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런치 '글 읽는 서재' 오픈 안내
브런치에서 읽던 글을 마저 읽고 싶은데 찾지 못한 경험이 있으신가요? 라이킷을 미처 눌러 놓지 않고 그냥 흘려보낸 것 중에도 문득 다시 생각나는 글들이 있기 마련이죠.
이제 ‘글 읽는 서재’에서 나의 읽기 기록을 확인해보세요! 최근에 읽은 작품은 물론 보관 목적으로 라이킷해 둔 글과 브런치북도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이제 끝까지 이어 읽을 작품은 물론 다시 읽고 싶은 글도 놓치지 않을 수 있겠죠?
브런치에서 나만의 서재를 꾸밀 수 있는 방법, 지금 알려드릴게요.
글 읽는 서재는 최근 본 작품과 라이킷한 작품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최근 본 글과 브런치북을 통해 브런치에서의 내가 읽던 작품을 확인하고 라이킷한 글과 브런치북에서 보관해둔 작품을 다시 꺼내 읽을 수 있습니다.
최근 본 브런치북과 최근 본 글은 읽은 글을 기준으로 목록에 포함됩니다. 브런치북을 둘러봤지만 그 안에 담긴 글을 한 편이라도 읽지 않았다면 최근 본 브런치북 목록에는 포함되지 않습니다. 실제로 글을 읽은 브런치북이라면 마지막으로 읽은 회차까지 기록되니 독자 여러분은 읽었던 지점부터 계속 이어 읽으시면 됩니다.
최근 본 브런치북과 최근 본 글 상세 페이지에서는 리스트 편집 기능도 제공합니다. 이력에서 빼고 싶은 브런치북이 있다면 우측 편집 버튼을 누르고 제거할 브런치북 또는 글을 선택하신 후 삭제 버튼을 눌러주세요. 실수로 삭제했더라도 걱정하지 마세요. 제거한 브런치북이나 글을 다시 읽으면 목록에 다시 표시됩니다.
라이킷 리스트 역시 앞으로는 글 읽는 서재에서 볼 수 있습니다. 라이킷으로 보관이 가능한 브런치북과 개별 글이 포함되며, 구독으로 받아보는 매거진은 기존과 동일하게 피드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브런치팀은 독자의 글 읽기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여러 각도에서 고민하고 있습니다. 독자 여러분이 브런치에 머무르는 시간을 더 소중하고 가치 있게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브런치 글 읽는 서재는 PC 웹 환경과 모바일 앱을 통해 제공합니다.
* 사용하고 계신 브런치 앱을 v3.2.0 이상으로 업데이트하고 글 읽는 서재를 이용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