...  그 시절 사랑스런 아이들의 모습이 그리워집니다.  사실은  새벽, 아무것도 보이지 않는 깜깜한 밤에 머리맡을 더듬거리다가  종합선물셋트가 놓여있는 것을 느꼈을 때의 흥분된 마음을 제 스스로 다시 느껴 보고 싶습니다. 몹시. 

Track Santa’s flight with NORAD

https://video.foxbusiness.com/v/6218268190001/

이전 10화 코로나19 전염병은 언제쯤 끝날까요?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