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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우현수 Oct 14. 2020

공부를 위한 공부

영어 공부  해볼려다가 
유투브 검색을 하는데,
어떤 유투버는 
일단 영어에 익숙해지는  중요하니까
뭐든 영어로  거면  들어봐라고 하고
 다른 유투버는
내용도 모르는  계속 들어봐야 소용없으니
문법과 문장 구조를 먼저 탄탄하게 익히라고 하고 
사실 정반대의 말을 하는데 들어보면  
둘다 맞는 말입니다.
방법이 틀린  아니라 그걸 
얼마나 제대로 실행하느냐에 따라 
결과가 달라지는 문제겠죠.

그걸 알면서도 저는 유투브로 영어 공부를 하는  아니라
영어 공부하는 방법을 공부하고 있습니다.

휴식을 위해 넷플릭스를 켭니다.
복잡한 머리를 식히기 위한 목적이었는데
영화를 볼지 다큐를 볼지 드마라를 볼지 고민합니다.
영화로 결정했는데  어떤 장르를 볼지 고르다가
최종으로 선택한 두세편의 후보   저울질합니다.
어떤  봐야  소중한 두시간이 아깝지 않을까를 
고민하는데 시간을  버립니다.
머리가 식혀지기는 커녕  복잡해졌네요.

그냥 아무거나 틀어 놓고 멍하게 머리를
식히면  일인데 휴식의 방법을 고민하다가 
정작 휴식의 시간이  지나갔습니다.

글을 쓰는 이유에는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가장 근본적인 목적은  생각을 많은 사람에게
가장 확실하게 제대로 전달할  있는  아닐까합니다.
그런데 글을 쓰다보면 글을 위한 글을 쓰는 경우도
많더라구요. 글을 쓰다보니 글이 눈에 보여서일까요.
글의 소재가  자체가  버리기가 쉽습니다.
그런데 글을 쓰면서   이야기를 하면
별로 매력도가 떨어지는  같습니다.
그림을 그리면서 그림 위에 그림이라는 글자를 
열심히 그리는 느낌이랄까요.

 말고도 꺼내서 말할 소재가 얼마나 많은데
글을 위한 글을 쓰고 있을 때가 많습니다.

우리 브랜드도 위에서 말씀드린  경험처럼
어떤 목적을 위한 활동에 바로 돌입하지 않고
그걸 어떻게 할지에 대해서만 
몰두하고 있는  아닌지 생각해봐야합니다.
정작 브랜드의 실체를 만들어 가는 일은 하지 않고 
행세를 하는 브랜드를 만들고 있지는 않은지 
고민해봐야합니다.

브랜딩이란 도구는 브랜드를 성장 시키고 사람들에게 
알리기 위한 것인데  목적을 잃은  브랜드의 폼나는 
모습만 신경쓰면서 스스로 만족하고 있는  아닌지 
점검해봐야합니다.

영어 공부를 하는  아니라 
영어 공부를 하는 방식을 공부하고,
휴식을 위한 넷플릭스가 아니라 
 좋은 영화를 고르기 위한 시간을 쓰고
생각을 전달하기 위한 글이 아니라 
글을 위한 글을 쓰고 있었던,
 경험을 떠올려 보신다면
 쉽게 판단하시라라 생각합니다.

#브랜디매거진 
#공부를위한공부 #휴식을위한휴식 #글을위한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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