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우현수 Jul 24. 2019

뮤지션의 퍼스널 아이덴티티 구축

김재환 Persnal Brand Identity



PROJECT OVERVIEW

김재환은 아이돌그룹 워너원(Wanna One)의 메인보컬이었습니다.  Mnet의 서바이벌 프로그램 PRODUCE 101 시즌 2에서 유일한 개인연습생 출신으로 쟁쟁한 대형기획사 출신들 사이에서 실력만으로 최종 4위를 기록한 기적의 아이콘이기도 합니다. 이러한 김재환이 솔로로 데뷔하면서 '아이돌'이라는 타이틀에서 벗어나 '아티스트이자 엔터테이너'으로서의 아이덴티티를 필요로하였습니다.








BRANDING IDEA

김재환은 싱어송라이팅 능력과 함께 발라드, 댄스까지 아우르는 다양한 음악적 스펙트럼을 가진 아티스트입니다. 평단에서는 아이돌 멤버들 중 한국적 감성을 가장 잘 담아내는 보컬이라는 찬사를 받기도 합니다. 불후의 명곡 등의 경연 프로그램에서 우승하는 등 그 실력을 더욱 인정받고 있는 중입니다. 이러한 김재환의 재능의 스펙트럼을 표현하기 위해 두가지의 시각적 장치를 활용했습니다.


첫번째는 연결성 있는 영문의 로고타입입니다. 대문자가 주는 안정감과 가로획과 세로획이 90도를 이루는 직선 위주의 구성으로 개별 알파벳들이 연속성을 가질 수 있게 하였습니다. 특히 시각적으로 정중앙에 놓인 'E'에는 그러한 특징이 더 확실하게 표현하였습니다.


두번째는 홀로그램 표현입니다. 홀로그램은 반짝이는 동시에 우리 눈에 보이는 모든 빛의 영역을 담아내고 있습니다. 세상의 모든 빛을 담아 낸 것처럼 반짝이는 김재환의 스타성과 다재다능한 재능의 스펙트럼을 홀로그램으로 상징화하였습니다.





APPLICATION DESIGN







| 프로젝트 기획 : SWING Entertainment

| 브랜딩 기획 및 스토리 : BRIK

| 브랜드 디자인 : BRIK x ROWOON





Build Idea, Realize Value - BRIK

 

브릭은 언제나 담대하고 진심을 담은 아이디어로

고객의 브랜드 가치를 쌓고 비전을 세워 나가겠습니다.



[ 카카오톡 프로젝트 문의하기 ]  

 http://pf.kakao.com/_SyPJj/chat

매거진의 이전글 전통의 재해석, 미감의 재구성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