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브런치스토리팀 Apr 13. 2017

브런치 POD 출판 프로젝트

작가가 쓰고, 작가가 출판합니다.

출판의 길이 출판사의 연락을 받거나, 펀딩 프로젝트를 하고, 상을 받아야만 하는 것은 아닙니다.

작가가 꿈이어도 될까?를 의심했던 수많은 분들이 브런치에서 손수 글을 짓고 있습니다.


브런치에 글을 담고, 기획 출판의 기회를 기다리는 많은 브런치 작가님들에게는 출판이라는 갈증이 있습니다.

지은이에 내 이름이 들어간, 그래서 더 좋은 책을 만들고 싶은 작가님들의 갈증을 해소해드리기 위해

브런치 P.O.D라는 기능을 준비하였습니다. 사이드 메뉴 > '작가 지원 프로젝트'에 브런치 P.O.D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모바일앱은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해주세요!)


P.O.D는 Publish on demand의 약자로 주문형 도서 출판이라 불립니다. 주문이 들어올 때마다 레이저 프린터 등으로 종이책을 인쇄하여 독자에게 발송합니다. 대표적인 예로 “그레이의 50가지 그림자”의 초판은 P.O.D 로 출판되었습니다.



브런치에 올려진 글은 독자들에게 보여주는 출판 기획서가 되고, 브런치 P.O.D를 통해 작가가 손수 책을 출판할 수 있습니다. 책이 출판되면 브런치가 홍보까지 지원합니다. 책을 출판하는 것에 대한 부담을 가지지 않아도 됩니다. 작가님의 글이 책으로 출판하는 순간, 누군가에게는 큰 의미를 남겨줄 수 있습니다.



앞으로 뜨는 책은
브런치 P.O.D를 통해 첫 출판된 책일 것입니다.





브런치 P.O.D 혜택

출판 비용 0원 : 출판에 필요한 비용은 0원으로, 브런치 작가라면 누구나 이용 가능

추가 인세 제공 : 온라인 서점에서 판매 시, 브런치 작가는 추가 인세 제공

디자인 지원 : 제휴사인 부크크가, 우수작가에게 표지 및 내지 디자인 지원 (2017년 5월부터 지원)



출판 과정

1단계 글 30개 발행
출판하고자 하는 매거진에, 글을 30개 이상 발행해주세요.


2단계 출판 원고 다운로드

브런치 P.O.D에서 출판하기 에서 "매거진 원고 신청하기"를 선택합니다.

원고 다운로드 준비가 완료되면 원고를 다운로드해주세요.


3단계 원고 수정

다운로드된 파일을 실행하여, 원고를 수정(퇴고) 합니다.  


4단계 부크크의 책만들기에서 [브런치 매거진 종이책 만들기] 선택

부크크 서비스에서 "책만들기" 메뉴를 선택해주세요.

책만들기 화면 하단의 "브런치 매거진 종이책 만들기"를 클릭하여 책 만들기를 진행해주세요.

책만들기 과정은 부크크 가이드를 참고해주세요.


5단계 출판 완료

부크크에서 책이 승인되어 출판이 완료되면, 온라인 서점과 브런치 책입고됩니다.
브런치 책방의 내 책 등록하기를 통해 등록해주세요. 온라인 서점에 유통되고 있음을 확인 후 등록됩니다.



더 자세한 사항은 하단 FAQ와 유의사항을 확인해주세요.

기타 궁금한 사항이 있다면 브런치 고객센터로 문의해주세요.


앞으로도 작가님들의 소중한 글을 더 많은 독자들과 나눌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브런치 작가님들의 많은 참여를 기다리겠습니다.

고맙습니다.




FAQ (자주 하는 질문)

1.부크크에서 책 만들기를 할 때 궁금한 점은 부크크에 문의하나요?

부크크에서 책 만들기를 할 때 궁금한 점은 부크크 고객센터를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2.매거진 출판 원고의 글은 어떤 순서로 들어가나요?

원고 다운로드 시에는 매거진에 글이 속한 순서대로 다운로드 됩니다.


3.부크크에서 책을 만들 때, 반드시 A5 사이즈로만 선택해야 하나요?

브런치에서 다운로드되는 규격은 A5입니다. 다른 규격으로 책을 출판하고 싶다면, 해당 규격에 맞게 원고를 수정하시면 됩니다. 추후 A5 외에 많이 사용되는 규격은 다운로드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4.2인 이상이 참여하는 함께하는 매거진은 브런치 P.O.D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2인 이상이 함께 참여하는 매거진은 저작권 및 출판권에 대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출판하는 과정에서 2인이 될 경우에도 지원되지 않습니다. 추후 저작권 및 출판권에 대해 작가들 간의 커뮤니케이션 기능이 개발되면 2인 이상 함께하는 매거진도 브런치 P.O.D 출판을 지원하도록 하겠습니다.


5.모바일웹에서는 브런치 P.O.D 화면에 접속이 안됩니다.

모바일웹에서는 브런치 P.O.D 화면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브런치 P.O.D는 PC와 모바일앱으로만 제공합니다. 모바일웹으로 접속할 경우, 이 공지글로 이동됩니다.


6.[브런치 책방]에는 어떻게 등록하나요?

P.O.D 출판 후, 제휴 온라인 서점인 예스24에서 유통이 되면 브런치 책방의 우측 상단에 내 책 등록하기를 선택하여 책을 등록해주세요. 예스24에서 유통되고 있는 것을 확인한 후, 14일 이내에 브런치 책방과 브런치 글 하단의 이 작가의 책에 등록됩니다. 브런치 책방과 이 작가의 책이 등록되면 알림 메시지를 보내드립니다.


7.브런치 P.O.D 혜택은 계속 지원되나요?

혜택은 제휴사 변경 또는 사정에 따라 추후 변경될 수 있습니다. 변경이 발생되면, 브런치 POD 공지 내용을 수정하여 안내하도록 하겠습니다.


8.온라인 서점 프로모션도 계속 지원되나요?

온라인 서점 프로모션 지원은 2018년 4월 종료되었습니다.


9.추가 인세는 어떻게 지원되나요?

브런치 P.O.D를 통해, 부크크에서 출판이 된 책이 외부 유통사에서 판매될 경우 추가 인세를 지원합니다.

외부 유통사는 부크크의 서점이 아닌 곳을 말하며, 예스24와 같은 온라인 서점입니다.

인세는 외부 유통사 기본 인세에 흑백 +3% / 컬러 +1% 가 추가 제공됩니다.


10.개정판을 출판하여 브런치에도 등록하고 싶은 경우에는 어떻게 하나요?

출판이 된 후, 개정판을 출판한 경우에는 부크크 고객센터를 통해 출판 및 등록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부크크에서 출판 및 등록이 완료되면, 브런치에서 전달받아 [브런치 책방]과 [이 작가의 책]을 변경합니다.


11. 책을 분권하여 2부 이상으로 출판하고 싶을 때는 어떻게 하나요?

부크크 고객센터 문의를 통해, 분권에 대한 안내를 받으시길 바랍니다. 작가님이 직접 분권할 수 있도록 부크크와 협의 중에 있습니다. 브런치는 퇴고에 더 집중하여 완성도 높은 1권이 나오는 걸 권장드리고 있습니다.


12. 책 출판 후, 매거진과 매거진에 속한 글을 삭제(또는 발행 취소) 해도 혜택을 받을 수 있나요?

POD로 출판한 매거진과 글을 삭제 또는 발행 취소할 경우에는 추가 인세와 온라인 서점 프로모션 지원 혜택을 받을 수 없습니다.


13. 다운로드한 원고 파일을 워드 2007 이하 버전에서 파일 열기가 안됩니다.

MS에서 제공하는 방식으로 원고 파일(워드)을 생성하고 있으며, 해당 방식으로 생성된 워드 파일은 2007 이하 버전부터는 지원하지 않고 있습니다.
지원이 안 되는 버전의 워드에서 열기를 하시려면, 아래의 호환팩을 추가 설치하셔야만 열기가 가능합니다.
https://www.microsoft.com/ko-KR/download/details.aspx?id=3




유의사항

본인이 작성하지 않았거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과 관련 분쟁이 있을 경우 작가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브런치 P.O.D 혜택은 ISBN이 발부된 판매용 책에만 지원됩니다.




* 브런치 POD 관련 문의하기

http://kko.to/brunch_help


매거진의 이전글 앱 첫 화면에서 나를 위한 맞춤 추천글을 만나보세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